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스마트한 연애를 위한 커플 메신저 어플 분석

작성일2016.08.11

이미지 갯수image 5

작성자 : 성기령

많은 사람이 아닌, 단둘만을 위한 SNS.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대중화된 SNS, 여러 사람들과 어울릴 때는 즐거웠지만 연인이 생기면 단둘이 소통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국내에서 빠르게 선보이고 흥행한 <비트윈> 어플 역시 이러한 수요에 대한 충족이 큰 이유였죠. 요즘 애플리케이션 시장엔 <비트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플용 메신저/SNS 어플들이 커플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애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위치에서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며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당장 연인과 알콩달콩 달달한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하기 마련! 당신에게 꼭 맞는 커플용 메신저 어플, 영현대가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1. 비트윈 - 가장 유명하고, 가장 대중적인



- 타 어플과 비교했을 경우 월등한 이용자 수.
- 가장 많고 퀄리티 높은 이모티콘 다수 보유.
- 다양한 전용 연동 어플.

커플들에게는 카카오톡 이상의 필수 어플이라 불릴 정도인 비트윈입니다.
대부분의 커플들이 이용 중이며 반드시 메신저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깔아두곤 합니다. 비트윈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매번 갱신되며 많은 유저 간의 정보 교류 역시 활발한 편입니다. 이용자가 많은 만큼 이모티콘의 품질이 뛰어나며, 커플들 사이에서는 국내 1위인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상의 인기를 구가합니다.

이런 커플에게 추천! ? 가장 사용자가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선호하는 커플! 메신저까지도 모두 커플용 sns로 대체하고 싶다! 많은 추가적인 연동 애플리케이션 기능들을 이용하고 싶다! 한다면 <비트윈>을 이용하시길.


2. 두사람 ? 커플간의 소통 형 SNS



- 게시물 공유를 통한 유저간의 적극적인 정보 교류
- 매일매일 다양한 커플을 위한 정보로 무장한 매거진
- 타 어플에 비해 떨어지는 이모티콘을 “속마음” 기능으로 보완

대부분의 커플용 메신저 어플들이 두 사람간의 소통에 포커스를 맞춘 반면, 두사람은 페이스북 및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형식을 가져와 커플들 간의 소통으로 경쟁력을 갖춘 어플입니다.
질문 및 게시글 공유와 같은 SNS 기능을 비롯해 단 둘을 위한 비밀 글 작성 또한 가능하게 하여 함께하고 싶은 것과 아닌 것을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매거진 기능은 이야기를 나누는 SNS의 기능을 넘어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이용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대화하며 살짝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 이모티콘은 “속마음” 이라고 하여 글자색이 바뀌어 출력되는 기능으로 보완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커플에게 추천! ? 여러 커플끼리 커플들만의 소재로 소통하는 SNS 활동을 하고 싶다! 나의 커플 이야기를 다른 커플들에게도 공유하고 싶다! 의견을 나누고 공감을 얻는 SNS를 커플끼리 할 수 있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는 커플에게는 <두사람>을 추천합니다.


3. 커플릿 ? 꼼꼼한 기능으로 무장한



- 다양한 편지 기능 제공
- 귀여우면서도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
- 사랑한 날을 포함해 생리주기 예측 등의 꼼꼼한 기능

커플간의 소소한 이야기와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챙긴 정성이 엿보이는 어플입니다.
커플릿이 제공하는 편지기능은 단순히 어떠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일정 시간이 지나지 않으면 개봉을 할 수 없는 등의 다양한 아이템 성격을 띠며 설레는 감정을 함께 전달합니다. 또한 화려하거나 높은 품질은 아니지만, 역시 다양하고 개성있는 이모티콘을 구비하고 있으며 무료로 많은 종류를 제공합니다. 커플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사랑한 날”을 중심으로 제공되는 캘린더 기능입니다. 가임기 등의 중요하지만 자칫 잊기 쉬운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이런 커플에게 추천! ? 지금 사용하는 어플도 공부하기 힘들다! 아주 화려하고 다양한 기능이 있지는 않지만 꼼꼼하고 큰 부족함 없는 커플 메신저를 이용하고 싶다! 적당하고 무난한 커플용 SNS를 선호하는 커플이라면 <커플릿>을 사용하는 건 어떨까요?


4. 퍼플 ? 실용적인, 깔끔한



- 전면에 배치된 다양한 디데이 정보
- 적당한 퀄리티의 이모티콘.
- 실용적인 정보로 구성된 데이트란

퍼플은 크게 부각되는 장점은 없지만 필요한 기능만을 깔끔하게 갖추고 있는 어플입니다.
타 메신저 어플들은 디데이 표시가 구석구석에 숨어서 배치 있는 반면 퍼플은 전면에 보여줌으로써 어플을 이용하는 수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모티콘 역시 다양하거나 높은 품질은 아니지만 커플간의 소소한 대화에 잔재미를 주는 것으로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데이트+ 기능은 커플들의 데이트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등 전반적인 인터페이스가 이용의 편의에 맞춰진 것이 특징입니다.

이런 커플에게 추천! ? 메신저나 SNS적인 기능은 타 어플로 충분하다! 실용적이고 깔끔하게 원하는 정보만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소통형 기능보다는 연애상태 및 데이트 등에 대한 정보 정리 등에 충실한 애플리케이션을 원하는 커플에게는 <퍼플>을.


만나는 시간도 소중하지만, 만나지 않는 시간도 최고이고 싶은 당신!


항상 만나면 좋겠지만, 매번 함께 있기는 어려운 것이 연인 관계입니다. 만나지 않는 시간 역시 가장 나와 어울리는 SNS로 소통하고 싶은 당신을 위해 다양한 커플용 메신저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당신의 사랑스러운 연애에, 이 기사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2기 성기령 | 경희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