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웜톤 / 쿨톤 피부톤 테스트, 퍼스널칼라 찾기

작성일2015.10.16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홍희주

"아 진짜~ 차 색 못 고르겠어…… 무슨 색으로 하지 다 너무 멋진걸!'
"역시 깔끔하게 흰색이…… 아냐, 남자라면 블랙이지! 아닌가 파란색도 멋지네"
"한번 사면 아무래도 10년은 제 발이 되어줄 테니, 맘에 드는 색으로 하고 싶은데 고민이에요
"

신형 아반떼가 나왔다. 더 빠르고, 더 멋있고, 더 효율적일 뿐 아니라 더 'COLORFUL'하게.
이번 신형 아반떼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TUIX (TUNING IS INNOVATION & EXPRESSION)와 함께 4종의 칼라패키지가 적용된다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이토록 색상은 다양해져만 가는 사회에서, 소비자의 즐거운 고민 또한 늘어갈 수 밖에 없다.

이런 결정장애를 해결하기 위해 나섰다, 나만의 퍼스널 칼라 찾기!


PERSONAL COLOR 퍼스널 컬러가 대체 뭔데


나 화장 좀 한다~ 하는 여자들이라면 이미 친숙할 퍼스널컬러! 내가 발랐을 때, 혹은 입었을 때 내 얼굴을 더욱 밝혀주고 분위기를 화사하게 해주는 색상모음이다. 이는 남자들도 마찬가지! 아래 퍼스널컬러 자가진단표를 통해 본인의 톤을 알아보자!



본인의 톤을 알았다면 이제 이걸 활용할 차례! 웜톤과 쿨톤에 각각 어울리는 화장품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 아래 화장품은 기자가 직접 소장하고 있는 '인생템'을 중심으로 선택되었다)


좌: 쿨톤용 파운데이션 / 우: 웜톤용 파운데이션
좌: 쿨톤용 파운데이션 / 우: 웜톤용 파운데이션

1. 파운데이션
웜톤: 조지오아르마니 래스팅실크 파운데이션 4호
쿨톤: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쿨바닐라


포토샵으로 밝기와 채도를 조정하니 베이스 색의 차이가 뚜렷이 보인다
포토샵으로 밝기와 채도를 조정하니 베이스 색의 차이가 뚜렷이 보인다

1)피부에 노란 기가 많은 웜톤은 핑크 베이스 파운데이션/비비
2) 피부에 붉은 기가 많은 쿨톤은 옐로우 베이스 파운데이션


좌: 웜톤용 아이섀도우 2개 / 우: 쿨톤용 아이섀도우 2개(팔렛트에서 오른쪽에서 두번째)
좌: 웜톤용 아이섀도우 2개 / 우: 쿨톤용 아이섀도우 2개(팔렛트에서 오른쪽에서 두번째)

2. 아이섀도우
웜톤: 에뛰드 룩앳마이아이즈카페 미니피치+ 아리따움 샤인픽스아이즈 시나몬로즈
쿨톤: 더페이스샵 싱글섀도우 빈티지로즈 + 미샤 모던섀도우 블루베리시럽



1) 웜톤은 따뜻한 느낌의 코랄 색이 어느 정도 섞여있는 섀도우. 펄은 골드펄.
2) 쿨톤은 최대한 노란 기가 없는, 차가운 느낌의 섀도우 (파란색/보라색의 많이 섞인 듯한 섀도우를 얹었을 때 인상이 더욱 또렷해 보임) 펄은 실버 또는 화이트 펄


좌: 쿨톤용 립 제품 / 우: 웜톤용 립 제품
좌: 쿨톤용 립 제품 / 우: 웜톤용 립 제품

3. 립 제품
웜톤: 맥 코리안캔디/ 베네피트 차차틴트
쿨톤: 에뛰드 분노하는레드/ 베네피트 롤리틴트


1) 웜톤은 코랄와 오렌지 립 제품, 또는 코랄 핑크가 잘 어울린다
2) 쿨톤은 레드, 오키드, 형광 또는 딸기우유 핑크가 어울린다.




실제로 톤의 차이를 보다 극명하게 보여주기 위해 위에 명시한 각각의 웜톤용 쿨톤용 화장품으로 얼굴에 반반 화장을 해봤다.
기자의 얼굴을 보면 웜톤 화장품을 썼을 때 안색이 더 밝아 보이며 자연스러운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퍼스널컬러의 중요성을 어느 정도 깨우쳤을 것이라고 믿으며, 이런 퍼스널컬러를 차에도 적용해보자!


1. 창문을 내리고 밖을 바라보는 당신의 옆모습에 치얼ㅡ스
2. 썸남/썸녀를 기다리며 차문에 기대어 하늘을 바라보는 당신의 매력에 치얼ㅡ스
3. 목적지에 도착해서 차에서 내리는 순간 사뿐히 걸어 나오는 당신의 멋짐에 치얼ㅡ스

이렇게나 우리 생활에서 자주 등장하는 차와의 단독샷! 결코 무시할 수 없다. 당신의 안색을 책임져주는 입는 색상도 물론 중요하지만, 내가 타고 다녔을 때 멋스러움을 배가 되게 해주는 자동차에도 퍼스널 컬러를 적용할 수 있다는 거~! 아래의 아반떼 2015의 색상을 보며 본인에게 어울리는 차량의 색을 골라보자!




TIP: 하지만 본인이 무슨 톤인지 어렵다면 늘 답은 전통적인 강호 "실버"가 되시겠다. 실버 색상은 채도에 따라 분위기가 매우 다르지만, 가장 무난하게 두루두루 어울리는 색상이기도 하다!





앞으로 자동차 색상 고를 때도 퍼스널컬러 활용해서 더 어울리는 차를 사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1기 홍희주 | 고려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