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아직도 영화관에서 팝콘만 먹어? 영화관 음식물반입 가능할까?

작성일 2017.05.25
봄에는 개강을 맞아서, 여름에는 더위를 피하러, 부쩍 쌀쌀해진 가을에는 감성 영화를 보러, 그리고 겨울에는 추위를 피하기 위해 찾는 그곳. 대학생들의 가장 쉽고 만만한 문화생활 장소, 바로 영화관입니다.

▲ 강남역 메가박스 입구
▲ 강남역 메가박스 입구

영화관에 도착해서 표를 확인한 후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대부분 상영관에서 출출한 배와 심심한 입을 달래줄 먹을거리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영화관 내에서 찾을 수 있는 메뉴는 팝콘과 버터구이 오징어가 전부이고, 그마저도 줄이 길어 자칫 상영 시간에 늦거나 영화를 보기도 전에 지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번 가는 영화관이지만 좀 더 색다른 먹을거리와 함께한다면 두 시간이 더욱 즐거울 텐데 말이죠.

외부 음식 반입 규제 없앤 국내 영화관


▲ 영화관 내 팝콘 코너
▲ 영화관 내 팝콘 코너

실제로 국내 영화관에서는 외부 음식 반입이 가능해져 음식을 가지고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이 반가운 소식을 아직 모르는 관객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또, 알고 있더라도 대체 어떤 음식까지 들고 갈 수 있느냐를 두고 고민이 되기도 하죠.

이제부터 뻔한 팝콘과 콜라 말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즐길 수 있도록 영화관에서 먹을만한 음식을 소개합니다. 이런 메뉴까지 먹어도 되나 싶으셨던 분들 모두 집중해주세요. 여러분 모두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영화관 메뉴를 소개합니다!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치즈케이크


▲ 치즈케이크와 아메리카노
▲ 치즈케이크와 아메리카노

치즈케이크는 카페에서만 먹을 수 있다? 음식 냄새도 없고, 먹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너무너무 맛있는 치즈케이크는 영화관에서 먹기 아주 적합한 메뉴입니다. 포크로 살짝 떠먹으면 되니 주위 관객에게 피해를 줄 소음도 없고요.

코엑스몰에 위치한 영화관의 경우, 같은 몰에 유명 치즈케이크 프랜차이즈 ‘주니어스’가 있어 접근성 역시 높습니다. 팝콘에 콜라가 따라왔다면 치즈케이크에는 바로 아메리카노죠? 특히 식사 후에 영화관을 찾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영화를 보며 가볍게 후식도 즐길 수 있는 기특한 메뉴랍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간단한 과일을


▲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과일
▲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과일

혹시 다이어트 중이라면 팝콘과 콜라는 더욱 망설여지는 메뉴. 아무것도 안 사자니 입이 심심할 것 같고 팝콘을 사자니 높은 칼로리에 손이 덜덜 떨린 경험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에게 과일을 준비해 가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출발하는 경우 딸기나 포도를 씻어 챙겨가면 영화를 보는 두 시간 동안 칼로리 걱정도 없고 출출할 틈도 없을 겁니다.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귤 몇 개를 주머니에 넣어가는 것도 방법이 되겠네요! 부스럭거리는 소음이나 피해가 갈 냄새도 없는 과일은 영화관에 가져가기 아주 적당한 음식입니다.

영화관에서도 패밀리 아이스크림


▲ 떠먹는 재미가 있는 패밀리 아이스크림
▲ 떠먹는 재미가 있는 패밀리 아이스크림

영화를 보며 큰 패밀리 아이스크림을 떠먹는 재미. 모두 아시죠? 이제는 그 재미를 집에서만 누리지 말고 영화관에서도 즐겨보세요. 대형 영화관 주변에는 프랜차이즈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꼭 있는데요. 영화 시작 전에 들러 각종 할인 혜택을 꼭 적용받아 제일 큰 사이즈로 가져가시면 좋겠네요.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없다면 이렇게 근처 편의점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사람 수에 맞게 숟가락만 들고 영화관으로 향하면 됩니다!

냄새도 없고 조용히 퍼먹으면 되는 아이스크림이라 주변 관객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소음도 없습니다. 다만 영화에 지나치게 몰입하게 되면 아이스크림이 녹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두고 숟가락을 멈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겠네요.

주위 관객을 배려하는 마음은 필수


▲ 맛있고 즐거운 영화관람이 끝난 후
▲ 맛있고 즐거운 영화관람이 끝난 후

연인들의 데이트 필수 코스이자 대학생들이 공강 시간을 이용해 자주 찾는 영화관은 계절을 타지 않는 장점과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이렇듯 매달 한두 번은 꼭 찾는 영화관에서 늘 팝콘과 콜라만 드시고 계시진 않나요? 다음 달 개봉 영화에는 팝콘과 콜라에서 벗어나 색다를 메뉴를 즐겨보세요. 주변 관객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뒷정리를 깨끗이 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