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스마트폰 속 트레이너, 다이어트 앱 4

작성일 2016.06.16

더위에 어쩔 수 없이 가볍게 입을 수밖에 없는 여름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여름에도 다이어트에 도전하시나요? 매 여름철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도전하는 만큼 성공적인 결과를 얻는 사람은 적습니다. 파격적인 효과를 위해 단기간에 빠르게 체중 감소만 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꾸준하지 않고 체계적이지 못한 방법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한다면, 결코 원하는 몸매를 갖기 어렵습니다. 무작정 굶으며, 혹은 한 가지 음식만 먹으며 하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똑똑한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이전보다 쉽고 꼼꼼하게 관리를 시작해봅시다!

1. 식단 고민할 필요 없이! Noom Coach


메뉴를 기록하며 식단을 조절할 수 있는 Noom Coach 작동화면 (출처 : Noom Coach 앱)
메뉴를 기록하며 식단을 조절할 수 있는 Noom Coach 작동화면 (출처 : Noom Coach 앱)

다이어트의 기본은 내 몸에 맞는 식단조절입니다. Noom Coach 앱을 이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식단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신체정보와 목표 몸무게를 설정해놓으면 체중에 맞는 식이요법을 추천해줍니다. 같은 열량이라 할지라도 영양분을 더욱 풍성하게 챙겨 먹을 수 있도록 음식을 골라주죠. 음식 종류를 검색하여 실제로 먹은 음식들을 기록해놓을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선택하고 먹은 양을 설정해주면 색깔을 통해 먹은 음식의 정보도 파악 가능합니다. 중간중간 주어지는 다이어트에 대한 꿀팁은 덤! 유료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더욱 세부적인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지만, 체험판으로도 식단 기록과 정보를 얻는 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 주관 100% 앱 평가 Noom Coach
정확성 ★★★★★ : 음식 검색을 할 때 체인점 메뉴는 물론이고 편의점에 있는 온갖 음식 종류까지 나오는 덕분에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정확하게 기록 가능
편리함 ★★★☆☆ : 정확한 기록은 가능하지만 그를 위해 거쳐야 할 설정들은 너무나 많음
기능의 다양성 ★★★★★ : 식단조절을 위한 앱이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소소한 정보까지 덤으로 줌!

2. 예뻐지는 비결은 바로 물? 2 Liters


물컵 용량을 선택 해 물 마신 양을 기록할 수 있는 2 Liters (출처: 2 Liters 앱)
물컵 용량을 선택 해 물 마신 양을 기록할 수 있는 2 Liters (출처: 2 Liters 앱)

여배우들이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비결로 많이 알려진 물! 2L씩 매일 마셔주면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우리 곁에 매우 가까이 있지만 실상 매일 정량을 챙겨 마시기는 쉽지 않습니다. 물병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귀찮을 뿐 아니라 마시는가 하더라도 하루 동안 마신 물의 양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계획을 세더라도 막상 물을 많이 마시게 되지는 않는 듯합니다. 하지만 2 Liters에서는 아주 간단하게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양한 양의 물컵을 놓고 사람들이 해당하는 양의 물을 마시면 컵을 누르게끔 해 놓았습니다. 물을 마신 뒤 화면을 누를 때면 파란 물의 차오릅니다. 직관적으로 보이는 물의 양에, 더욱 자극을 받아 2L 금방 채울 수 있지 않을까요?

▶ 주관 100% 앱 평가 2 Liters
정확성 ★★★★★ : 물컵의 양만 선택한 후 터치하면 끝! 정확하지 않을 수가 없음
편리함 ★★★★☆ : 기능이 단순하고, 마실 때마다 물컵 양을 조절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함!
기능의 다양성 ★★☆☆☆ : 컵 크기를 선택하고 터치하는 것 빼고 다른 기능은 없음

3. 이젠 운동 시간도 알아서! Interval Timer


각 운동 별로 시간과 강도를 조절해주는 Interval Timer (출처:  Interval Timer 앱)
각 운동 별로 시간과 강도를 조절해주는 Interval Timer (출처: Interval Timer 앱)

다이어트할 때 빠질 수 없는 운동! 식단 조절 역시 중요하지만, 몸의 움직임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다이어트에 완벽하게 성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계획 없는 운동은 지루하기만 하고 지치게 하는데요. 여기 4단계로 나누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 있습니다. Interval Timer은 기본적으로 준비-약한 강도-강한 강도-휴식, 네 단계로 설정되어 있으며 자신의 운동법에 따라 각 단계의 시간을 조절하거나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을 켜 함께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여러모로 다양한 운동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주관 100% 앱 평가 Interval Timer
정확성 ★★★☆☆ : 타이머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시간이 안 맞을 수 없음! 체력에 맞게 시간 조절해서 운동하면 끝이다!
편리함 ★★★★☆ : 단계별로 나누어져 있고 각 단계가 끝날 때마다 알람이 울림
기능의 다양성 ★★★☆☆ : 4단계 각각의 시간과 순환 횟수, 반복의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음

4. 행선지와 발걸음 수까지? Moves


다녀온 곳부터 발걸음 수까지 일거수일투족을 모두 기록하는 Moves (출처: Moves 앱)
다녀온 곳부터 발걸음 수까지 일거수일투족을 모두 기록하는 Moves (출처: Moves 앱)

정 귀찮고 힘들어 운동을 못 하겠다면? 걷기에 도전해보세요! Moves는 하루 동안의 걸음 수를 측정해주는 만보기 앱으로 걷기 운동에 탁월합니다. 주머니에 넣고 걷기만 하면 걸음 수가 기록되어 얼마나 돌아다녔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설정도 필요 없으니 이보다 편한 앱은 없겠죠? Moves에서는 하루 동안 걷는 걸음 수뿐 아니라 걸은 거리, 소모 열량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날짜별 걸음 수도 한눈에 볼 수 있어 자신의 이동량이 한눈에 보입니다. 중간에 교통수단을 타거나 앉아 있더라도 똑똑한 앱이 알아서 판단 후 걸은 시간만 계산해주니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우리는 열심히 걷기만 하면 끝!

▶ 주관 100% 앱 평가 Moves
정확성 ★★★☆☆ : 걸은 횟수, 장소 등이 꽤 정확하기는 하지만 한 보의 틀림 없이 정확하지는 못하다
편리함 ★★★★★ : GPS 기능만 켜 놓은 상태로 하루 종일 활동을 하고 돌아오면 알아서 기록이 되어있으니 이보다 편리할 수는 없을 것
기능의 다양성 ★★★☆☆ : 그 자체로 충분! 기능의 다양성이 필요하지 않은 앱

이번에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말겠다는 다짐을 한 당신, ‘내일부터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외치고, 굶고 빼는 다이어트도 절대 금물! 온종일 붙들고 있는 스마트폰 속 간단한 앱을 이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정확하고 편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올해는 여름이 오기 전에 꼭 목표 체중을 달성해서 가볍고 시원한 여름을 맞이하기를 바랍니다!

*위 앱에 대한 평가는 개인적인 평가로써, 영현대의 의견과는 무관함을 밝힙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