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대생 추천! 숨은 매력의 이대 앞 개인 카페

작성일 2016.05.20
이화여대 정문
이화여대 정문

이화여대 앞이 제2의 명동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는지요? ‘이화’라는 발음이 중국에서는 ‘부자’라는 뜻을 지녀 많은 중국인이 찾는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이름 때문에 방문했을지 몰라도, 막상 오고 나면 많은 사람이 이화여대 앞을 다시 온다고 하네요. 이는 옷 가게부터, 화장품 가게, 카페 등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여성 취향 저격 장소들과 풍성한 볼거리 때문이랍니다.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른 이화여대 앞! 정말 안 가보면 아쉬울 장소들, 어딘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각각의 맛과 분위기로 우리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개인 카페들을 추려보았습니다.

1. 조용해서 시험기간에 딱! 꽃피다 이화다방



따스한 분위기의 원목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이화다방은 평소 조용하여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배경음악 역시 주로 클래식이나 뉴에이지 등 가사 없는 노래가 틀어지며 볼륨 또한 적당하여 공부 장소로 최적입니다. 소수 인원이라면 이야기를 나누기에도 참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미술 전공 학생들의 그림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어 학교 앞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공간이 아닌,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카페입니다.



요약!

① 분위기: 원목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
② 추천메뉴: 오레오 플라밍고와 연유가 들어간 아모르라떼, 상큼한 자몽에이드
③ 특징
- 공부하기 좋은 독서실 형태의 공간과 이야기하는 공간이 나뉘어 있다.
- 옥상이 개방되어 있어 공부하는 중간에 바깥바람을 쐴 수 있다.
- 창문 쪽 의자에서는 이화여대 정문과 캠퍼스가 한눈에 보인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75
운영시간: 월-토 10:00~23:00, 일요일 휴무

2. 친구랑 여행 계획 짤 때! 레인트리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확 풍겨오는 이국적인 분위기는 마치 다른 나라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카페의 벽과 테이블들에 남아 있는 여행의 흔적들, 그리고 지도는 아무런 계획이 없이 온 사람도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들곤 합니다. 실제 카페 사장님 또한 여행을 무척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여행을 앞둔 분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모를 지경이던 분들도 방문해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약!

① 분위기: 붉은 조명과 여행 사진, 세계지도가 자아내는 이국적 분위기
② 추천메뉴: 무슬리 (마시는 요거트 라씨, 팬케이크, 생과일과 요구르트 세트)
③ 특징:
- 좌식 공간은 테이블마다 불투명한 커튼이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다.
- 유럽을 포함해 베트남, 라오스 등 다양한 여행 경험을 가진 사장님께 여행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2가길 24
운영시간: 월-일 11:00~23:00

3. 밀크티 덕후들의 성지, 밀키웨이



계단을 내려가면 지하 1층에 위치한 밀키웨이가 보입니다. 실내에서 흘러 나오는 노란 조명이 푸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음악은 디저트를 즐기기에 딱인데요. 30가지가 넘는 밀크티부터 매력적인 디저트들까지 밀키웨이 만의 독특한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요약!

① 분위기: 녹색 벽지와 노란 조명이 더해져 산뜻한 분위기
② 추천메뉴: 레이디 그레이, 노카페인 메뉴인 달보드레
③ 특징
- 30가지에 달하는 밀크티 메뉴를 팔고 있다.
-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정통 밀크티 전문점으로, 올해로 10년째 자리를 지키고 있다.
- 3,4인용 자리 뿐만 아니라 1인석도 마련되어 있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52-33
운영시간: 월-일 12:00~23:00

4. 유럽 분위기에 취하고 싶은 날, 벨라 프라하



프라하에서 2년 정도 거주한 카페 사장님이 그 도시의 매력에 푹 빠져 ‘프라하’ 컨셉으로 차린 카페, 벨라프라하. 실제로 프라하에서 날라온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눈에 띄는데요. 프라하 느낌을 물씬 풍기는 소품들 덕분에 프라하 작은 골목에 있는 작은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과도 이 카페에서라면 깊은 대화도 편안하게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약!

① 분위기: 프라하 사진과 프라하에서 직접 사온 인테리어 소품들이 어우러져 유럽 한복판에 온 기분
② 추천메뉴: 굴뚝빵(뜨르들로, Trdlo), 밀크티
③ 특징
- 바로 구워주는 프라하 정통빵 Trdlo, ‘굴뚝빵’이 유명하다.
- 밀크티를 시키면 주전자와 커피잔이 따라 나와 온도를 조절하며 따라 마실 수 있다.
- 2명이 갔을 경우, 밀크티 한 잔과 굴뚝빵 한 개가 딱 알맞은 양!
- 사장님의 라떼아트도 훌륭한 볼거리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65-4
운영시간: 월-금 10:00~23:00 (주말 12:00~23:00 / 명절 휴무)

어디서든 갈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가 아닌, 그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가득한 개성 넘치는 개인 카페! 그 날의 기분과 취향에 맞추어 이화여대 앞 개인 카페를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마 한 번 방문하시면 그 매력에 계속해서 찾게 되실 거에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