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홍대생활 N년차 피셜', 홍대 앞 혼밥전문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작성일2018.08.28

이미지 갯수image 18

작성자 : 기자단

서울시내에서도 물가가 가장 비싸기로 유명한 홍대 앞! 홍익대학교 근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번화가로서 높은 땅값, 옷값, 그리고 밥값을 자랑하는 곳이죠. 하지만 학교 앞 물가가 부담스럽다고 해도 매일 학식만 먹으면서 살 수는 없는 노릇인데요. 홍대생활 N년차, 홍대생 기자가 적극 추천하는 이른바 '가성비 최고의 홍대 맛집'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렴할 뿐만 아니라 혼밥하기에도 딱 좋은 맛집들만 골라놓았으니 알아두면 여러모로 유용하겠죠? 지갑 얇은 대학생들, 홍대 앞 프로 혼밥러들, 지금부터 주목하세요!


단돈 5000원으로 즐기는 푸짐한 닭쌈밥 정식 '닭꼬얌'





가장 먼저 소개할 가성비 끝판왕 맛집은 바로, 단돈 5000원에 푸짐한 닭쌈밥 정식을 즐길 수 있는 '닭꼬얌'입니다.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에 상상 이상의 맛을 자랑하는 곳이기에, 가장 사람이 많을 점심시간에 찾는다면 20분 이상의 웨이팅은 필수입니다.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런치메뉴는 '닭쌈밥'과 '불고기닭쌈밥'인데요. 일반 '닭쌈밥'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면 '불고기닭쌈밥'은 매콤달콤한 양념과 함께 더욱 감칠맛이 난답니다.





5000원짜리 닭쌈밥 정식이 생각보다 훨씬 푸짐하고 완성도가 있어 놀라실 겁니다. 밥과 계란국, 닭고기와 깻잎, 그리고 무말랭이와 양배추샐러드 등 영양가 넘치는 반찬까지 제대로 준비되어 있는데요. 닭고기 이외의 모든 밥반찬이 무한리필이라니 그야말로 '혜자스러운' 맛집이 확실합니다. 홍익대학교 정문으로부터 도보로 1~2분밖에 걸리지 않아, 공강을 맞아 한 끼 든든하게 먹고 싶은 홍대생들에게 늘 인기가 좋은 곳이랍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8길 29
[영업시간]
매일 11:30~24:00
[가격]
닭쌈밥 5,000원 / 불고기닭쌈밥 5,000원


이 가격에 이런 돈까스 보셨나요? 학식보다 더 저렴한 '마이카츠'





홍익대학교 학식의 가격은 3900원! 그런데 가격이 학식보다 무려 400원이나 저렴하여, 입소문만으로 큰 인기를 얻은 돈까스 맛집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홍익대학교 정문에서 횡단보도 한 번만 건너면 나오는, 일본식 수제 돈까스 전문점 '마이카츠'입니다. 이곳에서는 3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법 제대로 차려진 돈까스 정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얇게 썬 양배추에 드레싱을 얹은 샐러드는 향긋하니 상큼하며, 장독대 같은 귀여운 그릇에 담겨 나오는 미소된장국은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하이라이트는 바로 과자처럼 바삭바삭한 식감의 돈까스!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에 정통으로 맞서듯, 마이카츠의 저렴이 돈까스는 고급 일식집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즉석에서 미니 절구에 참깨를 간 후, 잘게 갈린 참깨를 돈까스 소스와 섞어 찍어먹으면 맛이 정말 환상적인데요! 더군다나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거의 대부분이 혼자 식사를 할 정도로, 인테리어 및 좌석이 혼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단돈 3500원으로 돈까스 혼밥을 하고 싶은 날에는 '마이카츠'로 오세요!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3길 9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가격]
마이카츠 3,500원 / 마이산도 3,500원 / 덴뿌라우동 3,500원


배부를 때까지 먹고 또 먹고! 뷔페식 무한리필 비빔밥 '비비리'





중고등학생 시절, 수요일마다 급식으로 나오던 학교 비빔밥의 맛이 그립다면? 홍대입구역 9번 출구로부터 약 150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비비리'는, 오랜 시간 홍대생들의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책임져온 전통 있는 '비빔밥 맛집'입니다. 이미 졸업한 홍대생들도 이 비빔밥의 맛을 못 잊어 다시 모교를 찾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일고여덟 종류에 이르는 갖가지 나물을 직접 가져다 비벼 먹을 수 있으며, 반찬 역시 원하는 만큼 담아갈 수 있는 '뷔페식'입니다. 1인당 1개씩 제공되는 미니 계란프라이 역시 완숙과 반숙의 적당한 익기를 자랑하죠. 비빔밥의 소스 또한 다양한 맛이 준비되어 있어 그 맵기와 당도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





이처럼 입맛대로 만들어 먹는 무한리필 비빔밥의 가격이 겨우 6000원이라니, 과연 홍대 근처 수많은 식당을 제치고 가성비 맛집의 반열에 오를만합니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많이 먹는 것은 얼마든지 상관없으나 남기는 것만큼은 조심해야 합니다. 음식을 많이 남길 경우 벌금을 물리는 사장님의 철칙이 있으니, 음식이 아깝게 낭비되지 않도록 먹을 만큼만 가져가는 에티켓을 지켜야겠죠?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3길 48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가격]
비빔밥 6,000원


밥 먹을 새도 없는 바쁜 하루, 간편하게 테이크아웃하는 '짱주먹밥'





산더미같이 쌓인 과제와 공부! 시험기간만 다가오면 밥 먹는 시간도 사치라고 느껴질 만큼 몸도 마음도 바빠지는데요. 편안히 앉아 식사할 여유조차 없을 정도로 바쁜 하루라면,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짱주먹밥'에서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테이크아웃 할 것을 추천합니다. 그저 평범한 주먹밥을 생각하셨다면 아마 이곳의 '상상추월' 주먹밥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이름이 왜 '주먹밥'인가 싶을 정도로, 성인 주먹의 2~3배는 될 법한 푸짐한 크기! 거기에다가 참치, 김치, 날치알, 스팸, 떡갈비 등 다양한 내용물이 들어가 한 끼 식사의 밥반찬으로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다 먹기도 전에 벌써 배가 불러, 저 역시 몇 숟가락 남긴 적이 많을 만큼 양이 넉넉한 '왕주먹밥'이랍니다. 홍대 정문과 굉장히 가까워, 수업 사이사이의 쉬는시간을 이용해 포장해가기에도 좋죠! 모자란 시간 때문에 늘 바쁘게 지내던 시험기간, 짱주먹밥과 함께라면 자투리시간 10분 만에 한 끼를 든든히 해결할 수 있답니다. 방학에도 이 주먹밥이 가끔 생각나 일부러 학교 근처에 발걸음을 하는 필자이니, 믿고 드셔보시죠!

[위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3길 9
[영업시간]
매일 10:30~20:00
[가격]
주먹밥 2,300원부터



지금까지 '홍대 앞 가성비 맛집'으로 손꼽히는 네 군데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얇은 지갑으로 인해 저렴한 한 끼를 원하면서도, 바쁜 스케줄 때문에 자주 혼밥을 하는 우리 대학생들의 복합적인 니즈! 정말 제대로 파악한 맛집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 2년간 필자의 홍대 생활을 제대로 책임진 맛집들, 내일부터 본격 탐방해보실래요?


영현대기자단16기 이정수 | 홍익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