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야식 추천! 편의점 음식 '마약 떡볶이' 만들기

작성일 2016.11.29

다가오는 기말고사,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에너지를 공급해줄 야식입니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야식거리를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같은 메뉴만 먹다 보면 싫증이 나곤 하는데요. 그럴 때,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허기진 배를 부여잡지 마시고, 편의점에서 입맛에 맞는 음식을 섞어 만들어보세요. 지금부터 편의점 음식으로 만들 수 있는 중독성이 강한 ‘마약 라볶이'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준비물>
편의점 떡볶이, 스파게티 컵라면, 편의점 소시지, 스트링치즈
매콤한 것을 좋아한다면, 스파게티 컵라면 대신 불닭볶음면으로 조리해도 좋습니다.

Step1 : 편의점 떡볶이 만들기



먼저, 편의점 떡볶이부터 조리해보겠습니다. 떡과 함께 순대가 들어있는 것도 편의점 떡볶이만의 특징입니다. 편의점 떡볶이는 중독성이 강한 매콤한 맛이 일품인데요. 편의점 떡볶이의 소스는 ‘마약 라볶이’의 주된 소스입니다.


1. 편의점 떡볶이에 들어 있는 떡과 순대, 소스(토핑)의 포장을 뜯어서 용기에 넣어주세요.


2. 용기 안쪽 표시 선까지 뜨거운 물을 넣어 굳은 떡과 순대를 녹여주세요.
<여기서 한 가지 Tip!>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정도 돌리면 양념이 더욱 잘 밴답니다.

Step2 : 스파게티 컵라면 만들기



편의점의 다양한 컵라면과 편의점 떡볶이를 함께 먹어본 결과,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컵라면은 스파게티 컵라면이었습니다. 스파게티 컵라면 분말스프의 향이 편의점 떡볶이의 맛과 잘 어우러지고, 스파게티 컵라면 액상 소스의 상큼한 맛이 편의점 떡볶이의 매콤함을 잡아줍니다.


1. 우선, 분말스프와 양념 봉지를 빼고 뜨거운 물을 부어 면을 풀어줍니다.
2. 3분이 지나면 물을 버리되, 다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물을 조금 남겨야 분말스프와 양념이 잘 섞이고 무엇보다 간이 더 잘 맞아요.
3. 분말스프를 넣어 섞습니다.


4. 스파게티 양념을 넣어 잘 젓습니다.


5. 조리한 스파게티 면을 편의점 떡볶이 용기에 넣어줍니다.

편의점 떡볶이에 스파게티 컵라면을 넣으면 이런 모습입니다. 보기에는 스파게티 컵라면의 액상 스프가 편의점 떡볶이 소스의 색깔과 같은 붉은빛을 띠기 때문에, 아직 ‘마약 라볶이’의 특이한 맛을 추측하기 어려울텐데요.
앞서 말했듯, 스파게티 컵라면 대신 불닭볶음면으로 조리해본다면 새로운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불닭볶음면 특유의 매콤한 소스가 매운 것을 좋아하시는 분의 입맛에 잘 맞을 것입니다.

Step3: 부재료 추가하기



거의 완성된 ‘마약 라볶이’에 부수적으로 넣어야 할 재료가 있는데요. 입맛에 따라 자유롭게 넣어도 되지만, 소시지와 스트링치즈를 추천합니다. 소시지를 넣게 되면 단백질 보충과 더불어 면발과 잘 어울리는 식감이 추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함께 넣을 스트링치즈는 ‘마약 라볶이’의 매콤한 맛을 치즈 향으로 상쇄해줍니다.


1. 편의점 소시지를 전자레인지에 30초 데웁니다.
2. 스트링치즈를 전자레인지에 40초 간 데웁니다.
3. 데운 편의점 소시지와 스트링치즈를 스파게티 면이 담긴 편의점 떡볶이 용기에 잘게 썰어 넣습니다.

Step4: 맛 평가



지금까지 잘 따라오셨나요?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 과정도 길지 않기 때문에, 만들기 쉬웠을 것입니다.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마약 라볶이’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직접 만든 ‘마약 라볶이’의 맛을 평가하겠습니다.

맛 ★★★★☆
양 ★★☆☆☆
식감 ★★★★☆
중독성 ★★★★★
매콤한 정도 ★★☆☆☆
맛있는 냄새 ★★★☆☆

이름처럼 한 번 먹으면, 그 맛을 잊지 못할 중독성을 지닌 '마약 라볶이'를 맛있게 드셔보세요!. 옆에 있는 친구들의 입에도 넣어주며, 오고 가는 정에 우정도 더욱 돈독히 쌓아 보는건 어떨까요?
단, 10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마약 라볶이! 더 이상 밤에 허기진 배를 달래지 마시고, 가까운 편의점을 찾아 보세요. 중독성 있는 맛에 빠져들 것입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