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라 리가 & 프리미어 리그, 유럽 프로축구 제대로 즐겨보자!

작성일2016.08.17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곽진우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스포츠는 무엇일까요? 이 질문의 답은 의심의 여지없이 축구입니다. 심지어 UN 가입국 보다 FIFA가 입국이 오히려 15개국 더 많을 정도입니다. 특히 축구의 중심지인 유럽프로 축구의 인기는 정말 뜨겁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비시즌인 지금도 선수들의 이적 소식이 스포츠 뉴스 대문에 장식되고 검색어 순위에도 오르고 있습니다. 이런 유럽프로 축구 개막이 이제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스페인의 라 리가는 8월 20일 개막을 앞두고 있고, 잉글랜드의 프리미어 리그는 8월 13일 성황리에 개막하였습니다. 하지만 축구를 혼자 집에서 가만히 보기에는 뭔가 허전한데요. 유럽프로 축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레플리카 갖춰 입고 제대로 즐겨보자!



자신이 응원하는 팀, 좋아하는 선수의 유니폼을 입고 응원한다면 더 즐겁고 열정적으로 응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부분의 스포츠 의류 매장들은 축구 레플리카를 취급하지 않거나, 취급하더라도 그 종류가 굉장히 적습니다. 때문에, 레플리카 구매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팬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여러 종류의 레플리카를 구매할 수 있는 곳들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레플리카를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로는 레플리카 룸(http://www.replicaroom.com), 그리고 네이버 카페인 레사모(http://cafe.naver.com/re4mo)가 있습니다. 레플리카 룸 같은 경우, 새상품의 레플리카에 자신의 원하는 선수의 이름과 등번호를 마킹하고, 패치까지 본인이 결정하여 완벽히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레플리카를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네이버 카페인 레사모는 개인간 거래이기 때문에, 시중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희귀한 레플리카나 오래 전 시즌의 레플리카, 심지어 싸인 레플리카까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레플리카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본 후, 위 두 사이트를 참고하시어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이 최선입니다.


축구 경기, 다 같이 즐겨보자!



축구 응원은 혼자보다 여럿이 함께 하면 즐거움이 배가 되는데요. 사실 다 같이 모여서 응원을 할 만한 장소가 마땅치 않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 ‘봉황당’은 축구 팬들이 모여 다 함께 응원할 수 있는 곳입니다.



1. 봉황당 소개
봉황당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팀 리버풀 팬들을 위한 영국식 펍입니다. 리버풀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해당경기를 중계해주고, 비시즌 기간이나 리버풀 경기가 없는 날에는 다른 팀의 경기, 혹은 다른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 줍니다.

2. 봉황당 가는 법
봉황당은 연남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2호선, 혹은 경의중앙선을 타고 홍대입구 역에서 하차하시면 되겠습니다.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연남동 쪽으로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봉황당 간판을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3. 봉황당 내부
봉황당은 리버풀 팬들을 위한 펍인 만큼, 내부 역시 리버풀 팬들이 좋아할 만한 소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리버풀 관련 잡지, 액세서리, 사인 유니폼 등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문을 위한 벨과 음료를 시키면 나오는 컵받침 역시 리버풀 문양이 박혀있습니다.





축구 경기를 상영하는 스크린
축구 경기를 상영하는 스크린

4. 봉황당만의 특징
봉황당은 스포츠를 시청하는데 정말 특화되어 있습니다. 커다란 스크린이 봉황당 한쪽 벽면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보통 이런 빔프로젝터로 상영할 경우, 화질이 선명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봉황당에서 축구를 시청해본 결과 정말 깨끗한 화질로 경기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내부 구석구석 텔레비전이 위치하여 있어서 구석자리에 앉으신 분들도 편하게 경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빅 매치가 열리는 날에는 테이블을 모두 밖으로 빼고 다 같이 일어서서 응원하기 때문에, 분위기도 달아오르고 정말 즐겁게 응원할 수 있습니다.


봉황당에서 즐길 수 있는 축구 게임기
봉황당에서 즐길 수 있는 축구 게임기

유럽프로 축구의 1년간의 여정이 이제 막 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레플리카를 입고 다른 축구팬들과 함께 어울리며 더 즐겁게 응원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2기 곽진우 | 경희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