본문바로가기

청춘들의 특권, Rail路

작성일2014.01.21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심심한 겨울 방학,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따듯한 전기장판 위에서 하루 종일 노는 것만으론 너무나도 부족하죠! 저는 올 겨울방학 때 내일로를 다녀왔답니다. 대학생들이라면 한 번쯤 꿈꿔보는 내일로. 겨울이라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아름다운 한국을 온몸으로 느끼러 떠나는 것을 감히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그럼 과연 내일로는 무엇이고, 어떻게 계획할 수 있는지 살펴볼까요





▲겨울 내일로 안내문 (내일로 홈페이지 : www.rail-ro.com)



 내일로(Rail路). 한국철도공사에서 2007년 여름에 새로이 만든 초저가 여행상품으로 만 25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민 또는 외국인을 위한 자유 여행 패스입니다. 낯설게 느껴지신다면 유럽에서 사용되는 유레일패스를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아요. 정해진 기간은 지정된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이 내일로티켓의 대상 열차는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 새마을호, 누리호,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자유석 및 입석입니다. 즉, 정해진 좌석이 없다는 말이죠! 하지만 걱정 마세요. 열차들에는 열차카페 등 입석 탑승자들을 위한 칸(무궁화호 4호 칸, 새마을호 4호 칸)이 마련되어 있고, 평일 새마을호 같은 경우는 5호칸 전체가 자유석(여기서 잠깐! 항상 5호 칸이 자유석인 것은 아니니 꼭 질문하고 이용할 것!)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즌부터 새로이 시작된 제도는 바로 9일권입니다. 기존의 7일권(올해 겨울 기준 62,700원)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올해 겨울 기준 70,600원)인데 차이가 8,000원 정도밖에 나지 않는 점을 고려해보면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9일권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도 보다 여유롭고 긴 여행을 하고 싶어서 9일권을 구입했었답니다!




▲내일로 플러스 티켓을 발권할 수 있는 내일로 본부(좌), 순천역 발권 혜택 중 일부(우) (내일로 홈페이지 : www.rail-ro.com)



 내일로 티켓은 전국 기차역 어디서나, 그리고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발권 가능합니다. 그.런.데 발권할 때 중요한 사실 한 가지. 티켓을 발권하는 지역본부에 따라서 혜택이 달라진다는 점! 예를 들어, 순천역에서 발권할 경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숙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숙박시설들이 있고,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입장시 25%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가격이 차이나는 것도 아닌데 따라오는 혜택들이 있으니 똑똑한 영현대 구독자 대학생들은 이 기회를 놓칠 수 없겠죠 가는 지역에 따라서 꼼꼼히 살펴보고 이득에 따라 발권할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내일로 지도 (내일로 홈페이지 : www.rail-ro.com)



 먼저 가장 가고 싶은 지역(또는 도)을 골라주세요! 두세 곳을 미리 생각해두면 여행 경로를 짜기 훨씬 수월합니다. 지역들 사이사이에 가볼 만한 곳을 조사하면 코스가 완성되는 것이죠. 하지만 지역과 지역 사이의 거리가 너무 멀면 이동시간이 많이 소요되곤 하고, 기차를 놓쳤을 경우 기회비용이 매우 크다는 점을 까먹으시면 안 돼요! 위에 보이는 내일로 지도를 보며 계획하면 금방금방 루트를 완성하실 수 있을 거예요. 계획하는 법의 예를 들어본다면, 만약 전주에서 다음 목적지가 바로 부산일 경우라면 차를 타고 가는 것처럼 직선거리가 아니므로 이동시간이 아주 길어지겠죠. 이럴 때는 중간 지점인 순천에서 하룻밤을 묵고, 줄인 이동시간 동안 순천이라는 도시를 더 구경하게 되는 거니까 오히려 이득이 될 수도 있겠죠 이렇게 여러 가지 상황을 따져보고 계획하는 것이 한층 더 효과적입니다. 





 그럼 이제 여행을 떠나볼까요 몸은 가볍게, 머리는 여행계획과 새로운 풍경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채워서 출발! 제가 이번 기사에서 추천해 드릴 여행지는 크게 두 곳입니다. 전라도의 순천과 경상도의 부산입니다. 이 두 곳은 내일로 여행의 필수 코스! 전국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알짜배기 도시들이죠. 




▲순천에서 만난 배우 손호준. 특별한 추억이 되었다. (사진=정연주)


 가장 먼저, 순천! 이번에 우리나라에 거대한 열풍을 일으킨 ‘응답하라 1994’ 드라마 해태(손호준)의 고향이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제가 순천을 방문했을 때는 때마침 운좋게도 배우 손호준 씨가 순천홍보대사 위촉장을 받고, 시민들과 프리허그 행사를 하는 날이어서 손호준 씨를 직접 눈앞에서 보기도 했답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여행의 순천은 제게 개인적으로 영원히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순천만의 황금색 갈대밭 (사진=정연주)


 또한, 순천은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죠. 순천에서  빠질 수 없는 관광지는 바로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한번 방문하면 감동이 넘실넘실! 저는 이번 여행에서 순천만을 처음 방문해보았는데요. 정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금빛 갈대들이 너울거리는 순천만의 풍경은 감성을 불러일으키기에도 충분했죠.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몸도 마음도 힐링되는 기분! 큰 짐을 매고 다니면서 힘들었던 고생이 눈녹듯이 사라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부산의 먹거리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밀면, 태종대 조개구이, 인절미빙수, 씨앗호떡, 돼지국밥 (사진=정연주)




 다음은 우리나라 제2의 대도시, 부산입니다. 부산은 개인적으로 이번 내일로에서 방문한 도시 중 단연코 최고였습니다. 재방문 의사 200%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정도!! 무엇보다 맛있는 음식의 종류가 아주 다양하고 다른 도시의 먹거리들에 비해 저렴하면서 양이 많아 전국 최고라고 해도 모자람이 없을 것 같아요! 어느하나 놓치기 아쉬운 천하 제일의 맛. 정말 말 그대로 ‘강력추천’합니다. 유명한 맛집들을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






 아름다운 청춘의 나이가 지나버리면 더이상은 만날 수 없는 우리만의 특권 내일로, 지금 당장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2014년의 이 소중한 겨울을 하릴없이 보내기는 정말 아쉽잖아요. 제가 추천해드린 도시들 말고도 우리나라의 숨은 관광지는 무수히 많답니다. 상쾌하게 내일로와 함께 올 한 해를 시작해보아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