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운동의 완성인 힙운동! 올여름 애플힙을 만드는 간단한 운동 5

작성일2018.08.17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하체 운동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그중 가장 으뜸은 힙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미적인 아름다움만을 위해 힙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둔근, 즉 엉덩이 근육은 실생활을 넘어 모든 운동에 바탕이 된다고 할 정도로 그 중요성이 큽니다. 또한 탄탄한 몸매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힙 운동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애플힙을 가지고 싶으신 모든 분들 주목해주세요!


1) 힙 운동 전의 준비운동 - Booty workout 덩키킥


힙 운동을 하기 전에 자주 하는 운동입니다. 둔근, 즉 엉덩이근육과 더불어 코어근육까지 자극해 몸의 중심을 모두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1. 무릎을 꿇고 바닥에 엎드립니다.
2. 엉덩이와 무릎이 일직선상에, 어깨와 손이 일직선상에 오게 합니다.



3.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린 뒤 엉덩이 근육을 수축한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립니다.
4.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합니다.


2)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동작 - 클램쉘


조개껍질을 여닫는 동작과 비슷해 붙여진 이름 ‘클램쉘’.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 측면으로 눕습니다.
2. 다리를 90도로 살짝 굽힙니다.



3. 발목을 붙인 뒤 무릎만 들어 올리며 엉덩이 근육을 천천히 수축합니다.
4.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합니다.


3) 꽃게처럼 걸어보자 - 크랩워킹


외국 언니들의 인스타그램에 많이 나오는 운동! 힙밴드를 이용하면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1. 다리를 어깨 넓이의 반 정도로 벌리고 섭니다.
2. 다리를 살짝 구부립니다.



3. 한발 한발 옆으로 옮기며 걷습니다. 이때, 무릎이 너무 앞으로 나오지 않으면서 푹 앉는다는 느낌으로 걷습니다.
4.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합니다.


4) 스쿼트가 어려워? 나만 따라와 - 와이드스쿼트


자세가 부족해 앞 허벅지만 커지는 당신을 위한 조금 쉬운 스쿼트! 다리, 힙, 허벅지 안쪽을 골고루 자극하는 와이드 스쿼트 입니다. 힙 뿐만 아니라 다리의 근육까지도 자극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1. 다리를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린 후 양발을 45도 정도 바깥을 향하게 열어줍니다.



2. 무릎이 모이지 않게 엄지발가락을 향하게 하며 천천히 무릎을 굽힙니다.



3. 다시 무릎을 펴면서 안쪽 허벅지와 엉덩이를 천천히 수축하며 일어납니다.
4.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합니다.


5) 실생활에서 간단히 - 워킹런지


런지는 다른 하체 운동처럼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좌우의 균형감각을 단련함과 동시에 힙 근육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1. 제자리에서 발을 앞으로 내밀며 무릎이 90도로 굽혀지게 합니다. 반대쪽 무릎도 바닥에 닿을 듯 굽혀줍니다.



2. 앞으로 천천히 나아가며 이때 앞으로 내민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게 합니다.
3. 반대쪽도 똑같이 진행합니다.


힙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손쉽고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여름 간단한 운동으로 멋진 뒷태와 멋진 근육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영현대 기자단 박민수였습니다.


영현대기자단16기 박민수 | 한국외국어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