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백전백승 모기 퇴치법 3

작성일2017.07.03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한정화

모기와의 전쟁



여름밤이면 찾아와 우리의 잠을 방해하는 불청객 모기, 이제는 모기와의 전쟁을 선포한다. 천연재료로 만드는 모기 덫과 야외에서 우리를 지켜줄 모기 기피제 그리고 모기가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서 모기 없는 쾌적한 생활을 만들어보자. 다가오는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싶은 자들은 모두 주목하라! LET’S GO.


1. 천연 모기 덫 만들기


STEP 1. 천연 모기 덫 재료 준비


▲ 준비물
▲ 준비물

첫 번째로 집안의 모기를 모두 잡아줄 천연 덫을 만들어보자. 천연 모기 덫의 장점은 인체에 무해한 천연 재료로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재료]
흑설탕, 베이킹소다, 반으로 자른 페트병, 뜨거운 물, 검은색 도화지


STEP 2. 모기 덫 용액 만들기




▲ 천연 모기 덫 용액 만들기
▲ 천연 모기 덫 용액 만들기

덫 용액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준비한 뜨거운 물 200ml에 흑설탕 밥숟가락으로 3숟가락과 베이킹소다 한 숟가락을 넣어서 녹여준다. 잘 섞일 수 있도록 수저로 골고루 저어준다. 여기까지 했다면 벌써 절반은 완성! 너무 간단하다고 놀라지 말자. 효과는 기대 이상이다.


STEP 3. 모기 덫 몸체 만들기


▲ 덫 몸체 만드는 과정
▲ 덫 몸체 만드는 과정

이제는 모기의 무덤! 덫의 몸체를 만들어보자. 반으로 자른 페트병에 덫 용액을 부어준다. 그리고 페트병의 윗부분을 거꾸로 한 다음 아래 방향으로 몸체에 잘 끼워서 고정해준다.

[주의]
거꾸로 끼운 페트병의 윗부분의 입구가 용액에 닿지 않게 조심한다.


STEP 4. 빛 가리기와 덫 설치


▲ 빛 가리기와 덫 설치하기
▲ 빛 가리기와 덫 설치하기

마지막 단계는 덫의 몸체를 검은 도화지로 덮는다. 물에 빛이 반사되면 모기가 들어오지 않으므로 꼭 빛을 차단해야 한다. 덫의 몸체의 높이에 맞추어 검은 도화지를 자른 후 테이프로 고정을 해주면 된다. 여기까지 잘 따라왔다면 천연 모기 덫 완성! 이제 모기가 많은 곳에 덫을 설치만 해준다면 여름밤에 편안한 잠을 잘 수 있을 것이다.

[원리]
흑설탕과 베이킹소다를 섞으면 이산화탄소가 나오고 모기가 이를 사람으로 착각해서 덫에 들어오는 원리다. 한 번에 많은 양으로 덫을 만들기보다는, 적당량을 나누어 만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2.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


STEP 1. 천연 모기 기피제 재료 준비


▲ 천연 모기 기피제 재료
▲ 천연 모기 기피제 재료

이번에는 야외에서 모기로부터 우리를 지켜줄 모기 기피제를 만들어보자. 모기 기피제 또한 인체에 무해하며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다. 준비물은 마시다 남은 맥주, 구강청정제, 소금 그리고 스프레이 통을 준비하자. 모기 없는 쾌적한 야외활동을 원한다면 이번에도 주목하길 바란다!


STEP 2. 천연 모기 기피제 용액 만들기




▲ 기피제 용액 만들기
▲ 기피제 용액 만들기

천연 모기 기피제 만들기는 모기 덫 만들기보다 간단하다. 먼저 맥주 두 컵 분량에 소금을 한 숟가락을 넣고 저어준다. 구강 청정제를 한 컵을 넣고 붓고 섞어준다. 이제 만들어진 용액을 스프레이 통에 넣어준다면 천연 모기 기피제 완성!


STEP 3. 천연 모기 기피제 사용하기



알코올 성분과 박하 향은 모기가 기피한다. 외출 전에 팔과 다리 주변에 가볍게 뿌려준다면 쾌적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다.

[주의]
기피제를 너무 많이 뿌린다면 맥주 냄새가 심하게 날 수 있어서 대낮에 술을 마셨다고 오해를 받을 수 있다.


3. 모기가 싫어하는 환경 만들기


STEP 1. 굵은 소금 뿌리기


▲ 굵은 소금 뿌리기
▲ 굵은 소금 뿌리기

천연 덫과 기피제로 모기와의 전쟁에 승리한 것으로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재료로 모기가 싫어하는 환경을 만들어서 모기 없는 세상을 만들어보자. 첫 번째는 굵은 소금이다. 모기가 서식하는 습한 곳에 굵은 소금을 뿌리면 습기를 없애서 모기의 서식지를 없앨 수 있다.


STEP 2. 마늘 용액 뿌리기


▲ 마늘 용액 만들기
▲ 마늘 용액 만들기

두 번째로 소개하는 아이템은 바로 마늘 용액이다. 마늘을 빻아서 물에 섞어주고 모기가 출몰하고 서식하는 장소에 뿌려준다. 모기는 마늘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습한 장소에 자주 뿌려준다면 모기 퇴치에 효과적이다.


STEP 3. 양파(껍질) 걸어두기



또한 양파나 양파껍질을 망이나 상자에 담아서 집안 곳곳에 두는 것도 모기 퇴치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앞으로는 베란다나 창가에 양파를 걸어두기보다는 방 안이나 거실에 둔다면 모기가 없는 쾌적한 생활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다.


간단한 노력으로 만들 수 있는 모기 없는 쾌적한 생활



지금까지 천연 재료를 활용한 덫과 기피제 그리고 모기가 싫어하는 환경을 만들어보았다. 매년 여름밤 모기 때문에 밤잠을 설친다면 필자와 같이 천연 모기 덫과 기피제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모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달콤한 숙면을 취해보자!


영현대기자단14기 한정화 | 동국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