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맨날 먹는 라면, 지겹지 않니? 자취생의 이색 라면 레시피 3

작성일2018.03.07

이미지 갯수image 19

작성자 : 허윤
자취생들, 주목! 매일 요리하기 귀찮아 라면만 끓여 먹진 않았나요? 찬장에 종류별로 라면이 가득한가요? 그렇다면 오늘은 라면으로 색다른 요리에 도전해보세요. 간단한 재료로 이색 라면을 요리하는 레시피 3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라면으로 파스타를! ‘알리오 올리오 라면’



레스토랑 가야 먹을 수 있던 그 알리오 올리오! 라면으로 파스타를 만드는 기적의 요리법이 있답니다.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알리오 올리오 라면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 라면 1봉, 마늘 반 움큼, 버터(또는 식용유), 후춧가루, 파슬리가루



STEP 1. 면 삶기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 동안 삶은 후 찬물에 헹굽니다. 꼬들꼬들하게 익히는 게 포인트!




STEP 2. 마늘 볶기


달궈둔 팬에 버터를 두르고 얇게 썬 마늘을 볶습니다. 버터가 없다면 식용유로 대신해도 좋습니다. 마늘이 노릇노릇해지면 후춧가루와 파슬리가루를 넣고 1분 정도 함께 볶습니다.




STEP 3. 면과 함께 볶기


STEP 1에서 찬물에 헹궈두었던 면을 팬에 넣고 함께 볶습니다. 마늘 향이 면에 잘 밸 수 있도록 골고루 익혀주세요.



STEP 4. 완성!

한 번 더 파슬리가루를 톡톡 얹어주면 완성! 입맛에 따라 슬라이스 치즈나 햄 등을 가미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꼭 파스타 면이 없더라도 라면으로 파스타 해 먹는 법, 간단하죠?


매콤 짭조름한 그 맛, ‘쿠지라이식 라면’



SNS를 핫하게 달구었던 쿠지라이식 라면, 아직도 안 먹어보셨나요? 뚜껑 있는 팬만 있다면 10분 만에 뚝딱 해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도전해보세요!



재료 : 짬뽕류 라면 1봉, 계란 1개, 슬라이스 치즈 반 장, 쪽파, 깨, 김 가루



STEP 1. 면 삶기

끓인 물 400mL에 면을 넣고 1분간 삶습니다.



STEP 2. 수프 넣기

분말수프 1/2과 후레이크를 넣고 눌어붙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잘 저어줍니다.



STEP 3. 계란 익히기

팬 가운데에 젓가락으로 홈을 내고 계란을 깨뜨려 넣습니다. 그 위에 송송 썰어둔 쪽파를 올리고 뚜껑을 닫아 반숙으로 약 1분간 익힙니다.



STEP 4. 토핑 얹기

불을 끈 후 슬라이스 치즈 반 장과 김 가루, 깨를 뿌려 완성!


쿠지라이식 라면은 국물이 아예 없어지지 않을 정도로 적당히 졸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짭조름한 맛이 일품인 쿠지라이식 라면 완성!


오늘 밤 야식으로 딱 좋은 ‘라면전’



아주 간단한 재료로 10분 안에 야식 만드는 법, 어렵지 않아요! 라면전을 만들어봅시다.



재료 : 라면 1봉, 계란 1개, 쪽파, 식용유



STEP 1. 면 삶기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 동안 삶습니다.





STEP 2. 스프와 쪽파 넣고 섞기

삶은 물은 버리고 분말 수프 1/2과 썰어둔 쪽파를 넣고 면과 함께 섞습니다.



STEP 3. 계란과 익히기

식용유 두른 팬을 달구어 라면을 얹고 그 위에 노른자를 터트린 계란을 얹어 함께 익힙니다.



STEP 4. 완성

노릇하게 구워 라면전 완성!

다른 레시피에 비해 정말 간단하고 쉬운 편이라 라면과 파, 계란만 있다면 언제든 해먹을 수 있겠죠? 맥주 한 캔과 함께하는 야식으로 딱입니다.


매일 먹어 지겹던 라면도 간단한 요리법만 거치면 색다른 요리로 변신한다니 신기하죠. 오늘 저녁엔 이색 라면 요리에 도전해보는 거 어떠세요?


영현대기자단15기 허윤 | 고려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