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양궁, 나도 해볼 수 있다고?

작성일2016.08.12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진유정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활의 민족이라 불릴 정도로 양궁에서 두각을 드러내왔는데요. 명절 때마다 방송하는 MBC 아이돌 육상 씨름 풋살 양궁 선수권 대회(아육대)에서도 최근 양궁이 새롭게 경기 종목으로 추가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종목입니다. 이렇게 인기 많은 양궁, 하지만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는 어렵죠?

그런데 바로 여기! 일반인들도 아주 쉽게 양궁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파이빅스에서 운영하는 양궁카페
파이빅스에서 운영하는 양궁카페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양궁 체험장과 카페가 내부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검사버튼 삭제버튼 이렇듯 카페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양궁 3발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양궁 카페의 추천 음료는 로열 밀크티(4천원)입니다. 달달하고 진한 밀크티를 좋아하신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양궁만 체험하고 싶다면 위 가격표를 참고하면 됩니다.







양궁 체험장에는 양궁 체험 뿐만 아니라 양궁과 관련한 용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궁 체험장으로 들어가면 약 7m 정도의 거리에 과녁 판이 붙어 있습니다. 선수들은 실제 경기에서 약 70m 정도의 거리에서 화살을 쏜다고 합니다. 바닥에는 내가 서야 할 위치와 활과 화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양궁을 정말 모르는 생초보라도 걱정 하지 않아도 됩니다! 활쏘기 가이드가 있을 뿐 아니라 직원 분이 옆에서 보호대도 챙겨주시고 설명을 잘 해주십니다. 화살을 끼우고 활에서 손을 떼면 화살이 과녁에 곧바로 꽂히는데요. 정말 순식간에 벌어져서 처음에는 얼떨떨한 기분이 듭니다. 또한 초점을 정중앙에 맞추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보면 화살은 과녁의 정중앙에서 많이 벗어난 곳에 꽂혀 있습니다.

실제로 양궁 체험을 해보니까 양궁 선수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는데요. 양궁은 긴장과 이완의 반복 운동이므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근력과 지구력을 향상시키며, 집중력과 침착성 등을 길러줍니다.



이렇듯 육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 건강도 길러주는 양궁! 직접 양궁을 경험하며 남미에서 열리는 세계인의 대축제에서 금빛 화살을 쏴준 우리나라 양궁 국가대표팀을 남다르게 응원해보아요!


영현대기자단12기 진유정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