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외출 준비하면서 10분 만에 하는 간단 ‘페이스 요가’

작성일2016.11.22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강다은
기름기 많은 음식과 소금
기름기 많은 음식과 소금

바쁜 아침, 팅팅 부은 얼굴로 하루를 시작하려니 짜증이 나는데요. 시간에 쫓기다 보니 제대로 붓기를 빼지 못한 채 약속을 나가는 일이 많습니다. 얼굴이 붓는 대표적인 이유는 라면, 치킨 등 대부분의 음식에 들어가는 '소금' 때문입니다. 나트륨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삼투압 현상이 발생합니다. 삼투압 현상이 발생하면 체세포가 주변에 있던 수분들을 흡수해 체세포의 크기가 커지게 되는데요. 그게 바로 얼굴이 붓는 주요 원인입니다.
매일 아침, 10분만 투자하면 붓기도 빼고 좋은 인상까지 갖출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 요가'인데요! 집에서 나갈 준비를 하면서 혹은 등교길 지하철에서 간단하게 붓기를 뺄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남역에 위치한 많은 요가학원들
강남역에 위치한 많은 요가학원들

얼굴 근육을 사용하지 않은 채 방치하게 되면 근육의 무게로 인해 마치 중력이 내 얼굴에만 다녀간 것처럼 얼굴라인이 축 처집니다. 페이스 요가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얼굴 근육을 자극해 좋은 인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꾸준하게 실천하면 림프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얼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 얼굴이 붓는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얼굴 부위 별 간단 페이스 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tep 1. 목주름아 쭉쭉 펴져라!



우선 목에 뭉친 근육들을 풀어보겠습니다.
목에 뭉친 근육들이 얼굴 붓기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간단한 목 요가로 이를 해결해봅시다!

1) 입을 벌립니다.
2) 입을 벌린 채, 고개를 뒤로 젖힙니다.
3) 젖힌 상태로 입을 다뭅니다.
4) 목이 팽팽하게 당겨지는 느낌이 오시면 그 상태로 30초 동안 유지합니다. (이 때, 턱과 목 쪽이 계속해서 쭉쭉 당겨지는 느낌이 와야 합니다.)
5) 30초가 지나면 그 상태로 고개를 좌, 우로 도리도리 휘젓습니다. 이 동작을 할 때 역시 계속해서 목 근육이 당겨지는 느낌을 유지한 채 10초 정도 계속해줍니다.


Step2. 날!렵!한! 턱선



1) 엄지와 검지만 놔두고 다른 손가락은 권총처럼 접어줍니다.
2) 두 손가락으로 턱 바로 밑살을 따라 턱 중앙에서부터 귀까지 롤링을 해줍니다. 턱 밑 숨은 내 살을 없애 버린다는 생각으로 간단하게 5~10회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3) 마무리! 검지와 중지로 귀와 턱관절이 만나는 부분을 지그시 눌러 돌려줍니다. 이어서 근처의 근육들까지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동작을 하게 되면 뭉친 근육들이 풀리면서 시원해집니다. 천천히 뭉친 근육들을 찾아 마사지를 해주시고, 시원한 느낌이 사라질 때 멈추면 됩니다.


Step 3. 포동포동한 볼살아 저리가라!



발음 연습을 위한 아, 에, 이, 오, 우가 볼 살을 퇴치하는 데도 유용하다는 것 아시나요?
얼굴의 붓기가 안빠지는 것은 얼굴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이는 얼굴 근육 뭉침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얼굴의 숨겨진 근육을 원활히 해주기 위해 과장 될 정도로 입을 크게 벌려 아, 에, 이, 오, 우를 해주세요.


Step4. 얼굴 근육을 풀어주어 구석구석 숨은 붓기 퇴치!



포동포동한 볼살, 모기 물린 듯한 눈두덩이! 얼굴의 각종 근육을 활용해 구석구석 숨은 붓기들을 퇴치해 봐요. 먼저, 내 포동포동 볼살과 그로 인해 깊게 파묻혀 자라나는 ‘팔자주름’! 코 주변에 깊게 파인 팔자주름은 노안의 주범이죠. 세월의 흔적이 바로 묻어나기도 하는 부분인데요, 볼을 커다랗게 부풀렸다가 이 상태로 공기를 이리저리 움직이는 등 자유자재로 입 주변 근육을 자극하면 뭉친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 팔자주름까지 완화할 수 있습니다. 입 주변 근육 운동을 위해서는 입을 다문 뒤 입술과 치아 사이를 시계 방향, 반 시계 방향으로 크게 혀를 굴려주는 것도 좋습니다.
TIP. 전날에 숟가락이나 녹차 티백을 냉동실에 넣어둔다면 다음 날 아침에 빠르고 쉽게 눈의 붓기를 뺄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30초만 지그시 눈 위에 얹혀주세요.


Before(왼쪽) / After(오른쪽)
Before(왼쪽) / After(오른쪽)

아침에 팅팅 부었던 얼굴이 그래도 조금 효과를 본 것 같지 않나요?
간단한 페이스요가로 '아름다운 미소'를 찾고, 거울을 보고 환한 미소를 지어보세요.
행복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웃어서 행복하다는 말처럼 하루의 시작을 밝은 미소와 함께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3기 강다은 | 이화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