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심 속 수상공원! 광교호수공원 나들이

작성일2017.06.30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김유라

경기도 나들이, 광교 호수 공원으로!


▲광교호수공원 전경
▲광교호수공원 전경

방학도 했으니 나들이를 떠나고 싶지만, 어딜 가나 사람은 많고 멀리 나가기도 귀찮다면 귀를 쫑긋 기울여주세요. 가까우면서도 한적한, 그리고 볼거리도 많은 공원!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을 추천합니다. 두 개의 호수를 둘러싼 공원에서 즐기는 자연 속 시원한 바람이 참 매력적인 공원, 한적하면서도 아름다운 광교호수공원으로 함께 떠나요.


광교호수공원


▲광교호수공원 지도
▲광교호수공원 지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 호수로에 위치한 광교호수공원은 한적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생각보다 공원의 크기가 크니 지도를 참고해 들러보고 싶은 곳을 체크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돗자리를 펴고 쉴 곳은 물론 예쁜 수상 식물들이 보이는 산책로와 클라이밍 스포츠 그리고 캠프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자연이 참 매력적이지 않나요?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양귀비꽃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양귀비꽃

광교호수공원에서는 계절마다 바뀌는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초봄에는 튤립, 초여름에는 알록달록 예쁘게 핀 양귀비꽃들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저도 가족들과 함께 광교호수공원에 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주차장 입구부터 반겨주는 꽃들 덕분인지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또한 제2주차장 쪽엔 바닥분수와 모래 놀이터가 두 곳이나 있어 반려견을 데리고, 또는 친구들과 구경하기에도 참 좋은 장소랍니다.


수원의 한강 ‘재미난 밭’




▲광교호수공원 ‘재미난 밭’
▲광교호수공원 ‘재미난 밭’


▲‘재미난 밭’ 앞 돗자리를 펴고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
▲‘재미난 밭’ 앞 돗자리를 펴고 휴식을 즐기는 사람들

광교호수공원의 재미난 밭에는 스포츠 클라이밍 장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하는 높은 암벽도 있지만, 그 옆에는 일반인과 어린이도 즐길 수 있는 작은 스포츠 클라이밍 장도 있습니다. 작은 클라이밍 장은 일반인들도 체험할 수 있도록 열려있어 도전해보았는데요. 암벽을 오르는 것이 보기보다 어려웠지만 다음번엔 조금 더 높이 올라가 봐야지 하는 승부욕이 생겼던 클라이밍 장이었습니다.

또, 클라이밍 장 앞은 드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있습니다. 돗자리를 펴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클라이밍 장의 암벽을 등반하는 멋진 모습을 보는 것 또한 광교호수공원의 묘미입니다. 돗자리와 도시락만 있다면 이곳은 수원의 한강입니다.


자연 속 친구들이 가득한 조용한 물 숲, 향긋한 꽃 섬


▲광교호수공원 조용한 물 숲, 향긋한 꽃 섬 (출처: 광교호수공원 홈페이지)
▲광교호수공원 조용한 물 숲, 향긋한 꽃 섬 (출처: 광교호수공원 홈페이지)

광교 호수공원의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아치형으로 조형미를 강조한 쉼터가 있는 정다운 다리와 수련, 창포 등 호수 속의 식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봄철 화려한 꽃들은 지고 지금부터 9월까지는 야생화가 한창이라고 합니다. 또, 걷다 보면 어디선가 들려오는 소리에 주위를 둘러보면 오리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걷다 보니 오리 소리도 정겹게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호숫가를 따라 걷다 보면 절로 시원해지는 공기를 느끼며 산책해보는 건 어떨까요.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어반레비


▲어반레비에서 바라본 호수
▲어반레비에서 바라본 호수

광교호수공원의 하이라이트는 '어반레비'입니다. 어반레비는 1.6km의 호수를 감싸는 3가지 층위의 수변공간입니다. 낮에는 눈부신 호수와 다리를 따라 꽃들을 보는 매력이 있다면, 밤에는 형형색색으로 변하는 다리 색상을 보며 낮과는 다른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거울 못, 물 보석 분수, 안개 분수 등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광교에 산다면 매일매일 밤 산책이 하고 싶어질 것 같은 아름다운 야경의 어반레비, 여름밤 시원한 호숫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는 것 어떤가요?


도심 속 캠핑장


▲오토캠핑장
▲오토캠핑장


▲카라반
▲카라반

광교호수공원 한편에는 캠핑장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에는 오토캠핑장과 카라반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텐트 앞에서 옹기종기 모여 고기를 구워 먹는 모습을 보니 함께 캠핑 가고 싶은 사람들의 얼굴이 떠올랐는데요. 다가오는 더운 여름, 가족들 또는 친구들과 함께 가까운 곳에서 시원한 수박을 먹으며 캠핑을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 짜릿함이 느껴집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캠핑장, 올여름 캠핑은 광교호수공원으로 정했습니다.


광교호수공원 캠핑장 이용 방법


▲캠핑장 이용방법 (출처: 광교호수공원 가족 캠프장 사이트)
▲캠핑장 이용방법 (출처: 광교호수공원 가족 캠프장 사이트)

광교호수공원의 캠핑장은 매월 1일 ~15일까지 접수를 하고 있습니다. 캠핑장은 추첨 형식으로 예약 발표가 납니다. 오토캠핑장과 카라반 두 가지 캠핑시설은 성수기, 비수기, 이용시설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 텐트를 준비해 사용하는 오토캠핑장은 20,000원~25,000원, 카라반 차량은 4인에 80,000원~120,000원 정도 비용이 드니 참고해주세요. 캠핑장 이외에도 공용화장실, 식기세척장, 샤워장 등 시설이 준비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호수 전경
▲호수 전경

광교호수공원을 모두 걸으려면 2시간 정도는 소요되어 편안한 신발을 신고 출발하기를 추천합니다. 또. 공원에 반려견을 데리고 산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까운 정류장은 광교호수공원 제1주차장,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주변 버스로는 34, 5006, 5007번 버스가 있습니다. 이번 주말 호수를 둘러싼 시원한 공원으로 함께 떠나봅시다!


영현대기자단14기 김유라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