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서울 안에서, 동심을 자극하는 레저 스포츠 즐기기!

작성일 2016.08.29

과제, 팀 프로젝트 등 바쁜 일상이 시작되기 직전 마지막 여유라고 할 수 있는 개강 시즌입니다. 그동안의 긴 무더위가 지나가고 거짓말처럼 순식간에 시원해진 날씨. 하지만 개강 시즌에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카페, 술집 등 매번 같이 매일매일 반복되는 하루에 무료함을 느끼고 있을 여러분들을 위해 소개합니다. 과제, 팀 프로젝트라는 지옥이 시작되기 전, 시원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즐길 수 있는 서울 속 레저 스포츠를 알아봅시다.

(1) 인라인 스케이트 ? 여의도 한강공원



장비 대여 위치 :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 6번 출구

첫 번째 추천 레저 스포츠는 인라인스케이트입니다. 어렸을 적 한 번쯤 배워봤을 인라인스케이트는 성인이 된 후에는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데다, 장비 가격도 만만찮기 때문에 쉽게 구입할 수도 없어 즐기기 힘든 스포츠인데요. 하지만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인라인스케이트를 대여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여소는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 6번 출구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철 2번, 3번 출구에서 쭉 걸어 나와 여의도 공원으로 진입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대여료는 한 시간 기준 3,000원이며, 시간이 초과될 때마다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 대여소에서 트라이더와 S보드까지 대여할 수 있다고 하니, 다른 스포츠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를 즐겨도 좋을 듯 합니다. 트라이더와 S보드의 대여료는 시간 당 5,000원입니다. 장비를 구입하지 않고도 레저를 즐길 수 있을뿐더러, 여의도의 전경을 즐길 수 있으니 일석 이조입니다.

TIP ) 여의도 문화의 마당에서 같은 코스만 반복하는 것이 지루하다면, 여의나루 방면으로 나가 한강 변을 따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놀이 후, 인근의 IFC 몰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2) 전동 킥보드 ? 뚝섬 유원지



장비 대여 위치 : 뚝섬 유원지 1번 출구 근처 ‘유로휠’

한강에서 보편적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는 자전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전거만 타는 것이 진부하다면, 전동 킥보드 대여를 추천합니다. 전동 킥보드는 어렸을 적 많이 봤을 ‘씽씽카’의 어른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체력이 좋지 않더라도, 전동이기 때문에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고 속도가 15km 정도에 이르기 때문에, 뚝섬의 경치를 즐기면서 속도감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데요. 물론, 주변 행인들에 주의를 기울이며, 안전에 유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여소의 위치는 뚝섬 유원지 1번 출구에서 나와, 뚝섬 유원지를 바라 보는 방향에서 왼쪽 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동 킥보드 대여료는 1인에 시간당 13,000원이며, 종일 이용 시 30,000원입니다. 그 이외에도 전기 자전거, 스케이트보드 등, 취향에 맞는 장비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너무 더운 시간을 피해, 다섯시 이후에 야경을 즐기며 탑승하면 더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TIP ) 한 발로 디디고 타던 씽씽카를 생각하면 금물! 전동 킥보드는 양 발을 모두 디디고 타는 것이기 때문에 균형을 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당황하지 말고, 한 발로 어느 정도 속력을 낸 후에 양 발을 디디고 손가락으로 속도를 조절하여 타면 됩니다.

(3) 아이스 스케이트 ? 고려대 아이스링크



장비 대여 위치 ? 고려대 아이스링크 내부에 위치.

지금까지 소개한 인라인 스케이트와 전동 킥보드가 모두 야외 활동이었다면, 아이스 스케이트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아이스 링크장이라고 하면 롯데월드나 목동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대학교 내에도 아이스링크장이 있습니다. 지하철 6호선 고려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성북 20번 마을 버스를 탑승하여 고려대 아이스링크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지겨울 정도로 무더웠던 여름을 잊고, 잠깐이라도 겨울같은 기분을 느끼고 싶다면 아이스링크장으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스링크장 입장료는 대인 가격 7,000원입니다. 또한 장비 대여는 아이스 링크장 내부에 위치해있으며 대인 가격은 4,000원입니다. 방학 중 자유 이용 가능 시간은 월요일 ? 토요일 기준 오후 한 시부터 오후 네시 오십분까지이며, 일요일은 오후 두시부터 오후 다섯시 오십분까지입니다. 자유 이용 시간에도 어린 학생들의 강습으로 분주하기 때문에 혼자 타기에는 약간 민망할 수 있을 듯 하기에, 친구들과 꼭 함께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아이스링크장 내부는 추우니, 옷도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습니다.

TIP ) 고려대 아이스링크장이 너무 멀다면, 광운대에도 아이스 링크장이 있다는 사실! 광운대 아이스 링크장은 평일에는 오전 열시부터 오후 네시 20분까지 일반인에게 개방한다고 합니다. 본인에게 더 가까운 장소를 선택한다면 수고로움을 덜 수 있을 듯 합니다.


인라인 스케이트, 아이스 스케이트, 그리고 전동 킥보드. 어렸을 때의 기억을 되살려 익숙한 운동을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개강 시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과 매번 똑같은 장소를 벗어나 시원한 가을 날씨 아래 레저 활동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여러분들의 활력 넘치는 새 학기를 영현대가 응원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