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미세먼지를 피해 실내에서 노는 방법 4

작성일2017.06.24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김유라
▲미세먼지 수치 (출처: 네이버 날씨)
▲미세먼지 수치 (출처: 네이버 날씨)

외출 후 피부가 간지럽고 헛기침이 나오는 걸 보면 요즘은 미세먼지가 참 심각한 수준입니다. 미세먼지 걱정에 더욱 집 밖을 나가기가 망설여지는데요. 그래서 외출하지 않아도 활동적으로 또는 휴식을 하며 즐길 수 있는 저만의 실내놀이 BEST 4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볼링장


▲빅볼 볼링장 (경기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66)
▲빅볼 볼링장 (경기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66)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볼링을 추천합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익힐 수 있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라서 요즘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볼링공을 굴려 핀을 맞췄을 때의 짜릿함에 중독되는 스포츠인데요. 볼링은 삼각형 형태로 세워진 10개의 핀을 쓰러뜨리기 위해 레인으로 공을 굴리는 게임입니다. 볼링 경기 1게임은 10프레임으로 구성되어 더 많은 핀을 넘어뜨리는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볼링은 신발 대여료가 1,500원, 한 게임당 3~4,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락 볼링장
▲락 볼링장

밤이 되면 락 볼링장으로 변신

볼링장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밤이 되면 변신하는 락 볼링장의 매력 때문인데요. 요즘은 낮에는 일반 볼링장, 밤에는 한껏 흥이 나는 락 볼링장으로 변하는 볼링장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레일 앞 스크린에서 나오는 화려한 뮤직비디오와 흥겨운 음악 소리, 반짝이는 네온사인 사이에서 볼링 치기! 이것은 바로 흥이 절로 나는 조합입니다. 흥겹다고 레일 선을 넘으면 페널티가 부여되니 주의하세요.


2. 플라워 카페




▲카페 아리아떼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30)
▲카페 아리아떼 (서울 마포구 홍익로6길 30)

1, 2, 3층 각각 다른 콘셉트로 꾸며져 있는 플라워 카페입니다. 안개꽃, 장미꽃부터 선인장까지 다양한 식물들이 존재하는 카페인데요. 이곳이 바로 찍었다 하면 인생 샷이 나오는 곳입니다. 입구부터 반겨주는 꽃들에 힐링감이 가득한 공간이랍니다. 그리고 직접 원하는 꽃도 구매할 수 있고 플라워 박스도 만들 수 있다고 하니 친구나 연인을 위한 선물을 준비할 때 들려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카페 아리아떼의 바닐라라떼와 카페라떼
▲카페 아리아떼의 바닐라라떼와 카페라떼

플라워 카페에서 즐기는 꽃 한 송이와 커피 한 잔

음료를 시키면 아담한 꽃이 함께 나오는데요. 센스 있는 선물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아리아떼 홍대점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조용해서 예쁜 꽃들 사이에서 책을 읽기에도 좋은 장소에요. 실내에서 꽃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인 로맨틱한 플라워 카페, 혼자만 알고 싶은 공간이랍니다. 아름다운 꽃들 사이에서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잔 어떤가요?


3. 보드게임 카페


▲꽁냥꽁냥 꽁다방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4)
▲꽁냥꽁냥 꽁다방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4)

실내 놀 거리 하면 보드게임을 빠뜨릴 수가 없겠죠. 젠가, 부루마블, 다빈치 코드 등 어릴 적 즐겼던 보드게임부터 새로 나온 게임들까지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3시간에 5,000원대이고 대기하는 사람이 없다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푹신한 매트가 깔린 방 안에서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답니다.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길 추천합니다.


▲루미큐브
▲루미큐브

첫판은 루미큐브로 워밍업

수많은 보드게임 중 어떤 보드게임을 할지 고민이 된다면, 루미큐브를 추천합니다. 루미큐브는 세계에서 3번째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인데요. 얼마나 재미있을지 기대가 되죠?

우선 루미큐브의 게임 방식을 설명해드릴게요. 루미큐브는 숫자 1부터 13까지 4가지 색상의 타일 2세트와 조커 타일 2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총 106개의 타일을 섞어 두고, 각자 14개의 타일을 가져가 자신의 받침대에 놓습니다. 이 타일들을 같은 색끼리는 1, 2, 3... 순서대로 다른 색끼리는 같은 숫자로 맞추는 게임입니다. 규칙에 맞게 가진 패들은 먼저 모두 내려놓는 사람이 게임에서 승리합니다. 받침대에서 색상별로 또는 숫자별로 정리하다 보면 어떤 타일을 어디에 두어야 할지 한눈에 쏙쏙 보인답니다. 이 치열한 두뇌 게임이 승자가 되어보자고요.


4. 원피스 카페


▲원피스 카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01)
▲원피스 카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101)


▲원피스 카페테라스
▲원피스 카페테라스

어린 시절 즐겨보던 애니메이션 '원피스' 기억나시나요? 홍익대학교 정문 쪽에 위치한 원피스 카페는 도심 속의 써니 호! 독특한 외관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인데요. 일층은 음료를 주문하는 곳과 원피스 피규어, 퍼즐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기념품 숍이 있고 위로 올라가면 카페가 있습니다. 내부에는 만화에서 보았던 써니 호의 내부가 그대로 재현되어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없는 날에는 돛대가 보이는 테라스를 추천합니다.


▲원피스 카페 내부
▲원피스 카페 내부



실내까지 완벽한 써니호

원피스 카페 2층에는 다양한 원피스 피규어들과 원피스 만화 전권이 준비되어있답니다. 써니호 속에서 바깥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원피스 만화책을 읽을 수 있는 곳, 이곳에선 고무고무를 외치며 언제든지 팔이 길어질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마무리


▲실내 놀 거리 BEST 4
▲실내 놀 거리 BEST 4

볼링장, 플라워 카페, 보드게임 카페, 원피스 카페 이렇게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실내 놀 거리 4가지를 소개해보았는데요. 미세먼지 때문에 집에서 쉬던 날이 많았는데 이렇게 실내 놀 거리들을 찾아다니다 보니 이색적인 공간이 참 많더라고요. 미세먼지를 두려워하지 말고 이제 실내에서 즐겁게 놀아볼까요?


영현대기자단14기 김유라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