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할로윈 분위기 100배! 할로윈 가랜드 만들기

작성일2016.10.24

이미지 갯수image 18

작성자 : 이진희
완성된 가랜드 사진
완성된 가랜드 사진

Trick or Treat! 10월의 마지막, 10월 31일은 바로 ‘할로윈 데이’ 입니다. 할로윈 분위기를 즐기려는 사람들을 위해 놀이동산부터 소규모 카페나 식당까지 할로윈 컨셉으로 꾸며진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바쁜 일상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할로윈 가랜드’ 입니다. 최근 SNS에서 가랜드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인테리어나 파티 소품으로 안성맞춤인 가랜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간단한 방법으로 할로윈 분위기를 100배 즐기는 할로윈 가랜드 만들기 지금부터 시작해볼까요?


재료 소개



준비물: 펠트지(주황색, 노란색, 검은색, 흰색), 크리스마스전구, 종이컵, 노끈, 도안, 풀, 가위, 칼, 테이프
먼저 할로윈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색감의 펠트지나 종이면 OK!

‘가랜드’ 라는 이름은 생소하지만, 만드는 재료와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가까운 문구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나만의 가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제작한 가랜드 도안 ver.1
제작한 가랜드 도안 ver.1


제작한 가랜드 도안 ver.2
제작한 가랜드 도안 ver.2

할로윈 하면 생각나는 호박과 박쥐! 간단한 도형과 문자로 직접 도안을 제작해봤습니다. 가랜드 도안의 경우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나 블로그가 많기 때문에 쉽게 다양한 모양의 도안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도안이 꼭 필요하지 않은 금손이라면 바로 가위질을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Tip. 도안은 첨부된 파일을 이용하거나, 다른 도안을 사용해도 됩니다. 단, 자신이 원하는 가랜드 사이즈를 참고해서 이용해주세요.


STEP 1. 원하는 모양 자르기


도안으로 원하는 모양 자르기
도안으로 원하는 모양 자르기


도안으로 원하는 모양 자르기
도안으로 원하는 모양 자르기

원하는 도안을 선택했다면, 도안을 대고 자르는 과정은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빈 공간을 오릴 때는 가위보다는 칼을 이용하는게 좋겠죠? 글자는 생각했던 크기보다 약간 여유를 두고 오리는 것이 좋습니다. 글자가 너무 작을 경우 나중에 줄과 연결할 때 연결부분이 미흡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Tip. 글씨 크기가 작을 경우, 펠트지 보다 종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완성된 도안의 모습
완성된 도안의 모습


완성된 도안의 모습
완성된 도안의 모습


STEP 2. 조명 장식 만들기


조명장식에 필요한 종이컵
조명장식에 필요한 종이컵


장식으로 꾸며진 종이컵과 크리스마스 전구
장식으로 꾸며진 종이컵과 크리스마스 전구

다음은 바로 조명 장식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감싸던 전구, 다들 집에 묵혀 놓고 있나요? 할로윈 분위기를 100배 즐기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종이컵 주위를 앞의 도안을 활용하여 장식을 만들어주세요.

Tip. 종이컵은 원하는 색상을 골라서 사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그냥 흰색 종이컵이라면 시트지를 이용하면 겉부분을 쉽게 감쌀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종이컵 아랫부분에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준 후, 크리스마스 전구를 하나씩 끼우면 조명장식 완성입니다. 크리스마스 전구 하나로 특별하고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연출 가능합니다.



STEP 3. 장식 연결하기


끈으로 장식 연결하기
끈으로 장식 연결하기


끈으로 연결된 모습
끈으로 연결된 모습


끈으로 연결된 장식들
끈으로 연결된 장식들

모든 장식이 완성되었다면 끈으로 연결할 부분을 칼집내 주세요. 글자의 경우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연결 부분이 약해지거나 찢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Tip. 연결 부위가 넓다면 칼 대신 펀칭기를 이용하면 좀 더 깔끔한 연결 부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


완성된 할로윈 가랜드
완성된 할로윈 가랜드

장식을 모두 끈으로 연결하면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할로윈 가랜드 완성입니다!


벽에 걸린 할로윈 가랜드
벽에 걸린 할로윈 가랜드


반짝이는 조명 속 할로윈 가랜드
반짝이는 조명 속 할로윈 가랜드

고대 아일랜드 켈트족의 풍습에서 유래한 할로윈 데이는 죽은 영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귀신 분장을 하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특별한 장소를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집에서 100%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할로윈 가랜드! 할로윈 데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가랜드로 즐거운 할로윈 마무리 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렴한 비용과 간단한 방법으로 할로윈 데이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영현대기자단13기 이진희 | 인하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