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나만 알고 싶은 여행지 동남아편, 필리핀 코론

작성일2016.09.28

동영상 플레이 시간movie 00:00:45 이미지 갯수image 19

작성자 : 라영웅


팔라완으로 놀러완


필리핀 기본정보
필리핀 기본정보

“겨울방학에 비행기 타고 놀러가고 싶다!”
“추운 겨울을 피해 따뜻한 나라로 물놀이를 가고 싶다!” “세부, 오사카, 로마 이런 곳 말고 특별한 곳 없을까?”


팔라완 코론의 그린라군
팔라완 코론의 그린라군

한국인이 북적거리는 여행지, 누구나 알고 있는 여행지를 벗어나 추천하고 싶은 나만의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바로 이 곳, 팔라완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팔라완은 필리핀 남서부에 위치한 주로 푸에르토 프린세사, 엘니도, 코론 세가지 대표 여행지로 나누어 집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코론(부수앙가섬)이란 곳은 팔라완 북부에 위치하여 마닐라로 부터 1시간 반이면 갈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자연경관을 즐기고 많은 액티비티가 있는 곳입니다! 짧게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곳이죠. 그럼, 코론에 대하여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코론으로 떠나요!


코론 기본정보
코론 기본정보

부수앙가섬의 남동부와 코론섬을 통칭하여 코론이라 지칭합니다. 코론을 여행할때에는, 부수앙가섬 남동부에 위치한 코론타운에서 숙소와 식사를 해결할 수 있으며 호핑투어와 같은 액티비티도 이 곳에서 신청하거나 예약하여 여행을 준비합니다. 코론이란 곳은 작지만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어요. “롤로 뇨이스” 식당에서는 필리핀 전통음식인 불랄로가 한국의 갈비탕과 비슷한 맛으로 일품이고 “시다이브” 레스토랑에서는 해산물을 위주로하는 이탈리안 음식을 필리핀 맥주인 산미구엘과 함께 선셋을 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겟어리얼” 에서는 칵테일을 한잔하며 아쉬운 밤을 지새우기 좋은 곳이에요. 또한, 코론의 공항은 대한민국의 NGO 단체인 “KOICA” 가 협력하여 건설된 곳으로 공항 정문에 필리핀 국기와 태극기가 함께 그려진 기념비가 위치해 있을 만큼 한국과 많은 교류를 해온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호핑투어 필수 여행지 다섯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론 여행지 BEST 5. CYC Island




CYC ISLAND 전경
CYC ISLAND 전경

CYC ISLAND는 Coron Youth Club 의 약자로, 호핑투어 에서 방문하는 거의 모든 섬에는 사람이 살고 있지는 않는데 이 섬의 경우엔 청소년들이 배를 타고와서 파티를 즐기기도 하 고 휴양하는 곳이라 불리는 이름이라고 합니다. 호핑투어에서 이 곳을 신청한다면 섬 부근에 허리선까지 물이 차는 곳에 배를 세워두고는 스노쿨링할 포인트를 알려주기도 하며 하얀 해변에 모래장난을 치기도 합니다.


코론 여행지 BEST 4. SUNSET Beach




SUNSET BEACH 전경과 오두막
SUNSET BEACH 전경과 오두막

호핑투어를 선정해서 점심을 먹는 곳입니다. 해변에 여러 차례의 오두막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도 하고 해변에서 스노쿨링 을 하기도 하는 곳이에요. CYC 보다 물이 더 맑아 해수욕하기 에도 좋고 오두막과 함께 사진을 남기기도 좋은 곳입니다. 코론에서 호핑투어 시 점심을 먹는 방법은 오두막에서 같은 보트에 탄 멤버들과 함께 식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보트에서 가이드를 해주었던 캡틴분이 배위에서 직접 요리를 하신 후, 오두막으로 요리를 직접 가져다 주십니다. 메뉴는 닭고기 혹은 돼지고기 구이와 함께 찐 게를 칠리소스와 함께 버무린 요리가 등장하고 시즌에 맞는 과일이 함께 제공됩니다. 코론에는 외국인이 많아 다양한 나라에서 온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는 아주 좋은기회라고 생각되네요.


코론 여행지 BEST 3. MALKAPUYA






MALKAPUYA 전경과 트레이드마크 강아지들
MALKAPUYA 전경과 트레이드마크 강아지들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코론의 3대 해변이라 불리는 말카푸야 해변입니다. 바닷가의 색이 한가지가 아니라 깊이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곳이에요. 이 곳에는 코코넛 음료를 즉석 에서 먹을 수 있는 바가 마련이 되어있기도 해서 호핑투어 중간에 고소하게 목을 축일 수 있습니다. 말카푸야 해변의 트레이드 마크는 바다색 보다도 이곳에 살고 있는 네마리의 강아지 입니다! 해변가를 뛰어노는 각기 다른 특색의 네마리 강아지 는 해변과 함께 힐링의 요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코론 여행지 BEST 2. Green lagoon







코론 여행지 중, 물의 색이 가장 투명하고 맑으며 수영을 즐기 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에메랄드 빛이 풍기 는 전경은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죠!


코론 여행지 BEST 1. kayangkan lake





포털사이트에 코론을 검색하면 바로 뜰 정도로 코론을 대표하 고 그만큼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하는 카양칸 호수입니다. 카양칸에 도착하면 산책로를 통하여 언덕 중반에 오르게 되는데 이 때 바라보는 전경이 많은 홍보책자에 실릴정도로 청아함을 선사해 줍니다. 호수에 도착하면 비가 와도 잔잔한 물결과 에메랄드 빛 그리고 떠다니는 하나의 뗏목을 볼 수 있어요. 마치 신선이 된 듯 유유자적하며 수영을 하면 천국에 온 기분을 맞 볼 수도 있습니다!


[ 팔라완과 함께하면 좋은 마닐라 여행지 ] HARBOR SQURE + MALL OF ASIA



코론에 들어가기 전, 후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 시간이 남거나 필요한 물품을 준비하려면 이 두 곳을 방문하는 것을 천해 드립니다.




하버스퀘어
하버스퀘어

하버스퀘어의 경우, 항구에 각종 식당이 즐비해 있어 야경을 관람하며 저녁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필리핀 유명 브랜드인 졸리비처럼 간단한 식사를 할 수 도 있고 제리스 그릴과 같이 전통음식을 파는 곳에서 필리핀의 향을 느끼며 식사를 즐기 실 수도 있습니다. 몰오브아시아는 마닐라 최대 쇼핑몰로서, 식품부터 아웃도어 물품까지 없는게 없을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코론에서 필요할 것 같은 물품은 이곳에서 구매하여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같아요. 기념품을 깜빡했다면 이곳에서!


필리핀 여행 팁
필리핀 여행 팁


영현대기자단13기 라영웅 | 가천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