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반려견을 위한 수제 간식, 고구마 닭가슴살말이 만들기

작성일2017.06.12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한희승

언제나 내 편이 되어주는 소중한 친구, 반려견을 위해 한 번쯤은 정성이 담긴 선물을 준비하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부터 반려견이 가장 좋아하는 간식을 제 손으로 직접 만들어볼 텐데요. 맛과 영양을 책임지는 ‘고구마 닭가슴살말이’ 만드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준비



고구마 2개, 닭가슴살 2개, 우유, 식초, 도마, 칼
이때 간이 밴 음식은 반려견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닭가슴살은 간이 안 된 생고기여야 합니다.


정성이 담긴 고구마 닭가슴살말이 만들기 순서



Step 1. 고구마를 씻어 통째로 따뜻하게 쪄주세요. 이때 호박고구마로 하면 달고 말랑말랑해 반려견이 더 좋아할 거예요.



Step 2. 고구마를 식혀주세요. 고구마를 바로 자르게 되면 쉽게 부서질 수 있으므로 완전히 식힌 다음 손질해주세요.



Step 3. 고구마가 식을 동안, 닭가슴살은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Step 4. 핏기를 제거한 닭가슴살을 물에 담가, 식초를 한 숟가락 떨어뜨려 30분간 소독해주세요.



Step 5. 소독을 마친 닭가슴살을 우유에 30분간 담가 잡내를 제거해주세요.



Step 6. 잡내를 제거한 닭가슴살은 물기를 빼서 도마 위에 준비합니다.



Step 7. 닭가슴살을 세로로 길게 잘라줍니다. 이때, 칼끝을 사용해 자르면 세로로 얇게 잘 썰립니다.



Step 8. 얇게 자른 닭가슴살은 그릇에 담아두고, 고구마 껍질을 벗깁니다.



Step 9. 고구마는 길쭉하게 잘라줍니다.



Step 10. 길쭉하게 자른 고구마에 닭가슴살을 돌돌 말아줍니다.



Step 11. 돌돌 말은 고구마 닭가슴살말이를 건조기에 말려주세요. 건조기가 없으면 오븐에 구워주세요. 오븐으로 조리할 경우, 설정을 프라이로 한 다음 280℃에서 20분간 데워주면 됩니다.



맛있는 고구마 닭가슴살말이 완성!



우리 집 막내, 사랑스러운 반려견 '루이'에게 정성스럽게 만든 고구마 닭가슴살말이를 선물하였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는 모습에 감동하였답니다. 저도 강아지 수제 간식은 처음 만들어보았는데,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믿을만하고 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서 루이에게 자주 해주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사랑 반려동물에게 정성과 사랑이 담긴 나만의 수제 간식으로 사랑을 표현해봅시다. 우리 사랑 Forever!


※ 참고: 반려동물에게 주면 좋은 음식과 주면 안 되는 음식


(+) 좋은 음식
고구마: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의 효능이 있어요!
오리: 피부와 혈관 건강에 좋아요!
북어: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요! 특히 임신한 반려견의 보양식으로 좋아요!
닭 가슴살: 반려견의 근력 강화에 좋아요~
계란 노른자: 감기 예방에 좋아요~ 단, 꼭 익혀서 주세요!
브로콜리: 항암작용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단, 데쳐서 주세요!

(-) 주면 안 되는 음식
커피: 커피 속의 카페인이 흥분, 경련, 부정맥 등을 유발할 수 있어요
양파: 용혈 빈혈을 일으키며, 반려견에게 치명적이라고 해요
초콜릿: 코코아 성분이 독성작용을 일으키며 치명적이라고 해요
포도: 포도에 함유된 성분이 독성을 일으키며 심하면 죽음에 이를 수 있어요


영현대기자단14기 한희승 | 숙명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