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퀴퀴한 냄새 없애는 실내 방향제 만들기

작성일2017.10.16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한희승

화장실 청소를 열심히 해도 냄새는 잘 제거되지 않죠. 자취하는 친구들을 위해서 정성스럽게 만든 방향제 선물은 어떨까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예쁜 방향제를 만들어 친구와 우정도 쌓고 친구 집에 향기도 가득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료 박스



아이스팩 젤, 윗부분이 뚫려있는 일회용 플라스틱병, 향수(또는 에센스 오일), 물감, 일회용 용기, 나무젓가락, 꾸미기 용품

*아이스팩 젤은 해동하여 사용하는데요, 아이스팩 젤의 폴리머 성분이 수분을 흡수하고 향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젤리형 방향제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쉽게, 예쁜 방향제 만드는 방법



Step 1. 아이스팩을 해동시켜 줍니다.



Step 2. 해동된 상태로 아이스팩을 꺼내 아이스팩 젤에 원하는 색깔의 물감을 짜줍니다. 저는 집안을 시원하게 해줄 파란색 물감을 사용하였습니다.



Step 3. 나무젓가락으로 물감과 함께 섞어 예쁜 색감을 만듭니다.



Step 4. 시원한 파란색이 아이스 젤과 섞여 영롱한 빛을 내면, 향수를 5번 정도 뿌려줍니다. 제 친구는 자몽덕후이기 때문에 맛있는 자몽 향으로 방향제를 만들었습니다. (에센스 오일일 경우는 티스푼으로 7번 정도 떨어트립니다.)



Step 5. 향기를 첨가한 아이스팩을 나무젓가락으로 잘 섞어줍니다.



Step 6. 빈 병에 잘 섞인 아이스팩을 예쁘게 담아줍니다.



Step 7. 아이스팩을 담은 병을 뚜껑으로 덮어줍니다.



Step 8. 꾸미기 용품으로 정성을 담아 병을 꾸며줍니다.



그럼 정성 들여 만든 방향제 완성!
자취하는 친구에게 방향제를 선물하여 집도 향기롭게 하고 우정도 돈독히 해보세요!


영현대기자단14기 한희승 | 숙명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