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여름철 피부관리에 좋은 천연팩 만들기

작성일2018.06.04

이미지 갯수image 17

작성자 : 기자단

부쩍 더워진 날씨에 손상된 피부로 고민인 분들 많으실 텐데요. 스트레스받은 피부를 간단하게 진정시켜줄 천연 팩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름에 활용하면 더 좋은 홈메이드 천연 팩 레시피, 함께 만들어볼까요?


1. 피부 진정에 최고, 감자 팩


▲ 재료 : 감자, 밀가루, 꿀, 강판, 마스크 시트, 팩브러쉬
▲ 재료 : 감자, 밀가루, 꿀, 강판, 마스크 시트, 팩브러쉬

첫 번째는 감자 팩입니다. 감자의 알칼리 성분은 여름철 자외선으로 손상 입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미백 효과를 내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1. 먼저, 깨끗이 씻은 감자의 껍질 및 감자 눈을 제거해주고 감자를 강판에 갈아줍니다.





2. 곱게 간 감자에 꿀 1큰술을 넣어준 뒤, 밀가루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꿀을 넣으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밀가루 역시 팩의 점도를 조절하기도 하지만 피지 제거, 미백 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잘 섞은 감자 팩을 마스크 시트 위에 넉넉히 발라주면 ‘천연 감자 팩’ 완성입니다. 이후 팩을 얼굴에 밀착시킨 뒤 10~15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합니다.


[제작 후기]
감자를 강판에 갈면서 생긴 물 때문에 팩이 묽어졌습니다. 재료를 섞기 전에, 감자의 물기를 제거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천연 팩 특성상 만들고 나서 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팩이 변질될 수 있으니 만든 직후 바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효과]
뜨거운 햇빛 아래 장기간 야외활동으로 달아오른 피부에 올려주니, 확실히 진정효과가 있었습니다. 얼굴이 아닌 팔이나 다리에 발라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모공 관리에는 달걀흰자 팩


▲ 재료 : 달걀 2개, 마스크 시트, 거품기, 팩 브러쉬
▲ 재료 : 달걀 2개, 마스크 시트, 거품기, 팩 브러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천연 팩은 달걀 흰자 팩입니다. 달걀흰자는 모공을 조여주고 피지를 흡착 및 세정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더운 날씨에 피부 유분기로 모공이 늘어나 고민이신 분들이 활용하면 딱 좋은 초간단 달걀흰자 팩!



1. 달걀을 깬 뒤, 흰자만 따로 모아줍니다.


▲ 거품 만들기 전
▲ 거품 만들기 전


▲ 거품 만들고 난 후
▲ 거품 만들고 난 후

2. 분리된 흰 자를 거품기로 저어 충분한 거품을 만듭니다.



3. 마스크 시트 위에 흰자 거품을 도포해주면 초간단 달걀흰자 팩 완성! 팩이 마르면서 모공을 축소해 피부가 쫀쫀해짐을 느낄 수 있는데요. 10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가볍게 세안해주면 됩니다.



[ 제작 후기]
계란 흰자를 저어주기만 하면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라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흰자 거품을 내기 어렵다면, 흰자만 따로 비닐에 넣어 흔들어주면 쉽게 거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효과]
팩이 금방 말라서 피부가 당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세안 직후에는 큰 차이를 못 느꼈지만, 다음날 화장을 할 때 피부 번들거림이 확실히 덜했습니다. 건성 피부보다는 지성 피부이신 분들이 하면 더욱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3. 트러블에는 당근 팩


▲ 재료 : 당근, 밀가루, 꿀, 마스크 시트, 팩 브러쉬
▲ 재료 : 당근, 밀가루, 꿀, 마스크 시트, 팩 브러쉬

세 번째로, 울긋불긋 성난 피부에 하면 효과적인 당근팩 레시피입니다. 당근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가장 많은 채소로 알려졌는데요! 이는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어 피부 트러블 완화와 진정에 도움을 줍니다.





1. 당근 껍질을 벗겨 내고 강판을 이용해 당근을 잘게 갈아줍니다.



2. 곱게 간 당근에 꿀 1큰술을 넣고, 밀가루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미백효과를 위하여 기호에 따라 우유를 첨가합니다.



3. 넣은 재료를 잘 섞어준 뒤, 마스크 시트 위에 도포합니다. 마스크 시트를 얼굴에 잘 밀착시킨 뒤, 10~15분 정도 후에 미온수로 세안합니다.


[제작 후기]
우유를 넣으니 팩의 질감이 훨씬 더 부드러워졌습니다. 다른 천연 팩을 제작할 때도 우유나 플레인 요거트 등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효과]
피부 트러블로 걱정인 분들이 하면 좋을 당근팩. 우유, 꿀 등의 재료를 넣은 덕분에 세안 직후 얼굴이 환해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한 번만으로 트러블 진정 효과를 볼 순 없었지만, 꾸준히 하면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뜨거운 햇빛에 지친 여러분들의 피부를 간단하게 진정시켜줄 천연 팩 레시피들. 무엇보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번 여름, 스트레스받은 피부로 고민이라면 홈메이드 천연 팩으로 해결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영현대기자단16기 이현지 | 중앙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