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집순이, 집돌이에게 권하는 난이도별 미니어처 만들기

작성일2016.05.30

이미지 갯수image 6

작성자 : 장하늬
박스로 미니 영화관을 만들어서 영화를 감상하는 이국주의 모습 (출처 - MBC 나혼자 산다)
박스로 미니 영화관을 만들어서 영화를 감상하는 이국주의 모습 (출처 - MBC 나혼자 산다)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 산다> 에서 연예인 이국주가 박스를 활용해 미니 영화관을 만드는 장면이 나온다. 박스 상단에 휴대폰을 고정시키고, 그 안으로 얼굴을 넣으면 누워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 영화관이 완성된다! 이 장면을 보고 미니 박스 영화관에 혹했거나, 이미 도전해본 사람이 있다면? 그래서 준비했다! 주말동안 심심해하는 집순이, 집돌이를 위한 난이도별 미니어처 만들기 시리즈를 소개한다.


가루쿡으로 만든 미니 도넛
가루쿡으로 만든 미니 도넛

요리를 하고 싶지만 귀찮을 때면? 가루쿡 (난이도 하, 소요시간 20분)
가루쿡은 일본에서 수입된 과자의 한 종류이다. 단어 그대로 젤리 가루를 이용해서 음식의 미니어처를 만든다. 향과 맛이 실제 요리와 비슷하기 때문에 요리를 직접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도넛, 햄버거 그리고 초밥까지 다양한 음식 모양의 미니어처가 있는데 만드는 재미가 꽤 쏠쏠하다.


가루쿡 구성품 사진
가루쿡 구성품 사진

실제로 하나의 요리를 만들 때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듯, 가루쿡의 포장지를 뜯으면 다양한 구성품에 놀랄 것이다. 게다가 만드는 방법이 일본어로만 쓰여있어 두 번 놀랄 것이다. 그러나 일본어를 모르는 필자도 그림 설명을 보며 쉽게 이해했으니 이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위의 구성품들로 하나의 음식을 만들기까지는 약 15분의 시간이 소요된다. 가루쿡은 대형 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5,000원대의 가격대로 구매가 가능하다.




2D퍼즐이 식상하다면? 3D메탈퍼즐 (난이도 중, 소요시간 1시간 30분)
메탈퍼즐의 큰 특징은 일반 퍼즐과 다르게 결과물이 3D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퍼즐을 조립해가며 타워브리지, 숭례문 등 국내외 유명 건축물들의 미니어처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도면이 얇은 메탈로 되어 있어 정교한 작업을 필요로 한다. 많은 정성이 들어가기에 완성 후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제격이다. 3D메탈퍼즐은 이불 밖은 위험하다는 집순이에게 5,000원 안팎의 가격대로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이다


나노 블록으로 만든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나노 블록으로 만든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어린 시절이 그립다면? 나노 블록 (난이도 상, 소요시간 3시간)
피규어가 슬슬 물리기 시작했다면? 다양한 캐릭터들을 직접 만드는 나노 블록에 도전해보자! 나노 블록이란 부품 하나가 5mm, 8mm 정도인 레고이다. 나노 블록은 작은 사이즈의 블록들을 조립하기 때문에 완성까지는 비교적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 그럼에도 나노 블록이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블록이 완전한 모습을 갖추었을 때 느낄 수 있는 뿌듯함 때문이 아닐까? 또한 아기자기한 매력까지 갖고 있으니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다.


지금까지 집순이를 위한 ‘난이도별 미니어처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다. 기분 전환도 가능한데다 가격까지 저렴하니, 다가오는 주말에 도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일상 속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 타임을 가져보자!


영현대기자단12기 장하늬 | 금오공과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