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또 하나의 대국민 수강신청, 2016 가을야구 예매 팁

작성일2016.09.30

이미지 갯수image 8

작성자 : 이가의
야구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야구장
야구게임이 진행되고 있는 야구장

2016 프로야구가 역대 최다 관중 신기록을 세우며 800만 관중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프로야구가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포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지금, 인기가 높아질수록 함께 높아지는 가을야구 예매 경쟁률은 수강신청보다 더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에서 2016 가을야구 예매 팁을 준비했습니다.


[팁1] 티켓예매처 정확하게 파악하기


각 예매처의 CI (출처: 각 예매처 홈페이지)
각 예매처의 CI (출처: 각 예매처 홈페이지)

현재 KBO리그에는 각기 다른 연고지를 둔 총 10개의 구단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팀의 티켓예매처가 같지는 않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NC 다이노스, SK 와이번스, 한화 이글스, KIA 타이거즈 , kt wiz 이렇게 6개의 구단은 티켓링크와 KBO마켓에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LG 트윈스와 넥센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는 인터파크에서 그리고 롯데 자이언츠는 롯데 티켓예매 시스템에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각 예매처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모바일로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점! 자신이 보러 갈 경기의 홈팀의 티켓예매처에서 예매해야 합니다.


구단과 예매처
구단과 예매처

하지만 가을야구는 조금 다릅니다. 가을야구 시즌에는 하나의 예매처를 공식예매처로 지정하여 예매가 진행됩니다. 2014년에는 G마켓이, 2015년에는 인터파크가 그리고 2016년 올해는 아직 공식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올 한해 주요 티켓예매처인 인터파크가 작년에 이어 또 한번 공식예매처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지만 가을야구 예매하기 전에 꼭 공식 예매처를 확인해보고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각 사이트마다 예매순서는 비슷하니 아직 남은 정규 시즌의 경기를 예매해봄으로써 순서를 익혀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직접 야구를 보러 갈 목적이 아닌 연습이라면 좋은 좌석을 노리는 사람들을 위해 경쟁이 치열한 티켓 오픈 시간과 좋은 좌석을 피하고 결제 단계 전까지만 연습해보는 것이 매너입니다. 또한, 결제 과정 중에 입력해야 할 생년월일 같은 개인 정보는 미리 복사해놓는다면 더욱 빠른 예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크롬과 익스플로러, 어떤 브라우저가 더 빠를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데요, 하나의 브라우저를 고르는 것보다는 두 개의 브라우저 창을 모두 띄워놓고 예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매하기 전 액티브엑스를 설치하고, 팝업 차단 기능을 켜놓는다면 시간 지체 없이 바로 결제가 가능하겠죠?


[팁2] 티켓오픈시간을 확인하라!


시계 이미지
시계 이미지

가을야구 예매에서는 수강신청과 같이 1분 1초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듯 예매사이트의 정확한 서버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서버시간은 서버시간 확인사이트(http://time.navyism.com)에 접속하여 시간을 알고자 하는 서버의 주소를 입력하면 초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매 전 공지되는 티켓오픈시간을 잘 숙지하여 예매 시 예매 창과 서버시간창을 함께 띄워두고 정각이 되는 그 순간을 노려야 합니다. 만약 예매에 실패했다면 취소표를 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취소표는 입금이 되지 않았거나 변심으로 인해 취소된 표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예매가 완료 된 후 특정한 시간(5시 이후, 12시 이후 등)에 한꺼번에 풀리거나 현장에서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취소표를 노린다면 취소표가 풀리는 시간을 잘 파악하여 기존의 예매와 똑같은 방법으로 예매하면 됩니다.


[팁3] 좌석, 직접선택보다는 자동배정을




야구 티켓과 응원하는 모습(위), 야구장 좌석 이미지(아래)
야구 티켓과 응원하는 모습(위), 야구장 좌석 이미지(아래)

야구 예매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관중석 내에서 원하는 구역을 선택하여 자리까지 고를 수 있는데요, 가을야구 예매에는 자동배정이라는 기능을 추천드립니다. 자동배정은 원하는 구역까지만 예약자가 선택 후 좌석은 비어있는 좌석 중 하나를 자동으로 배정하는 기능입니다. 직접선택의 경우 원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지만 예매 과정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다른 예매자와 겹칠 확률이 있어 1초를 다투는 가을야구 예매에서는 많은 예매자들이 자동배정 방식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다만 구역을 선택할 때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좌석이 1루 쪽인지, 3루 쪽인지 확인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홈팀이 1루 쪽 좌석을 그리고 어웨이팀이 3루 쪽 좌석을 이용하지만, 대구 라이온즈파크의 경우 3루가 홈팀 1루가 어웨이팀이고, 마산구장의 경우 응원석이 외야에 있는 등 예외의 경우가 있으니 구역을 잘 확인해보고 예매하세요!


[팁4] 가장 간단한 결제수단을 찾아라


통장 이미지
통장 이미지

예매 단계의 마지막은 언제나 결제입니다. 결제단계에서도 어떤 수단을 선택하는가에 따라서 이 좌석을 내 것으로 만드느냐 아니냐 가 달려있는데요, 제일 짧은 시간안에 결제를 완료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을야구 예매에서는 카드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카드결제보다는 무통장입금을 추천합니다. 단, 예매가 완료된 후 정해진 시간안에 입금을 완료해야 합니다.
다만, 각 브라우저와 어플 별 결제방법이 상이하므로 실전 예매 전 연습을 통해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미리 다운로드하고, 결제시스템을 등록해놓을 수 있다면 미리 등록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야구를 즐기고 있는 모습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야구를 즐기고 있는 모습

지금까지 가을야구 예매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좀 감이 오시나요? 모두들 예매에 성공하여 야구장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영현대기자단13기 이가의 | 경북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