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청재킷, 항공점퍼로 완성하는 일주일 상황별 코디

작성일2016.11.04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신아영
아침마다 옷 고르기 전쟁을 펼치진 않나요? 특별한 약속이 있는 날이 아니더라도, 옷 고르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대생분이 많을겁니다. 하지만 학생 신분으로 옷을 사기에는 금전적 부담이 있기 마련이죠. 그래서 집에 한 벌쯤 있을 청재킷과 항공 점퍼를 이용한 일주일 상황별 코디를 소개합니다. 흔한 패션 아이템과 함께 코디했으니 부담 없이 시도할 수 있습니다.


1. 청재킷


함께 입는 옷에 따라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청재킷! 많은 셀럽들이 사랑하는 옷인 만큼 활용도가 높습니다. 지금부터 3일간의 상황별 청재킷 코디법을 소개하겠습니다.


Day1: 하루 종일 수업 듣는 날


<청재킷+백팩+블랙 스키니+블랙 티셔츠+ 블랙 로퍼>
<청재킷+백팩+블랙 스키니+블랙 티셔츠+ 블랙 로퍼>

오늘은 하루종일 수업있는 날! 평상시에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청재킷 코디를 소개합니다. 온종일 학교에만 있다면 활동하기 편한 코디를 추천합니다. 청재킷 안에는 블랙 티셔츠로, 하의는 블랙 스키니로 코디했습니다. 블랙은 누구나 잘 소화할 수 있는 컬러로, 몸이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Day2: 소개팅하러 가는 날


<버건디 단추 치마+셔츠+청재킷+크로스 가죽 가방+ 나무색 힐>
<버건디 단추 치마+셔츠+청재킷+크로스 가죽 가방+ 나무색 힐>

특별한 만남이 기대되는 소개팅하는 날!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해 다른 날보다 신경써야 하는데요, 청재킷과 함께 입은 여성스러운 느낌의 셔츠와 버건디 색 치마는 가을에 맞는 여대생 느낌을 주는 코디입니다. 버건디 컬러의 스커트와 잘 어울리는 갈색 스카프와 힐을 함께 매치해 작은 부분까지도 섬세하게 신경 써보았습니다. 소개팅이 있는 날에 상큼한 느낌을 주는 청재킷과 여성스러운 치마를 함께 입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Day3: 발표 수업이 있는 날


<청재킷+ 정장 원피스+정장 구두 + 쇼퍼백>
<청재킷+ 정장 원피스+정장 구두 + 쇼퍼백>

중요한 발표가 있는 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주목을 받는 날인만큼 조금 더 신경 써서 옷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시각적인 부분을 많이 차지하는 옷이기 때문에, 어떤 옷을 입었느냐에 따라 발표 내용도 색다르게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런 날엔 청재킷 안에 정장 느낌의 원피스를 입어보세요! 굳이 정장 원피스가 아니여도 좋습니다. 깔끔하고 단정된 원피스를 매치하여 차분한 느낌을 더 해보세요.


2. 항공 점퍼


두 번째로 소개할 옷은 항공 점퍼에요. 항공 점퍼 또한 청재킷만큼이나 흔한 아이템인데요, 항공 점퍼는 항공기에 탑승하는 조종사 및 승무원들이 착용하는 재킷에서 유행이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남은 4일 동안 제가 어떻게 항공 점퍼 코디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Day4: MT 가는 날


<항공점퍼+블랙 티셔츠+블랙 스키니+슬립온 신발+ 쇼퍼백 >
<항공점퍼+블랙 티셔츠+블랙 스키니+슬립온 신발+ 쇼퍼백 >

오늘은 즐거운 MT 가는 날! 마냥 편하게 입고 갈 수 없다면, 항공 점퍼에 블랙 스키니, 블랙 티를 함께 입어 보세요. 또한 어두운 컬러의 옷은 굳이 화장을 하지 않아도 얼굴을 선명하게 보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공 점퍼의 카키와 함께 매칭한 블랙 컬러 아이템은 잘 어울려서 나만의 MT 코디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 보세요!


Day5: 반전 매력을 뽐내고 싶은 날


<항공점퍼+ 블랙 티셔츠+ 청치마 +갈색 벨트 + 블랙 애나멜 단화 구두, 블랙 크로스 백>
<항공점퍼+ 블랙 티셔츠+ 청치마 +갈색 벨트 + 블랙 애나멜 단화 구두, 블랙 크로스 백>

오늘은 반전 매력을 뽐내고 싶은 날! 항공 점퍼의 와이드함과 청치마로 여성스러움을 한껏 강조해 보았습니다. 청치마에 장식된 단추가 밋밋할 수 있는 코디에 섬세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오늘 입은 코디는 '꾸민 듯 안 꾸민' 느낌을 주기 때문에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Day6: 등산 동아리 가는 날


<항공점퍼+스트라이프 티+ 레깅스+편한 운동화>
<항공점퍼+스트라이프 티+ 레깅스+편한 운동화>

오늘은 등산 동아리 가는 날! 쌀쌀해진 날씨에는 아우터가 필수입니다. 편하고 실용적인 항공 점퍼에 스트라이프 티와 레깅스를 추천합니다. 어느 옷에도 잘 어울리는 스프라이트 티셔츠와 활동성이 높은 레깅스는 등산하기에 안성 맞춤! 이제 환절기 등산 할 때는 항공 점퍼와 레깅스로 한껏 스타일을 뽐 내 보세요.


Day7: 친척 결혼식이 있는 날


<항공 점퍼+ 화이트 레이스 티+ 블랙 주름 긴치마+ 블랙 워커+블랙 크로스 백>
<항공 점퍼+ 화이트 레이스 티+ 블랙 주름 긴치마+ 블랙 워커+블랙 크로스 백>

오늘은 친척 언니의 결혼식이 있는 날! 학생이라 격식에 꼭 맞춘 옷을 입기 어려울 때 이 코디를 추천합니다. 단정한 흰색 레이스 티셔츠에 롱치마를 매칭하여 자칫 캐쥬얼할 수 있는 항공 점퍼에 어른스러움을 더 해 보세요. 이제 신랑, 신부의 행복한 결혼식을 마음껏 축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여대생이라면 가지고 있을 흔한 아이템인 청재킷과 항공 점퍼로 7일 동안 코디한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이제 아침마다 옷 고르기 전쟁에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앞으로 새로운 옷을 사야 하는 부담감은 버려두시고, 청재킷과 항공 점퍼 외에도 집에 있는 옷들을 활용하여 예쁜 코디를 연출해보세요!


영현대기자단13기 신아영 | 숙명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