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추운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실내 스포츠 4

작성일2018.01.31

이미지 갯수image 16

작성자 : 박혜지

추운 겨울에 집 밖으로 나가 차가운 바람과 눈발을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따뜻한 이불과 맛있는 귤만 있다면 ‘집 = 천국’이라는 등식이 성립될 수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집에만 있기보다는 몸을 움직여주는 것이 건강에도 훨씬 도움이 된다. 영현대 기자단이 추운 겨울, 실내에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를 추천한다.


1. 실내 양궁장



실내에서도 양궁을 즐길 수 있다. 이름하여 양궁카페라는 곳인데, 양궁을 직접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커피 등의 음료도 즐길 수 있다. 활을 쏠 수 있는 공간도 여러 곳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친구들과 단체로 오기에 좋다. 양궁은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해보기 어려운 스포츠이기 때문에 처음 해보는 사람들을 위해 교육을 해주기도 한다. 또한,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는 운동이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양궁에 쓰이는 활은 생각보다 크기가 크고 무게도 상당하여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하면 할수록 실력이 늘고 화살을 쏠 때 느껴지는 쾌감이 있는 양궁! 무엇보다 보호 장구를 잘 착용하는 것이 필수다. 올겨울 색다른 스포츠인 양궁에 도전해 보자!



<슈팅존 양궁카페>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로668번길 42
- 가격 : 주말 20발 10,000원 / 주말 30분 15,000원 / 평일 15발 5,000원 /평일 30분 10,000원
- 이용 시간 : 평일 오전 11:00 ~ 오후 10:00 / 주말 오전 10:00 ~ 오후 10:00


2. 스크린 야구장



실내 야구장은 가장 보편화된 실내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단체로 할 때 재미가 두 배가 된다. 스크린에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야구장의 전경이 나오고, 투수가 공을 던지는 모션을 취하면 스크린 중앙에서 공이 날아온다. 처음에는 스크린에 시선을 뺏겨 공이 날아오는지 모를 수도 있다. 경기가 시작하기 전에 실제 내 실력을 입력할 수도 있고 좋아하는 팀을 설정해 놓으면 게임에 더욱 몰입되고 재미있어진다. 바닥에 있는 페달을 밟으면 공이 날아오기 때문에 누르기 전 집중만 잘 한다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여성이나 어린이를 위한 모드도 따로 있어 힘의 차이가 있는 상황에서 공정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

공이 높게 날아갈 때 느낄 수 있는 스트레스 해방감! 지금 당장 느끼러 가보자.



- 가격 : 메이저룸 55,000원 (평일 5시 이전 45,000원) / 마이너룸 49,000원 (평일 5시 이전 39,000원)
- 이용 시간 : 매일 오전 11:00 ~ 새벽 04:00


3. 락볼링장



그동안의 볼링장이 시시해졌다면 젊은이들의 색다른 문화, 락볼링장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기존 조용한 볼링장과는 달리 화려한 조명에 신나는 락 뮤직, 그리고 시원한 맥주와 함께 볼링을 즐길 수 있는 락볼링장이 인기다. 볼링장의 한 편에 바가 마련되어 있고 자리마다 넓은 테이블이 있어 입이 심심하지 않다.

볼링을 잘 못 쳐서 주눅이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이곳은 분위기가 신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재미있게 칠 수 있다. 볼링공이 레일을 타며 조명에 반짝이는 모습도 예쁜 구경거리가 된다. 적막한 집에서 벗어나 기분 전환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플레이락펍>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108번길 49 조은프라자 3F
- 가격 : 무제한 게임 (일반 볼링/현금가) 10,000원 / 게임비 3,500원 / 락볼링게임비 4,500원 / 대화료 1,500원
- 이용 시간 : 매일 24시간 영업


4.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요즘 인기 있는 스크린 스포츠를 모두 한곳에 모아둔 테마파크도 있다. 새로운 놀이, 신나는 경험, 다이내믹한 공간까지 삼박자가 모두 갖춰져 지금까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크린 스포츠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처음 들어가면 배부해주는 NFC 카드를 목에 걸고 하고 싶은 종목에 찾아가 기계에 인식시킨 후 시작하는 방식이다. 음료나 커피는 무한으로 즐길 수 있고 불필요한 짐은 사물함에 보관할 수 있다. 또한, 테이블에 앉아 달아오른 열기를 식힐 수도 있다.


▲ 지하 1층을 모두 차지하는 넓은 실내 공간
▲ 지하 1층을 모두 차지하는 넓은 실내 공간


▲ 입장할 때 나누어 준 NFC를 터치하는 기계
▲ 입장할 때 나누어 준 NFC를 터치하는 기계


▲ 따로 돈을 내지 않고 열쇠로 이용 가능한 사물함
▲ 따로 돈을 내지 않고 열쇠로 이용 가능한 사물함



1) 스포츠존

- 야구 : 수비는 상대 팀 타자가 칠 공의 코스와 종류를 선택하고 타자는 그 공을 타격하면서 실제 야구처럼 대결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1~27명까지 가능하다. 단체로 방문했을 경우 팀을 나누어 게임을 하면 훨씬 재미있다.



- 축구 : 대형 와이드 스크린을 이용하여 강력한 킥으로 승부를 내는 페널티킥과 정교한 킥을 요구하는 프리킥 방식의 게임으로 1~2명이 이용할 수 있다.



2) 슈팅존

- 양궁 : 아케이드용 활을 들고 과녁을 맞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방식의 게임으로 1~2명이 이용할 수 있다.



- 사격 FBS : 실제 BB탄이 장전된 에어 소프트건을 이용하여 곳곳에서 나타나는 몬스터들을 제거하는 게임으로 1~2명 이용할 수 있다.



3) 아케이드존

- 스피드 하키 : 상대방과 양쪽에 서서 널찍한 공을 서로의 골대에 넣는 게임으로 2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승마 : 말을 스크린에 나타나는 길을 따라 사방으로 움직이며 목적지까지 도착하는 게임이다. 실제로 말 모형이 움직이기 때문에 몰입감이 높다.

이 외에도 컬링, T-배팅, 피칭, 사격 클레이, Wii와 플레이스테이션 등의 콘셀게임도 즐길 수 있다. 레전드 스포츠 히어로즈는 일상에서 쉽게 접해보기 어려운 스포츠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한 번 들어가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수 있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친구들과 함께해도 좋은 테마파크로 겨울을 즐겨보자.


<레전드 스포츠 히어로즈>

-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3길 12 세계빌딩 지하 1층
- 운영 시간 : 평일/주말/공휴일 오전 11:00 ~ 새벽 01:00
- 이용 요금 : 1시간 30분 16,000원부터 무제한, 시간 추가, 회원권 등 다양하게 존재


추운 계절, 웅크리기 쉽지만 이럴 때일수록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건강을 챙겨보는 것이 어떨까? 이번 겨울은 뻔한 카페, 영화관, 쇼핑몰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실내 스포츠에 도전해보자.


영현대기자단15기 박혜지 | 한국외국어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