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당신의 건강을 지킬 한 잔, 클렌즈 주스 마셔봤니?

작성일2018.04.23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임규영

식습관, 생활습관의 변화로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씬한 몸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는데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해독에도 효과가 있다는 클렌즈 주스가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 클렌즈 주스란?


시럽이나 설탕, 물 등의 첨가물 없이 오로지 과일 및 채소만을 그대로 착즙하여 만든 주스.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는 디톡스(Detox) 요법 중 하나가 '주스 클렌즈(Juice cleanse) 요법'입니다. 이때 마시는 주스가 바로, 클렌즈 주스인데요.

과일이나 채소는 날것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갈지 않고 그대로 압착해 만든 착즙 상태로 섭취할 경우 영양소 및 섬유질의 체내 흡수율이 80% 이상 증가하여 해독 작용이 활발해집니다.

클렌즈 주스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채소와 과일 속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전반적인 신체 대사 기능을 높여줍니다. 신체 대사 기능이 촉진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무더위에 지친 여름철, 몸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데요. 평소에 피로와 무기력을 호소하는 이들이라면 '클렌즈 주스'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렌즈 주스는 2014년 할리우드 스타들의 건강 주스로 처음 알려지면서, 현재까지 그 열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도 클렌즈 주스를 제공하는 주스바를 볼 수 있는데요. 싱싱한 과일과 채소를 주재료로 클렌즈 주스를 제공하는 서울지역의 주스바 두 곳을 영현대 기자단이 직접 다녀왔습니다!


2. 건강한 핫 플레이스, 클렌즈 주스바


1) 건대입구역 <더 퓨러>


▲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더 퓨러' 매장 내부
▲ 건대입구역에 위치한 '더 퓨러' 매장 내부


▲ 더 퓨러의 메뉴판과 무료 시음회 소식이 적혀있는 판넬
▲ 더 퓨러의 메뉴판과 무료 시음회 소식이 적혀있는 판넬

첫 번째로 소개할 주스 바는 건대입구역 CGV 건물 1층에 있는 클렌즈 주스 전문점 <더 퓨러> 입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초록빛 가득한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마치 자연 속에서 주스를 즐기는 듯한 느낌도 들었는데요. 매장 한쪽에는 클렌즈 주스 메뉴들과 그 원료, 효능 등이 적혀 있어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었고, 미세먼지 해독에 좋은 비트, 케일이 그대로 착즙된 주스를 무료로 시음하는 이벤트도 있었습니다.


▲ 재료의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쇼케이스
▲ 재료의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쇼케이스


▲ 샐러리, 파프리카, 망고 등을 착즙한 '샐러리 고! (Celery Go!)'
▲ 샐러리, 파프리카, 망고 등을 착즙한 '샐러리 고! (Celery Go!)'

저는 평소에 잘 섭취하지 못하는 샐러리, 파프리카 등을 착즙한 '샐러리 고!'를 선택했는데요. 이 클렌즈 주스는 노란 과일과 채소들로 만들어져 스트레스 완화와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자연 그대로의 맛입니다!', 더 퓨러 주스바의 슬로건인데요. 설탕, 시럽뿐만 아니라 합성 착향료, 타르색소 등은 전혀 첨가되지 않은 100% 천연 주스의 맛이었습니다. 특히 더 퓨러는 타 주스바와 다르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클렌즈 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되지 않는 클렌즈 주스를 찾고 있다면! 더 퓨러에서 주스 한 잔, 어떤가요?

[위치]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30길 26, 1층
[전화]
02-467-8982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가격]
채소 과일주스(Tall) 4,300원, 채소 과일주스(Grande) 5,100원


2) 신사역 <배드 파머스>


▲ 신사역 가로수길에 위치한 '배드 파머스'
▲ 신사역 가로수길에 위치한 '배드 파머스'


▲ '배드 파머스' 매장 내부, 오픈 키친과 넓은 공간, 쇼케이스가 눈에 띈다
▲ '배드 파머스' 매장 내부, 오픈 키친과 넓은 공간, 쇼케이스가 눈에 띈다

트렌드 세터들의 핫 플레이스 가로수길에는 핫 한 샐러드&주스바 <배드 파머스>가 있습니다. 한적한 가로수길 골목에서 빨간 건물을 한눈에 찾을 수 있는데요. 매장에 들어서면 넓은 공간과 배드 파머스 직원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오픈 키친이 눈에 띕니다.

배드 파머스는 샐러드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그만큼 클렌즈 주스도 인기가 있답니다. 가까이서 살펴볼까요?


