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노오븐 베이킹! 달콤상큼 딸기 치즈케이크 만들기

작성일2018.04.05

이미지 갯수image 11

작성자 : 권하윤

벚꽃이 만개하여 마음도 핑크 핑크 해지는 요즘! 오늘은 봄맞이 상큼한 딸기 치즈케이크를 오븐 없이 만드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노오븐이라 만들기도 간편해서 드시고 싶으실 때 간편히 만들어 드시기 딱 좋은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재료소개



먼저 재료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무스 틀 15cm, 크림치즈 200g, 플레인 요구르트 80g, 설탕 70g, 휘핑한 생크림 160g, 딸기, 설탕 시럽, 슈가파우더, 시판 케이크 믹스, 물 100mL, 달걀 1개]를 준비해주세요!


2. 제누와즈 만들기



오늘 만들 케이크는 언제나! 쉽게! 누구나! 만들 수 있게 하려고 재료를 계량하지 않고 시판 케이크 믹스를 활용했습니다.


1. 시판 케이크 믹스의 내용물을 꺼내주세요.

2. 믹스 세트 안에 들어있는 가루와 오일, 물 100mL, 달걀 1개를 볼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시판 케이크 믹스에는 1호 사이즈(지름 15cm)의 종이 케이크 틀이 준비되어 있어 따로 케이크 틀을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세트 안에 들어있는 종이 케이크 틀을 조립한 뒤, 앞서 만든 반죽을 넣어주세요.



4. 이제 반죽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4분간 돌려주세요. 다 익었으면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뒤 한 김 식혀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바로 꺼내면 뜨거우니 조심해주세요!)


3. 치즈크림 만들기



이제 제누와즈가 식을 동안 케이크에 사용될 치즈 크림을 만들어줍니다.

5. 크림치즈 200g을 부드럽게 풀고 설탕 70g, 플레인 요구르트 80g을 넣고 섞어주세요.

6. 그다음 휘핑한 생크림 160g을 넣고 섞어줍니다.


4. 케이크 쌓기



7. 15cm 무스 링에 아까 만든 제누와즈를 3등분하여 1개를 밑에 깔고 설탕 시럽을 발라주세요.
(설탕 시럽은 물과 설탕을 1:1비율로 섞어주시면 됩니다.)



8. 반으로 자른 딸기를 틀 옆면에 붙여주고 통 딸기로 밑면을 꽉 채워준 뒤, 만들었던 치즈크림을 딸기가 덮어질 정도로 채워주세요.
(저는 무스 링의 높이가 낮아 종이 포일을 덧대주었는데 무스 링의 높이가 높으신 분들은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9. 다시 제누와즈를 올리고 설탕 시럽을 발라주세요.



10. 시트 위에 크림을 얇고 평평히 발라준 뒤 크림이 굳을 수 있게 냉장실에서 3시간 정도 넣어주세요.


5. 완성



11. 케이크가 굳었으면 무스 링을 제거한 뒤 딸기와 슈가 파우더를 뿌려 장식 해줍니다.



그럼 봄에 딱 어울리는 상큼한 딸기 치즈케이크 완성!

오븐을 사용하지 않고, 또한 시판용 케이크 믹스를 활용하여 베이킹에 곰손이신 분들도 금손처럼 멋지고 맛있게 만드실 수 있는 딸기 치즈케이크! 오늘만큼은 사지 말고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6기 권하윤 | 한양대학교ERICA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