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일상이 된 커피, 색다르게 즐기기

작성일2017.07.18

이미지 갯수image 40

작성자 : 한정화
▲ 2017 서울커피엑스포
▲ 2017 서울커피엑스포

커피, 음료 그리고 디저트. 이런 단어들을 보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바로 기분전환, 휴식 또는 여유 같은 단어들이 연상됩니다. 20대에게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카페 문화. 2017 서울커피엑스포에서 다양한 종류의 커피와 건강음료 그리고 이색적인 디저트까지 만나보았습니다.


PART 1. 이색적인 커피 탐험



1. 달콤하고 상큼한 커피 - 풉 라떼




첫 번째로 소개해드리는 커피는 '풉 라떼'입니다. 풉 라떼를 마셔보니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존의 라떼에서 느낄 수 있는 우유의 부드러움과 과일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커피에서 과일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2. 콜드브루가 대세 - 과테말라 커피




두 번째 커피는 '과테말라 커피'입니다. 과테말라 커피는 주로 화산지역에서 경작되는 고급 스모크 커피입니다. 처음 과테말라 커피를 시음하였을 때 커피 맛이 너무 깔끔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시원하고 부드러운 과테말라 커피! 식사 후에 마시고 싶은 커피 1위라고 생각합니다.


3. 깊은 맛을 책임진다 - 심연




세 번째 커피는 바로 '심연'입니다. 심연은 브라질, 케냐 그리고 엘살바도르의 원두를 블렌딩 한 커피로 직화 방식으로 로스팅을 하여 기존의 커피보다 더 풍부한 향과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 신맛과 은은한 커피 향의 조화! - 하와이 원두 코나




마지막으로 소개할 이색 커피는 바로 하와이 원두로 만든 '코나' 커피입니다. 세계 3대 원두로 인정받는 하와이 코나 커피는 부드러우면서 약간의 신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원두의 쌉쌀한 맛보다는 신맛과 은은한 커피 향이 인상 깊었습니다.


PART 2. 건강을 마시다



1. 천연 감미료로 건강을! - 요구르트 파우더




첫 번째로 제가 만나본 건강 음료는 독특한 '요구르트 파우더'입니다. 이 음료의 이색적인 특징은 첨가 재료에 있습니다. 기존의 요구르트와는 다르게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여서 건강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건강 디저트입니다. 건강과 맛! 두 가지를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시음이었습니다.


2. 마음까지 편안한 - 다양한 차




두 번째는 바로 다양한 차들입니다. 말차, 쑥차 그리고 목련 꽃차를 한 잔씩 마셔보면서 마음마저 깨끗하게 정화되는 기분이었습니다. 말차는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고 목련 꽃차는 꽃 향을 잔잔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기농 쑥차는 부드러우면서 달달한 맛을 느꼈습니다.


3. 젊음을 마신다 - 녹차 라떼와 초코치노




이번에 소개해드릴 건강 음료는 그린티라떼와 초코치노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캡슐 머신에 먹고 싶은 음료의 캡슐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음료가 나왔습니다. 제가 선택한 그린티라떼와 초코치노는 모두 폴리페놀 성분을 갖고 있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를 위해 그린티라떼와 초코치노 한잔 어떨까요?


4. 톡톡 터지는 과육! - 자몽청




마지막으로 소개할 건강 음료는 새콤한 맛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효과, 감기 예방, 피부미용 효과 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자몽청입니다. 자몽청으로 만든 시원한 아이스 자몽차를 마셔보았습니다. 새콤한 맛과 함께 자몽의 과육이 입안에서 하나씩 톡톡 터지는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PART 3. 세상에서 처음 느낀 감동 - 이색적인 디저트



1. 귀여운 아이스크림 - Gelato stick




귀엽고 깜찍한 아이스크림 'Gelato stick'을 소개합니다. 젤라또 막대 아이스크림의 가장 큰 매력은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귀엽고 깜찍한 모양입니다. 고양이 발, 강아지 발, 하트 모양까지 다양하고 다채로운 색감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맛봤던 고양이 발바닥 모양의 아이스크림은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을 맛볼 수 있었습니다.


2. 달콤함의 끝판왕 - 초코 헤이즐넛 케이크




두 번째 디저트는 '초코 헤이즐넛 케이크'입니다. 이 디저트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초코로 시작해서 초코로 끝이 나는 케이크입니다. 초코의 달콤함과 헤이즐넛의 고소함이 더해져서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울한 날이나 기운이 없는 날에 먹는다면 안성맞춤!


3. 귀엽고 달콤한 매력 - 얼그레이 카시스 마카롱




마지막 이색 디저트는 '얼그레이 카시스 마카롱'입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캐릭터 모양의 마카롱을 구경한 후, 얼그레이 카스트 마카롱을 맛봤습니다. 진하게 우려낸 홍차 가나슈와 상큼한 카시스 잼의 조화로 색다른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7 서울커피엑스포 클로징
2017 서울커피엑스포 클로징

2017 서울커피엑스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한 음료부터 이색적인 디저트까지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카페가 없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우리들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 잡은 카페 문화, 기왕이면 색다르고, 다양한 것들을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4기 한정화 | 동국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