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무알콜 칵테일 만드는 법

작성일2015.07.24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홍희주

무더운 여름날, 가족들과 함께 떠난 여름 피서! 시원한 파도 소리가 귓가에 맴도는 해변에 도착해서 물놀이도 즐기고 선탠도 하고 있으려니 급 목이 탄다. 바닷가에 왔으니 할리우드 영화마냥 시원한 칵테일이 마시고 싶지만 … 운전하는 아빠와 오빠, 술은 못 마시는 엄마, 미성년자 동생, 그리고 어린아이 입맛인 나! 우리 가족 다같이 즐겁게 마실 수 있는 무알콜 칵테일은 없을까
그래서 준비했다!
근처 어디서나 편의점만 있다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편의점 표 무알콜 칵테일 만드는 법!



주변인들에게 물어 물어 ‘아 이 조합 꼭 먹어보고 싶었어!’ 혹은 ‘술이 없어도 꽤 괜찮을 것 같은데’ 싶은 칵테일을 특별 선발했다. 이후 5명의 대학생 시음단과 함께 야매 칵테일 황금비율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 끝에 최상의 조합으로 무알콜 칵테일 만드는 법을 찾아냈다! 각양각색 가족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편의점 야매 무알콜 칵테일 만드는 법!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1. 커피 없으면 못사는 아빠를 위한 무알콜 칵테일 ‘깔루아밀키스’! (야매 깔루아밀크)



깔루아밀크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 무알콜 칵테일은 호불호를 가장 심하게 탔다! 밀키스를 넣음으로써 크림의 부드러운 맛을, 사이다를 넣음으로써 톡톡 튀는 탄산을 추가하는 데 성공했으나 커피우유가 워낙 달아서 오히려 칵테일이 느끼한 것 같다는 평가도 있었다. 하지만 목 넘김이 좋았고 가장 ‘배가 부른’ 칵테일이라는 점에서 포만감을 줬다.


2. 술은 한 모금도 못 마시는 엄마를 위한 무알콜 칵테일 ‘스크류키스’! (야매 스트로베리모히또)



여성 시음단의 평가가 상대적으로 더 높았던 무알콜 칵테일! 맛을 비유하자면 딸기에 생크림을 찍어 먹는 듯한 맛 굉장히 부드럽고 상큼해서 평가가 좋았다. 하지만 스크류바가 다 녹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살짝 기다리는 게 지루했다는 후문이… 그래도 녹여가며 먹는 재미가 있어서 무알콜 칵테일로 스크류키스 추천!


3. 쿨워터향 풀풀 풍기는 오빠를 위한 맞춤 무알콜 칵테일 ‘죠스의 습격’! (야매 블루사파이어)



1) 트레비, 파워에이드, 데미소다를 비율에 맞춰 섞는다.
2) 죠스바를 넣어서 표면부분이 살짝 녹아 딸기맛 속이 드러나면 살짝 눌러 으깨 슬러시처럼 만든다.
3) 잘 저어 마시며 상큼한 맛을 느낀다.

무알콜 칵테일 죠스의 습격의 모티브는 블루사파이어 칵테일. 해병대 출신 오빠는 사나이다움을 중요시 여기는 애주가! 하지만 불행히도 운전을 위해 술을 먹을 수 없다면 최대한 시원한 맛으로 승부할 것. ‘죠스의 습격’ 무알콜 칵테일 만드는 법은 파워에이드로 에너지를 듬뿍, 데미소다와 트레비 레몬맛으로 청량감을 준 후 끝 맛은 달콤한 죠스바로 마무리. 아이스크림이 녹으면 녹을수록 더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진다는 점에서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우리 오빠랑 닮은 것 같다ㅎㅎ.


4. 아직 학생인 우리 집 막내 남동생을 위한 상큼상큼 무알콜 칵테일 ‘메로레모니’! (야매 미도리샤워)



무알콜 칵테일 메로레모니의 모티브는 메론 시럽을 주재료로 하는 미도리샤워 였다. 메론 소다의 힘으로 그 맛을 98% 이상 재현하는데 성공! 여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무알콜 칵테일이라는 평을 받았고 남녀불문 모두 좋아할 맛이었다. 시음단의 총 평점이 가장 높았다 별 5개 중 5개 만점의 인기쟁이! 메론과 레몬이 이렇게나 찰떡 궁합이라니, 칵테일 만드는 법도 간단하고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다.


5. 초등학생이라고 놀림 받는 까다로운 내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은 무알콜 칵테일 ‘열대야밤’! (야매 피치크러쉬)



평소에 단 것을 즐겨먹는 나! 그 중에서도 새콤 달콤 과일 덕후인 나에게 안성맞춤인 무알콜 칵테일! 자몽을 주 베이스로 하는 열대야밤은 마시자마자 확 하고 몰려드는 상큼함에 정신을 차릴 수 없을 지경이다. 탄산이 가장 강했던 열대야밤은, 더운 여름 밤 특히 더 생각나는 맛이다. 밤에 해변가를 산책하고 싶다면 꼭 무알콜 칵테일, 열대야밤을 가지고 갈 것! 하지만 남성 시음단은 상큼함이 과하다는 이유로 살짝 거부감을 느꼈다고 한다… 또르르르…


야매 무알콜 칵테일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재료를 듬뿍 넣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재료를 한번 사고 나면 기본 2-3인분 용은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나눠서 생각해보면 그냥 일반 칵테일보다 훨씬 경제적이다. 또 무알콜이기 때문에 집에 돌아갈 때 안전운전도 할 수 있고, 휴가철 숙취 걱정도 없으니 일석이조! 색깔도 매우 예쁘고 영롱해서 해변가에서 햇살을 받으며 마시면 난 이미 영화 속 주인공. 만드는 법도 매우 쉬워서 절대 실패할 염려가 없으니 한 번쯤은 위의 무알콜 칵테일 만드는 법을 시도해 보는 걸 강력히 추천한다!
휴가철 안전하고 추억이 가득한 여행을 위해서 우리 모두 잠시 술은 내려놓고 부담 없는 편의점표 무알콜 칵테일로 목을 축여보자, 캬~


영현대기자단11기 홍희주 | 고려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