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편의점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작성일2016.06.10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강지윤

통계청에 따르면 1인가구가 전체 가구 중 3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증가하는 1인 가구는 많은 사회적 변화를 가져왔는데요. 편의점 간편식 매출이 고공행진하고 있다는 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전통적인 편의점 먹거리인 김밥이나 샌드위치 외에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즉석조리상품이나 냉장품의 매출 증가율은 최근 3년 사이 33.6%가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코미디 TV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편의점 음식을 맛있게 먹는 꿀팁을 방영하기도 했으며 MBC예능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여자 아이돌 그룹인 트와이스는 편의점 음식을 체험하며 최고의 궁합을 찾아내는 과정을 방영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편의점 음식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겠죠?

혼자 살면서 끼니를 제대로 챙겨먹을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5,000원 내외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도시락, 5분만 데우면 그럴싸하게 완성되는 파스타, 떡볶이와 순대까지 편의점 음식은 점점 그 한계를 넓히는 중인데요, 그래서 편의점 음식의 다양성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편의점 음식으로 맛보는 중국, 일본, 이탈리아, 인도음식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1. 중국



* 가격
마파두부덮밥 3,950원, 샤오룽바오 2,400원

* 총평
아무래도 인스턴트 음식이기 때문에 마파두부가 부실하게 들어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예상과 달리 두부가 많이 들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인스턴트 음식의 대부분이 그렇듯, 간이 조금 짜서 밥을 많이 먹게 된다는 단점이 있네요.

* 편의점 중국음식 200% 더 즐기는 팁
샤오룽바오는 작은 대나무 찜통인 ‘샤오룽’에 쪄낸 중국식 만두입니다. 만두피 안에 뜨거운 탕즙이 들어있다는 것이 일반 두부와는 다른 샤오룽바오만의 특징인데요, 한 입 베어 무니 따뜻한 즙이 가득 있어 샤오룽바오만의 매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만두소가 짜지 않고 담백해서 맥주 한 잔의 단독 안주로도 제격입니다.


2. 이탈리아



* 가격
양송이크림스프 1,500원, 스파게티 1,050원

* 총평
스파게티는 면이 생각보다 쫄깃쫄깃, 탱글탱글하고 토마토소스 특유의 향이 살아 있었습니다. 끝맛이 깔끔하고 상큼한 스파게티였습니다. 예전에는 스프를 끓이려면 20분가량을 서서 누르지 않게 계속 저어주어야 했는데, 뜨거운 물을 붓고 1분을 기다렸더니 양송이 풍미가 흠뻑 느껴지는 깊은 맛의 스프가 완성됐습니다.

* 편의점 이탈리아 음식 200% 더 즐기는 팁
더 그럴듯한 양식을 위해서는 샐러드가 빠질 수 없겠죠? 싱싱한 야채에 상큼하게 발사믹이나 오리엔탈 드레싱을 살살 뿌려 준비한다면 완벽한 양식 코스가 준비됩니다.


3. 인도



* 가격
카레 1,700원

* 총평
3분 요리의 조상님, ‘카레’입니다. 변함없이 당근과 감자는 넉넉하게 들어있었다는 점! 항상 실망시키지는 않는 편의점 간편식의 원조답게 카레의 부드러움과 특유의 향이 잘 느껴졌습니다.

* 편의점 인도음식 200% 더 즐기는 팁
인도 음식하면 또 빠질 수 없는 것이 ‘난’이죠. 또띠아 양면을 바싹하게 구워 카레에 찍어먹으면 인도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느낌! 감자 또는 당근을 삶아서 토핑을 추가한다면 한층 더 꿀맛이겠죠?


4. 일본



* 가격
밥 포함 규동 3,900원

* 총평
계란이 들어간 일본식 덮밥인 오야꼬동도 있었는데요, 일본의 가정식까지도 전자레인지 3분이면 맛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고기’ 덮밥 이라는 것이 무색할 정도로 소고기가 적게 들어있었고 고기의 두께 또한 얇았습니다. 아무래도 편의점 음식으로서 다른 국가 음식에 비해 정통성이 약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편의점 일본음식 200% 더 즐기는 팁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반숙계란을 추가하거나 집에 있는 계란으로 후라이를 만들어 얹는다면 한층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편의점 음식’하면 컵라면에 김밥 한 줄만 떠오르던 옛날과 달리 지금은 이렇게도 다양한 음식을 편의점에서 사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한식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음식들까지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하나씩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 주신 밥 한 끼만큼 든든하지는 않겠지만, 요리하기는 귀찮고 끼니는 챙겨 먹어야 하는 혼자 사는 사람들에게 편의점 음식은 그럴듯하게 한 끼를 뚝딱 해결할 수 있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영현대기자단12기 강지윤 | 이화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