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검색어 1위한 공원!??

작성일2014.02.14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2014 1 31, 온 가족이모여 새해 안녕을 기원하는 명절인 설날에 포털사이트 다음에 새로운 키워드가 인기 검색어 순위 1위에올라갔다. 설날 단골 검색어인 '지방쓰는법' '설날 차례상' '차례상 차리는 법'을 제치고 검색어 1위에 오른 키워드는 '서서울호수공원'이였다. 설날과어울리지 않는 키워드인 '서서울호수공원'이 왜 설날 포털사이트검색어 순위 1위를 했을까 설날, 포털사이트 다음 메인(daum top)에는 sbs 최효안 기자의 '서울시 출입기자가 추천하는 서울의 꼭 가봐야할 히든 플레이스' 라는 기사가 노출되었다. 이 기사에서는서서울호수공원을 누욕의 센트럴파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공원으로 소개했다. 처음 접하는 공원에 대한호기심이 '서서울호수공원'을 인기 검색어로 만든 것이다. 서울시민들에게도 아직은 낯선 '서서울호수공원'은 어떤 공원일까   

 

   

검색어에 오른 공원 /사진 -한미현 기자  

 

 

 [서서울호수공원] 서울호수공원은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다. 공원 중심에 자리한호수를 중심으로 총 225,368㎡의 면적을 가진 서남권 최대 규모의 테마공원이다. 서서울호수공원은 서울시민의 뿐만 아니라 공원의 생태숲과 연결된 부천에 거주하는 부천시민들에게도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서서울호수공원은 사실 처음부터 공원이 아니었다.지금 위치한 자리는 옛 신월 정수장의 자리이다. 신월정수장 부지의 활용 방안을 모색한 결과지금의 서서울호수공원이 탄생했다.  신월정수장 부지라는 점을 고려하여 '' '재생'을 테마로 하여 친환경 공원을 조성하였다. 황량하고 어두웠던 옛 신월 정수장 부지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인 서서울호수공원으로 변신했다.

 

   

서서울호수공원 전경 /사진 -한미현 기자    

 

 

 [서서울호수공원의구성] 처음 서서울호수공원에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공원이 품는 분위기에 입을 벌리게 될 것이다. 본인 또한 서서울호수공원에 입장한 순간 넓은 공원의 크기와 이질적이면서도 어울리는 공원 조성물의 조화에 놀라움을감출 수 없었다. 서서울호수공원은 물놀이장, 재생정원, 열린 풀밭 그리고 심장부라고 말할 수 있는 소리분수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서서울호수공원 안내도 /사진 -한미현 기자  

 

 

 [소리에반응하는 소리분수] 서서울호수공원'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소는소리분수이다. 서울호수공원 이용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소리분수는 공원 중신부인 호수에 설치되어있다. 서서울호수공원은 비행기가 지나가는 길목에 위치하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비행기가 공원을 지나갈 때 발생하는 소음에소리분수가 반응하여 작동한다. 호수에 위치한 41개의 분수에서비행기 소리에 반응하여 뿜어내는 물줄기들은 보는 사람들의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소리분수가 배열된순서대로 내뿜는 물줄기들을 은 공원이용객들에게 호수가 물로 하프연주를 하는 것을 보는 것과 같은 신비하면서 생동감 넘치는 유쾌한 기분을 느끼게해준다. 여름에 서서울호수공원을 방문하면 소리분수의 물줄기에 더위가 싹 가실 것이다. 아쉽게도 겨울에는 호수의 물들이 얼기 때문에 소리분수가 만들어내는 장관을 볼 수가 없다. 따라서 소리분수를 보고 싶다면 겨울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에 서서울호수공원에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소리에 반응하는 소리분수 /사진- 한미현 기자

 

 

 [몽환적인몬드리안 정원] 몬드리안 정원은 호수 옆에 위치한 친환경 정원이다. 옛신울 정수장 건물의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다. 몬드린안 정원에는 옛 신월 정수장에서 상용했던 구조물들마치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활용했다. LED 스크린과 어울러져 있는 옛 구조물들은 오묘한 분위기를 만든다. 바닥에 흐르는 물과 재사용된 구조물들은 서서울호수공원의 테마인 '' '재생'을 완벽하게보여준다. 내가 몬드리안 정운을 처음 방문했을 때 공원이 풍기던 신비한 분위기를 아직도 잊지 못한다. 영화 '판의 미로'에나오는 정원에 내가 실제로 들어가있는 기분이 들었다. 마치 판타지 소설이나 영화에나 나올 법한 신비한분위기는 몬드리안 정원의 가장 큰 매력이다.  

 

 

   

몬드리안 정원 전경 /사진 - 한미현 기자    

 

 

 [이용 팁] 서서울호수공원은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래놀이 배우기와 생태문화 체험등 가족 방문객들에게 적극추천한다. 서서울호수공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매번열리는 프로그램이 아닌 만큼 방문하기 전에 꼭 홈페이지를 확인해보고 가기 바란다. 서서울호수공원은 주차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권장한다. 지하철 5호선화곡역 혹은 까치산역에서 내려 버스를 타면 5~10분 이내에 도착한다.

 

 서울 서남부에 위치한 서서울호수공원은 신비한 매력으로 가득 찬 아름다운장소였다. 일상 스트레스에 지쳤다면 서서울호수공원에 방문해보자. 어린이들의해맑은 웃음소리, 지저귀는 새소리, 볼이 빵빵한 다람쥐, 시원한 소리분수의 물줄기, 몽환적인 몬드리안 정원을 보고 즐기다보면 어느새 몸과 마음이 가벼워질 것이다   

 

 

 

*참고. 

http://parks.seoul.go.kr/template/default.jsppark_id=lakepark- 서서울호수공원 공식 홈페이지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