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심 속 에코데이트 서울숲에서 즐겨보자!

작성일2016.09.02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곽진우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안성맞춤인 선선한 가을날씨! 하지만 개강으로 바쁜 일상에 지친 우리들이 힐링 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데이트 코스는 많지 않습니다. 바다나 계곡은 너무 멀고, 또 비용도 부담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서울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에코 데이트 코스인 서울숲을 추천해드립니다.


서울숲 소개



서울숲은 서울시민들에게 웰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가 2005년에 개원한 15만평 규모의 대형 공원입니다. 서울시가 야심차게 조성한 공원인 만큼 볼거리, 즐길 거리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서울숲 위치



서울숲은 분당선인 서울숲역과 가장 가깝고 2호선인 뚝섬역에서도 걸어오실 수 있는 거리입니다. 분당선을 이용하실 경우 3번 출구로 나오셔서 5분 정도 걸어오시면 되고, 뚝섬역에서 오실 경우, 8번 출구로 나오셔서 15분 정도 걸어오시면 됩니다.


서울숲의 볼거리


곤충식물원 1층 모습
곤충식물원 1층 모습


1. 곤충식물원


- 이용시간 10:00 ~ 17:00 (월요일 휴관)

곤충식물원은 한국에서 쉽게 보기 힘든 다양한 열대식물, 그리고 곤충,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1층으로 들어가서 2층을 관람하고 다시 1층으로 내려오는 동선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먼저 1층에는 여러 종류의 선인장, 그리고 그 밖에 다양한 식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곤충식물원 1층에 위치한 벌레잡이 식물들
곤충식물원 1층에 위치한 벌레잡이 식물들

이 식물들을 보며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다람쥐, 귀뚜라미 등등 여러 곤충과 동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시 1층으로 내려오시면 물고기, 철갑상어 등 다양한 해양 생태종들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생태종들을 관찰하면서 옆에 적혀있는 해당 생태종에 대한 설명까지 읽으신다면 곤충식물원을 200%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곤충식물원에서 볼 수 있는 철갑상어
곤충식물원에서 볼 수 있는 철갑상어


곤충식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육지거북
곤충식물원에서 만날 수 있는 육지거북




2. 나비정원


나비가 되기 전 번데기들
나비가 되기 전 번데기들

- 이용시간 10:00 ~ 17:00 (월요일 휴관)

나비정원은 곤충식물원 바로 옆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나비정원에 입장하면 다양한 나비들이 공원 내부를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나비가 되기 전인 번데기들을 볼 수도 있습니다. 나비가 주로 활동하는 시간인 12:00 ~ 14:00 사이에 방문하시면 더 많은 나비들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나비들이 갇혀있지 않고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만큼, 나비를 싫어하거나 무서워하는 분들은 이 곳은 건너뛰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꽃사슴 방사장


꽃사슴 방사장의 모습
꽃사슴 방사장의 모습

- 이용시간 07:00 ~ 20:00 (하절기) / 08:00 ~ 18:00 (동절기)

- 꽃사슴 먹이주기 : 화,목,토, 일 14:00~14:30분/ 15:30~16:00 하루 2회

-꽃사슴 먹이 가격 : 1000원

이번에 소개해드릴 코스는 서울숲의 인기 시설 꽃사슴 방사장 입니다! 서울숲에서는 귀여운 꽃사슴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총 50마리의 사슴들이 방사장 안을 자유롭게 거닐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꽃사슴 먹이주기를 현장에서 신청하시면 꽃사슴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비용은 무료이지만 먹이는 옆에 위치한 먹이자판기에서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왼:꽃사슴 먹이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 / 오:자판기에서 나온 꽃사슴 먹이
왼:꽃사슴 먹이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 / 오:자판기에서 나온 꽃사슴 먹이

먹이를 주는 팁을 드리자면, 사슴에게 종이컵 통째로 주게 되면 컵을 사슴에게 뺏길 수 있습니다. 먹이를 손에 조금씩 덜어서 사슴에게 주시기 바랍니다.


컵을 노리는 사슴
컵을 노리는 사슴


아기사슴들
아기사슴들


4. 갤러리 정원



-이용시간 연중무휴

이번에 소개해드릴 시설은 대충 찍어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갤러리 정원입니다. 갤러리 정원은 다양한 꽃들로 아름답게 조경되어 있어서 사진 찍기에는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웨딩 촬영도 이곳에서 자주 진행될 정도이니 더 설명할 필요가 없겠죠? 서울숲에서의 즐거운 데이트를 추억할만한 사진들을 이곳에서 많이 찍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이처럼 서울숲에는 알찬 에코데이트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들이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장소들 외에도 숲 속의 오케스트라, 비누 만들기 등등 다양한 행사들이 자주 준비되오니, 방문하시기 전 서울숲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식을 확인하시면 더욱 알찬 데이트를 즐기실 수 있겠습니다!


영현대기자단12기 곽진우 | 경희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