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컵라면 꿀 조합을 찾아서! 나만의 편의점표 음식 만들기

작성일2017.04.12

이미지 갯수image 8

작성자 : 김서영
▲ 수많은 종류의 라면들이 판매되고 있는 편의점
▲ 수많은 종류의 라면들이 판매되고 있는 편의점

이 정도 가격으로 이 정도 맛, 이 정도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음식이 또 있을까? 가성비 최고의 음식으로 평가받는 컵라면! 더는 남들과 똑같이 먹고 싶지 않다면? 컵라면과의 꿀 조합 케미를 자랑하는 편의점표 다양한 음식과 함께 나만의 스페셜 컵라면을 만들어 보자!


첫 번째 주자 : 불짜장깐풍기


▲공화춘 짜장, 불닭볶음면, 매콤 닭강정을 조합해보았다.
▲공화춘 짜장, 불닭볶음면, 매콤 닭강정을 조합해보았다.

짜장면이 당기는 날, 먹고는 싶지만 느끼할 것 같아 걱정은 되고 면만으로는 배를 채우기 싫다? 그렇다면 짜장 볶음면과 매콤 볶음면 그리고 닭강정을 조합해보자. 상상만 해도 꿀 조합이 그려지지 않는가? 각각의 볶음면들은 따로 만들어서 섞어주고 닭강정은 따로 데워서 올려주면 끝. 매콤 볶음면은 조리 시 소스를 2/3 정도만 넣어서 만들어주는 것이 포인트!


▲완성된 ‘불 짜장 깐풍기’의 모습
▲완성된 ‘불 짜장 깐풍기’의 모습

맛 평가 : ★★★★☆
예상했던 맛보다 훨씬 나은 궁합을 보여준 ‘불 짜장 깐풍기’. 매콤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맵지는 않은 소스가 짜장 소스의 느끼함을 잡아준다. 면만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에는 부담스러움이 있는데, 위에 올려진 닭강정이 깐풍기로 교묘하게 위장하여 속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시켜먹는 짜장면 못지않은 맛을 자랑한다. 오히려 더 맛있게 느껴지는 이유는 내가 직접 만들어 먹어서일까?


두 번째 주자 : 햄 치즈 스파게티


▲ 콕콕콕 스파게티, 빅소시지, 스트링 치즈를 조합해보았다.
▲ 콕콕콕 스파게티, 빅소시지, 스트링 치즈를 조합해보았다.

파스타가 먹고 싶은 날, 가격은 부담되고 레스토랑까지 찾아가기가 귀찮다면? 걱정하지 마라! 우리에겐 ‘햄 치즈 스파게티’가 있다! 스파게티 라면과 소시지 그리고 스트링 치즈를 조합해보자. 사르르 녹는 치즈가 기대된다. 라면을 조리하고 내용물을 그릇에 옮겨 담아준 후, 그 위에 치즈와 소시지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서 30초간 데워주면 끝. 라면의 물양은 너무 적지 않게 조절해주고, 면은 불지 않을 정도의 약간 꼬들꼬들 한 상태에서 조리 해주는 것이 포인트!


▲완성된 ‘햄 치즈 스파게티’의 모습
▲완성된 ‘햄 치즈 스파게티’의 모습

맛 평가 : ★★★☆☆
쭉 늘어지는 치즈의 맛이 일품이다. 식당에서 판매하는 시중의 일반적인 파스타에 비해 다소 싱거울 수도 있었지만 짭조름한 맛의 소시지가 간을 맞춰준다. 조리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맛의 결과가 큰 차이를 보이는데, 라면을 먼저 조리한 후 그릇에 옮기고 치즈와 소시지를 얹어 추가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야 하기에 라면 물의 양은 평소보다 조금 더 많이 넣어주는 것이 좋다.


세 번째 주자 : 비빔 김치 편육


▲팔도 비빔면, 명품 편육, 종갓집 볶음 김치를 조합해보았다.
▲팔도 비빔면, 명품 편육, 종갓집 볶음 김치를 조합해보았다.

컵라면의 럭셔리한 변신이 상상이 가는가? 마치 보쌈집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해주는 ‘비빔 김치 편육’ 되시겠다. 최근엔 편의점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족발이나 편육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제품은 본인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비빔면과 볶음 김치의 조화만으로도 침샘이 폭발하는데 여기에 편육까지 추가되니 기대가 안 될 수 없다. 조리 시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며 편육과 김치는 따로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않고 그냥 비빔면 위에 올려주면 된다.


▲완성된 ‘비빔 김치 편육’의 모습
▲완성된 ‘비빔 김치 편육’의 모습

맛 평가 : ★★★★☆
한 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다. 새콤한 맛의 비빔면과 볶음 김치의 조화는 최고! 편육까지 곁들여지니 이 꿀 조합은 놀라울 정도다. 느끼한 음식이 싫고 깔끔한 라면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강력추천! 집에서 먹는 경우, 그릇에 옮겨 깨와 김 가루까지 뿌려준다면 더 그럴듯하지 않을까? 비빔면 조리 시 소스를 부어 섞어주기 전에 면을 차가운 물에 한 번 담갔다가 빼주면 면발의 맛이 더 살아날 것 같다.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포만감, 게다가 맛까지 좋은 팔방미인 컵라면. 과연 가성비 최고의 음식이라고 불릴 만하다. 이왕 먹는 것이라면 나만의 조합을 찾아 남들과는 다른, 남들은 모르는 나만의 라면 음식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수많은 라면과 다양한 편의점표 음식들을 이것저것 조합해보는 재미, 최고의 맛을 찾는 재미가 가득할 것이다. 그 재미에 빠져 중독이 될 수도 있겠지만, 건강을 위해 너무 자주 먹지는 않도록 하자! 적당한 것이 좋은 법. 우리의 몸은 소중하니까!


영현대기자단14기 김서영 | 한성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