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꾸미고 싶은 날엔, 포마드 스타일링!

작성일2017.05.12

이미지 갯수image 30

작성자 : 최연준
▲ 특별한 날 헤어스타일 고민은 더 이상 NO!
▲ 특별한 날 헤어스타일 고민은 더 이상 NO!

살랑살랑 불어오는 봄바람과 함께 데이트도 해야 하고, 수업 발표도 해야 하고, 저녁엔 술자리에도 나가야 하고… 매번 이럴 때마다 드는 생각은 ‘오늘 머리는 어떻게 하지?’

‘남자는 머릿발’이라는 말이 있다! 모든 상황에서 당신을 깔끔한 인상으로 만들어줄 포마드 헤어스타일. 차근차근 따라 하면 올봄엔 당신도 훈남이 될 수 있다.


당신을 ‘흔남’에서 ‘훈남’으로 만들어줄 준비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꼬리 빗과 둥근 빗, 머리 모양을 잡아 줄 드라이기, 포마드 필수 아이템 왁스를 준비한다.


1. 발표날을 위한 포마드 : 클래식 스타일


특징 : 젠틀하지만 강한 이미지를 줄 수 있음
어울리는 얼굴형 : 계란형



STEP 1. 가르마 타기

약간 젖어 있는 머리 상태로 가르마를 타줍니다. 2:8, 3:7, 4:6 등 자신에게 어울리는 비율로 가르마를 타주세요!

TIP) 포마드에 처음 도전한다면 자신의 눈썹 산 위를 기준으로 가르마를 타는 게 무난함!



STEP 2. 뒤쪽으로 빗겨주며 드라이

포마드 전체 스타일을 만들어주는 기본 단계입니다. 둥근 빗을 이용해 옆머리를 뒤쪽 사선으로 빗겨주며 말려줍니다. 빗어 놓았던 가르마를 그대로 따라 말려주면 됩니다.







STEP 3. 볼륨 넣기

볼륨 넣어줄 부분을 빗고 반대 방향으로 살짝 밀어준 다음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줍니다. 동양인의 얼굴 특성상 머리를 뒤로만 넘기면 밋밋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앞쪽에 살짝 볼륨을 넣어주는 게 중요합니다.



STEP 4. 머리 전체에 왁스 바르기

가르마를 따라 머리를 빗어 놓은 방향으로 왁스를 발라줍니다. 왁스는 100원짜리 동전 크기의 양이 적당합니다. 너무 세게 바르면 볼륨이 죽을 수도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발라줍니다. 왁스가 머리에 골고루 발라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TIP) 왁스를 너무 많이 바르면 머리가 기름질 수 있으니 적당한 양 사용하기





STEP 5. 왁스 바른 머리에 빗질하기

한 올도 놓칠 수 없다! 왁스 바른 머리를 빗질하며 뒤로 넘겨줍니다. 뒷머리도 놓치지 말고 신경 써서 꼼꼼하게 빗질해 주세요!



STEP 6. 스프레이 뿌려 주기

공들여 만든 포마드 머리가 오래갈 수 있게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줍니다. 스프레이 단계 후 더욱 단단히 고정하고 싶다면, 다시 한번 드라이로 고정해줍니다.


▲ 정장과 잘 어울리는 클래식 스타일, 발표하는 날에 딱이네요!
▲ 정장과 잘 어울리는 클래식 스타일, 발표하는 날에 딱이네요!


2. 데이트 날을 위한 포마드 : 내추럴 스타일


특징: 볼륨감이 살아있고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음.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음
어울리는 얼굴형 : 각지거나 광대가 도드라지는 얼굴형



STEP 1. 가르마 타기

누구나 각자의 가르마 방향이 있습니다. 내추럴 스타일의 가르마 타기 포인트는 평소 타던 가르마의 반대 방향으로 타주는 것! 저는 평소 오른쪽으로 타는데 내추럴 스타일을 위해서 왼쪽으로 가르마를 탔답니다.



STEP 2. 가르마 탄 반대쪽에서 드라이

가르마를 탄 방향의 반대에서 드라이를 해줍니다. 저는 왼쪽에 가르마를 탔기 때문에 오른쪽에서 드라이해주었답니다. 반대 방향에서 드라이를 해주면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깁니다!



STEP 3. 처음 가르마 탄 방향으로 드라이

처음 가르마 탔던 곳(왼쪽)을 드라이해줍니다. 이미 반대쪽 드라이를 해줘 볼륨이 생겼기 때문에 손으로 자연스럽게 넘기면서 말려줍니다.



STEP 4. 왁스 바르기

왁스를 표면 위주로 가볍게 발라줍니다. 볼륨을 살리기 위해 머리를 누르면서 바르는 것이 아니라 뿌리부터 올려주면서 발라줍니다.







STEP 5. 빗질하기

꼬리 빗으로 머리를 가볍게 빗질해 줍니다. 스타일링 후에는 앞머리를 넘겨 놓고 손으로 밀어서 적당한 위치를 찾아 눌러주세요.






▲ 클래식 스타일 보다 좀 더 볼륨감 있고 웨이브 있는 머리. 데이트룩과 잘 어울리네요!
▲ 클래식 스타일 보다 좀 더 볼륨감 있고 웨이브 있는 머리. 데이트룩과 잘 어울리네요!


3. 모임을 위한 포마드 : 올백 스타일


특징 : 머리를 뒤로 빗어 넘기는 형태의 스타일. 강한 자신감을 드러낼 수 있음
어울리는 얼굴형 : 얼굴이 길거나 계란형





STEP 1. 모든 모발을 넘겨서 드라이하기
포마드 스타일 중 가장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드라이기를 이용해 머리가 전부 뒤로 넘어가도록 열을 가해 줍니다.

TIP) 투블럭컷인 상태면 조금 더 트렌디해 보일 수 있음



STEP 2. 머리 전체에 왁스 바르기

올백 스타일은 왁스를 바르고 손으로 빗질하듯이 넘겨줍니다. 올백 포마드의 포인트는 딱 붙은 머리! 힘을 줘서 꾹꾹 눌러주듯이 발라줍니다.



STEP 3. 빗질하기

머리가 깔끔하게 정돈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빗질을 해주세요!


▲ 완성된 올백 포마드. 앞선 두 스타일보다 훨씬 단정하고 깔끔하죠?!
▲ 완성된 올백 포마드. 앞선 두 스타일보다 훨씬 단정하고 깔끔하죠?!




▲ 올백 포마드로 술자리에서 당신은 이미 인기스타!
▲ 올백 포마드로 술자리에서 당신은 이미 인기스타!



포마드 스타일을 하고 친구들을 만나면 “너 무슨 일 있니?”라며 관심을 한 몸에 받곤 하는데요. 머리 스타일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만나는 사람마다 잘생겨졌다는 말을 들으니 괜스레 자신감이 생겨납니다. 세련되면서도 남자다운 포마드 스타일! 상황에 맞는 다양한 포마드 헤어스타일로 훈남으로 거듭나는 건 어떨까요? 올봄엔 포마드로 특별한 날을 완성하세요!


영현대기자단14기 최연준 | 전북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