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홍대생이 골라주는 홍대 진짜 맛집

작성일2016.04.19

이미지 갯수image 22

작성자 : 진유정
홍익대학교 정문
홍익대학교 정문

인터넷에 ‘홍대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정말 많은 정보가 쏟아진다. 그만큼 음식점도 많고 자칭이든 타칭이든 맛집이라 불리는 곳들도 여럿이다. 하지만 모든 음식점이 다 맛있을 수는 없는 법. 이곳에서 매일 점심을 먹는 홍대생에게 직접 물었다. 홍대 속 진짜 맛집을! 맛집에 제대로 즐기는 팁까지 꼼꼼하게 준비했으니 두 눈 크게 뜨고 샅샅이 보자.


1. 또 보겠지 떡볶이집




즉석 떡볶이 맛집을 찾는다면 바로 이곳! 7개의 지점 중 무려 홍대에만 6개의 가게를 보유하고 있는 또 보겠지 떡볶이집이다. 우울한 날 가면 피규어와 애니메이션 포스터들로 꾸며진 아기자기한 가게 인테리어와 매콤한 떡볶이 맛에 기분이 풀린다. 음식이 나오는 동안 구경하고 있노라면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른다. 매콤한 떡볶이를 더욱 맛있게 즐기려면? 아래의 팁을 주목하자!




첫 번째, 떡볶이는 (n-1) 인분
이 집의 특징은 떡볶이 말고도 먹어야 할 것들이 많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같이 간 사람들 수보다 떡볶이는 하나 적게 시키도록 하자. 양은 충분하다.

둘째, 버터갈릭 감자튀김 꼭! 주문하기
매콤한 떡볶이에 찰떡궁합! 정말 맛있어서 강력추천하는 사이드 메뉴다. 소스 추가 역시 무료니 듬뿍듬뿍 찍어 먹도록 하자. 아쉽게도 감자튀김만 포장하는 것은 안 된다고 하니 매장에서 즐길 것!

셋째, 볶음밥은 (n-2) 인분
즉석 떡볶이의 마지막 피날레, 볶음밥! 조금 허전하다 싶은 속을 아주 꽉 채우는 최종 메뉴다. 이 집에서는 하이라이트라고 표현하는데 정말 딱 들어맞는 표현이다. 많은 종류의 볶음밥이 있지만 가장 이상적인 조합은 ‘날치알 볶음밥에 치즈 추가’. 각자 취향에 맞는 볶음밥을 만들어 먹어보자.


2. 윤씨 밀방




물가 비싼 홍대에서 저렴하게 즐기는 이탈리안 음식! 메뉴별 가격은 조금 높다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가격대비 양이 보장되는 곳. 셋이 가면 2개의 메뉴가 최적이다. 덤으로 주는 빵과 떡볶이까지 더하면 여느 정식 코스가 부럽지 않다. 가격도 맛도 착해 웨이팅은 기본이 30분이다. 하지만 본관을 지나 별관으로 가면 줄을 길게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실속형 맛집인 이곳, 더욱 알차게 즐기려면? 아래의 팁을 참고하자.


좌: 투움바 파스타 우: 텍스맥스 볼케이노
좌: 투움바 파스타 우: 텍스맥스 볼케이노


터키풍 함박스테이크
터키풍 함박스테이크

첫 번째, 주문 음식은 (전체인원-1) 개!
앞서 말했듯 윤씨 밀방은 메뉴 하나당 1.5인분에 해당할 정도로 양이 푸짐하다. 특히 파스타 메뉴를 제외한 다른 메뉴들이 넉넉한 편인데, 터키풍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스테이크 외에도 계란 볶음밥이 제공되어 양이 정말 많다.




두 번째, 올리브빵과 떡볶이 리필하기
주문한 음식이 다 나오면 테이블 별로 인원수에 맞춰 제공되는 올리브빵과 떡볶이! 밑반찬 격으로 나오는 무료 메뉴들이지만 왠만한 곳들보다 맛이 좋다. 리필도 가능하니 양껏 먹어보자. 아마 한 번 먹기 시작하면 매력에 빠져 손을 멈출 수 없을 것이다.


3. 무라 (Mura)




'일식을 정말 배부르게 먹고 싶다!’ 하는 날에 추천하는 무라. 이곳은 어느 메뉴라 할 것 없이 양이 모두 많다. 둘이 와서 하나 메뉴를 먹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 학생들 주머니 생각해준 넉넉한 메뉴와 가격 덕에 언제나 가게는 문전성시를 이룬다. 무라는 아래 팁처럼 즐기도록 하자!




첫 번째, 절대 인기 메뉴 냉라멘과 명란 우삼겹 덮밥 빼먹지 않기
무리에서 가장 사랑받는 메뉴 냉라멘과 명란 우삼겹 덮밥! 명란을 못 먹는 사람이 아니라면 모두 먹고 취향 저격 당했다는 후기가 자자하다. 냉라멘은 엄청난 양에 큼직한 돈까스까지 고명으로 얹어져 있어 은혜롭다는 말까지 들려온다. 냉라멘이지만 사시사철 팔고 있어 언제든 즐길 수 있다. 이 두 메뉴는 무라에 처음 간다면 꼭 접해봐야 할 것들!

두 번째, 웨이팅을 피하려면 2호점으로
엄청난 인기에도 불구하고 가게를 좀처럼 넓히지 않았던 무라. 하지만 최근에는 산울림 소극장 뒤편으로 2호점을 열었다. 웨이팅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1호점에 비해서는 훨씬 양호한 수준이다. 웨이팅이 두렵다면 2호점으로 먼저 발걸음 해 볼 것을 추천한다.


4. 옥상달빛




옥상달빛이라는 이름이지만 정작 옥상에 있는 곳은 1호점만이다. 1호점과 2호점 모두 홍대에 있지만 2호점의 메뉴가 조금 더 특색 있는 편이다. 금요일 밤 친구들과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치맥 하기에 알맞은 맛집! 이곳에서 확실히 먹으려면?


마늘 까르보나라 브레드 치킨
마늘 까르보나라 브레드 치킨

마까브 치킨 시키기
마늘 까르보나라 브레드 치킨의 줄임말인 마까브 치킨. 까르보나라 소스를 듬뿍 묻힌 빵과 함께 먹는 치킨 한 조각이 별미다. 주문할 때 까르보나라 소스를 많이 달라고 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다만, 옥상달빛 2호점에서만 이 메뉴를 판매하고 있으니 방문하기 전에 꼭 어느 지점으로 가는지 확인하고 갈 것!



더 이상 홍대에서 어디에 갈 지 헤매지 마세요. 홍대생이 직접 추천하는 홍대 맛집 리스트에서 골라 맛있는 식사 하시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2기 진유정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