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아지랑 가기 좋은 반려견 놀이터 3

작성일2017.09.28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한희승
선선한 바람이 부는 것을 보니 어느새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집에 있으면 지루할 반려견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로 나들이 떠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부터 저의 반려견 루이와 함께 방문한 반려견 놀이터 중 루이가 재미있게 놀았던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반려동물과 재미있게 놀기 위한 준비물: 간식, 물, 배변 봉투, 하네스, 리드 줄

[반려견 놀이터란?]
1) 복잡한 도심 속에서 뛰어놀기 힘든 반려견들을 위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든 반려견들을 위한 놀이터입니다.
2) 놀이기구가 있기보다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평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3) 이곳에서 반려견과 놀다 보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이 생기는데요, 저의 반려견 루이도 어렸을 적 처음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했을 때는 소심한 성격 때문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였는데, 매일같이 가서 놀다 보니 새로운 친구들이 와도 쉽게 친해지더라고요! 반려견의 사회성을 기르기에도 맞춤형 공간입니다.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할 때 지켜야 할 4가지]
1) 놀이터에는 반드시 견주와 함께 입장합니다.
2) 놀이터 출입 시 배변 봉투와 목줄을 지참해야 합니다.
3) 견주는 자신의 반려견이 다른 반려견들과 싸움이 없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4) 놀이터 내에서는 흡연과 음식물 반입을 삼가야 합니다.


1. 상암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위치: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공원 / 평화의 공원 주차장 오른편 안쪽에 위치
개장시간: 3월 1일~11월 30일
봄~가을(3월, 4월, 9~11월): 오전 10시~오후 8시
하절기(5월~8월): 오전 10시~오후 9시
휴무일: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평화의 공원 주차장
동물등록 여부: 등록 필수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출입이 금지됩니다)
소, 중, 대형견 구분 여부:
반려견 식수대 유무: 유 (물이 나오는 곳이 있지만, 물컵은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규모 ★★★ / 시설관리 ★★☆ / 놀이시설 ★★★ / 접근성 ★★★ / 환경 ★★★

견주의 솔직 후기: 보통의 반려견 놀이터는 경사진 곳이 많은데, 상암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무엇보다 땅이 평평해서 반려견의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아 뛰어놀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동물등록이 필수이며 명부를 작성하고 들어가야 해서 견주로서 안심이 됩니다. 반려견 놀이터의 규모는 다른 놀이터보다 큰 편이었고 반려견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견주가 앉아 쉴 수 있도록 파라솔이 달린 테이블이 있고 지루하지 않도록 스피커에서 노래와 라디오가 흘러나와 좋았습니다. 쾌적한 환경에서 반려견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신경을 쓴 공간이라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루이도 처음에는 쭈뼛쭈뼛하다가 금세 적응하고 새로운 친구들과도 뛰어놀았습니다.


2.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위치: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장 안쪽
개장시간: 3월 1일~11월 30일
봄, 가을(3월. 4월. 9~11월): 오전 10시~오후 8시
하절기(5월~8월): 오전 10시~오후 9시
휴무일: 매주 월요일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구의문 주차장
동물등록 여부: 등록 필수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은 출입이 금지됩니다)
소, 중, 대형견 구분 여부:
반려견 식수대 유무: 유 (물이 나오는 곳이 있지만 물컵은 따로 챙겨가야 합니다)







규모 ★★☆ / 시설관리 ★★★/ 놀이시설 ★☆☆ / 접근성 ★★★ / 환경 ★★★

견주의 솔직 후기: 방문하였을 때 친환경적인 놀이터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사방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였습니다. 또한, 동물등록이 필수일 뿐 아니라 동물 번호까지 확인하고 출입할 수 있어 굉장히 안심되었습니다. 약간의 경사는 있었지만 뛰어놀기에 부담은 없었습니다. 상암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보다는 좁았지만 철저하게 위생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3. 노원 마들스타디움 반려견 놀이터



위치: 서울시 노원구 마들스타디움
개장시간: 매일 22시까지
휴무일: 없음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마들스타디움 공영주차장
동물등록 여부: 등록 권장
소, 중, 대형견 구분여부:
반려견 식수대 유무:







규모 ★★★ / 시설관리 ★☆☆ / 놀이시설 ★☆☆ / 접근성 ★★★ / 환경 ★★★

견주의 솔직 후기: 노원 반려견을 사랑하는 모임이라는 곳에서 운영하는 놀이터여서 노원 주민들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인지 궁금했는데, 다른 지역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규모가 커서 뛰어놀기 좋았습니다.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야자수 덮개가 바닥에 깔려있어서 안전하였습니다. 또한, 오후 10시 이전에는 항상 개방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저와 루이가 방문했던 놀이터 중에 3곳을 선정해보았는데요.
선선한 가을날씨에 반려견과 함께 반려견 놀이터로 나들이 가는 것은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4기 한희승 | 숙명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