▲ 쇼케이스에 진열된 재미있는 이름의 클렌즈 주스
▲ 쇼케이스에 진열된 재미있는 이름의 클렌즈 주스


▲ '아주 보통의 하루' 와 '늙지 않아' 라는 클렌즈 주스와 오픈 샌드위치
▲ '아주 보통의 하루' 와 '늙지 않아' 라는 클렌즈 주스와 오픈 샌드위치

배드 파머스는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클렌즈 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주 보통의 하루’는 당근 베이스에 사과, 파인애플, 오렌지, 유자를 더해 당근 특유의 달콤함과 과일의 상큼함이 돋보이는 주스입니다. 평소 당근을 전혀 먹지 못하는 저도 당근 맛을 느끼지 않고 달콤하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늙지 않아’는 5가지의 과일로만 이루어진 클렌즈 주스인데요, 그래서인지 정말 달콤한 과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마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배드 파머스는 신선한 채소와 과일 외에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고 영양소 파괴가 적은 콜드 프레스 방식으로 만들어 가공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내 몸을 위해,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클렌즈 주스 어떠신가요?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길 31
[전화]
02-515-8400
[영업시간]
평일 15:30 ~ 16:30 / 브레이크 타임 (주문 마감 15:00, 식사시간 15:20)
금, 토 11:30 ~ 21:30 / 일요일 11:30 ~ 20:00
[가격]
착즙 주스(아주 보통의 하루, 늙지 않아) 8,400원, 오픈 샌드위치 7,900원(2pcs.) 11,500원(3pcs.)

앞서 살펴본 더 퓨러, 배드 파머스와 같이 클렌즈 주스를 예쁘고 세련된 주스 바에서 제공하는 곳도 있지만, 최근 클렌즈 주스는 소비자의 편의를 생각해 배달 서비스를 주로 제공하는 추세입니다.

근처에 주스 바가 없고, 배송을 기다리기도 지친다면? 요즘은 홈메이드가 대세! 세계 보건 기구가 선정한 최고의 녹황색 채소, 케일을 이용한 세 가지 클렌즈 주스를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3. 내 몸을 위한 클렌즈 주스 레시피 with 케일


1) 면역력 지킴이 주스 (케일+키위+사과)



연일 계속된 미세먼지로 우리의 폐가 고통받아 왔는데요. 이럴 땐, 폐점막을 보호해주는 항산화제,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케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위와 사과는 케일 특유의 쌉싸름한 맛을 보완해주면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더욱 풍부하게 보충해줍니다.

믹서기에 케일 두 장과 키위 두 개, 사과 반쪽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고, 가볍게(약 30초) 갈아줍니다. 키위 씨, 과육이 씹힐 정도로만 갈아주는 것이 포인트! 이렇게 만들어진 초록빛의 건강 주스는 아침 대용으로 마셔도 든든하고, 전날 과식을 해서 몸이 무겁게 느껴질 때 한 잔씩 마셔주면 아주 좋답니다!




2) 슈퍼 항산화 주스 (케일+토마토+꿀)



비타민 A, B1, B2, C, K를 비롯해 각종 미네랄과 철분, 칼슘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케일. 빨간빛을 내는 라이코펜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발휘해 각종 암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토마토. 이 두 채소가 만나면 슈퍼 항산화 주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만 쌉싸름한 맛은 꿀로 잠재워 주는 것이 좋겠죠?

케일 두 장을 적절한 크기로 썰어주고 대저 토마토* 세 개를, 꿀 한 스푼과 함께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토마토 케일 주스는 숙취 해소에 좋고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 작용에도 좋습니다. 속을 편안하게 하고 싶다면, 토마토 케일 주스를 추천합니다!


*대저 토마토 : 부산광역시 대저동에서 겨울철에 생산되는 토마토로 과육이 단단하고 일반 토마토보다 당도가 높답니다.



3) 식이섬유 가득 주스 (케일+오렌지+키위+요거트)



오렌지(한라봉)는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멜라닌 색소 생성을 막아주는데요. 특히 오렌지의 상큼한 향을 풍기는 테르펜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낮추며 혈압을 떨어뜨립니다. 이 오렌지와 슈퍼 푸드 케일, 비타민 덩어리 키위가 만나면 그야말로 건강 주스! 이 건강 클렌즈 주스를 더욱 부드럽게 마시고 싶다면? 요거트 한 컵으로 해결할 수 있답니다.

케일 두 장, 오렌지 한 개, 키위 한 개를 믹서기에 넣고 요거트 한 병(150mL)도 넣어줍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렌지와 케일, 키위, 요거트 주스는 변비 예방에도 좋아 가벼운 몸을 만들어 주는데요. 다른 클렌즈 주스보다 목 넘김이 부드러워 클렌즈 주스를 처음 먹는 사람이라면 이 클렌즈 주스로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왼쪽부터) 면역력 지킴이 주스, 슈퍼 항산화 주스, 식이섬유 가득 주스
▲ (왼쪽부터) 면역력 지킴이 주스, 슈퍼 항산화 주스, 식이섬유 가득 주스

지금까지 클렌즈 주스바 두 곳과 케일로 만든 클렌즈 주스 세 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평소에 잘 섭취하지 못하는 여러 채소와 과일을 주스로 만들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겠죠? 최근에는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을수록 건강뿐 아니라, 행복감도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클렌즈 주스로 맛과 건강, 행복까지 모두 챙기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6기 임규영 | 성신여자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