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개성만점, 나만의 비닐우산 리폼하기!

작성일2016.09.08

이미지 갯수image 17

작성자 : 진유정

여름이라 예상치 못한 소나기 때문에 비닐우산 한 개씩 사 본 경험 있으시죠? 우산꽂이에 넣어 놓은 우산을 가져가려 보니 너도 나도 모두 비닐우산. 이 중에서 내 우산은 뭘까? ‘에잇, 모르겠다’ 싶어 가져 나오고 보니 구멍이 뚫린 비닐우산.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확실하게 내 것이라는 것을 알려줄 수 있는 나만의 우산 꾸미기! 내 취향대로 맘껏 꾸미는 방법 소개합니다.



<준비물>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비닐우산과, 페인트 마커, 도안, 테이프 입니다. 그림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면 도안과 테이프는 생략해도 좋습니다!

TIP. 페인트 마커 한 개당 약 1~2천원





원하는 도안을 꼭! 우산의 바깥쪽에 고정시켜줍니다. 그림을 안에 그려야 비에도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도안을 바깥쪽에 고정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 주세요! 도안이 흔들리지 않게 네 모서리를 모두 고정시켜줍니다.

TIP. 글자를 적을 때는 꼭 좌우반전을 해서 적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도안을 따라 페인트 마커로 따라 그려줍니다. 안쪽을 밝은 색으로 칠한 후에 테두리를 진한 색으로 채워주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도안을 칠할 때에는 꼭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칠해주세요. 뒤죽박죽의 순서대로 칠하면 우산의 여기저기로 번집니다.





조심스럽게 칠했지만 번졌다면? 매니큐어를 지우는 리무버로 말끔하게 흔적을 지울 수 있습니다. 마커가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린 후에, 면봉에 리무버를 묻혀 깔끔히 지워줍니다. 마커가 덜 말랐을 때 하면, 면봉의 솜이 덕지덕지 붙게 되어 지저분해지니 꼭! 마커가 다 마른 후에 지워주세요!

TIP. 마커가 완전히 건조된 후, 리무버 사용하기







알록달록 꾸미고 싶은 마음에 여러 가지 색깔을 사용해 다양하게 꾸며봤는데요. 결국 가장 예쁜 조합은 색을 단조롭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추천하는 조합은
1. 흰색의 마카만 사용하기
2. 검은색으로 테두리를 굵게 그려주기

TIP. 그림을 그릴 때에는 크고 굵직하게 그려준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날씨+음식의 조합으로 꾸민 우산입니다. 각 면마다 모두 그려도 좋고, 한 칸씩 건너 띄우거나 자잘한 문양들로 자유롭게 배치하여 꾸밀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 꽃 또는 글귀를 새겨 평소 고마웠던 분에게 선물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수성이 더 풍부해지는 비 오는 날, 선물 받은 사람도 감동받은 마음이 더 커지지 않을까요?


영현대기자단12기 진유정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