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손님 이건 고데기에요? 집에서 하는 웨이브 스타일링!

작성일2017.08.21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한희승

스타일링에 변화를 주고 싶은데, 미용실에 가서 여신 웨이브 펌을 보여주며 ‘이 머리로 해주세요’라고 말하면 돌아오는 답! ‘손님 이건 고데기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똥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여신 웨이브 스타일링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박스



초보자도 쉽게 여신 머리를 만들 수 있는 판 고데기 하나면 준비 끝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데기만 있다면 쉽게 할 수 있는 '손이고' 웨이브 스타일링을 연출하도록 할 텐데요,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누구나 쉽게 여신 머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데기로 예쁜 웨이브 만드는 방법



Step1.
고데기를 하기 전에 거울로 가르마 비율을 정해줍니다. 웨이브가 어울리는 가르마는 3:7입니다.



Step2.
머리를 양 갈래로 나누어 줍니다.



Step3.
고데기로 양쪽 머리카락 끝부분을 C컬로 말아줍니다. C컬을 만드는 방법은 고데기를 직각으로 꺾지 말고, 비스듬하게 세워서 얼굴 쪽으로 살짝 둥글게 말아줍니다.



Step4.
가르마를 탄 앞머리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밑에 머리만 고데기로 꽈배기 모양(S자를 만들 듯이)으로 제일 아래 머리 부분부터 말아서 꼬아줍니다.



Step5.
오른쪽 머리의 뒤쪽부터 500원 정도의 크기로 머리를 잡아주고 고데기로 45도 각도로 꽈배기를 모양(S자를 만들 듯이)으로 꼬아줍니다. 이때 고데기에 머리 한 움큼을 넣고 45도 각도로 살짝 돌려줍니다. 고데기로 천천히 한번 말아준 후, 열을 가해야 하기 때문에 1.5초 정도 멈춰줍니다.



Step6.
머릿결이 상하지 않도록 꽈배기 모양으로 머리를 꼬아주면서 밑으로 갈수록 손에 힘을 빼줍니다. 손에 힘을 빼야 더욱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왼쪽 머리도 앞쪽으로 오면서 고데기를 이용해 동일한 방법으로 말아줍니다.



Step7.
남겨둔 앞머리는 잘 정리를 해줍니다.



Step8.
앞머리는 위에서부터 떨어지도록 연출을 해야 하는데요, 먼저 아래 앞머리를 밑에서부터 1/3 되는 부분을 말아준 후 귀에 걸치는 부분을 살짝 말아줍니다.



Step9.
앞머리의 모양은 두 번 굵게 웨이브를 넣은 모양이 나와야 합니다.



Step10.
앞머리가 있는 뿌리 부분에 뽕을 띄워주기 위해, 고데기로 볼륨을 넣어줍니다.



그럼 아름다운 여신 웨이브 완성!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예쁜 손이고 웨이브 머리로 올여름 여신으로 거듭나보세요.


영현대기자단14기 한희승 | 숙명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