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도의 건강음료 라씨, 함께 만들어볼까요?

작성일2018.09.18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여러분들은 어떤 음료를 즐겨 드시나요? 아메리카노부터 차이 티 까지. 수 많은 음료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요즘이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카페인과 당분이 가득한 음료를 먹기 꺼려지기도 합니다. 이럴 때 인도의 ‘라씨’를 먹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라씨란 무엇인가요?



다양한 과일로 맛을 낸 라씨는 무더운 날씨를 견디게 해주는 인도의 전통 음료입니다. 인도에서는 흙그릇에 라씨를 담아 다 마신 후 그릇을 바닥에 내동댕이 쳐 깨트리는 풍습이 있을 만큼, 라씨는 인도 문화의 한 부분입니다. 또한 인도에서 라씨는 단순한 요거트 음료가 아니라 식중독 및 장염의 전통 치료제로 쓰이기도 합니다. 음식으로 인한 질환이 잦은 인도에서 라씨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을 책임지는 음료입니다.


라씨 재료 준비



먼저 요거트 한 통, 우유 100ml, 계절과일, 꿀, 얼음을 준비합니다. 요거트는 당분이 없는 요거트로 하는 게 좋습니다. 꿀과 과일의 단맛으로 라씨를 만들어야 더 풍미가 좋기 때문입니다. 과일은 어떤 과일도 무방하나 추천하는 과일은 바나나, 망고, 파파야, 딸기, 석류입니다. 또한 얼음은 넣어도 안 넣어도 되지만, 얼음을 넣는다면 조금 더 아삭아삭한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만약 요거트의 진한 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다면 요거트를 살짝 얼려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라씨 만들기



먼저 과일과 얼음을 같이 넣고 살짝 갈아줍니다. 믹서기의 성능 및 과일의 종류에 따라 잘 갈리지 않는 경우에는 우유를 약간 부어줍니다.



우유를 약간 넣고 잘 저은 후 다시 믹서기를 돌립니다. 제형이 묽은 음료수 스타일의 라씨를 원한다면 우유를 요거트와 1:1의 비율로 붓고 그게 아니라면 우유를 조금만 넣어도 무방합니다.



곱게 갈린 과일, 얼음, 우유 위에 요거트를 부어줍니다. 중간중간 요거트를 부어주며 원하는 제형의 라씨를 만듭니다. 이때 중간중간 맛을 보면서 꿀로 당도를 맞추어 줍니다. 설탕보다는 꿀이 라씨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라씨가 완성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슬러쉬같은 제형의 라씨를 좋아해서 우유를 적게, 요거트와 얼음을 많이 넣었습니다. 음료 같은 제형을 원하시는 분은 우유를 많이, 요거트와 얼음을 적게 넣으면 좋습니다.


라씨를 응용한 디저트



1) 라씨빙수
우유얼음을 이용한 눈꽃 빙수가 각광받듯, 라씨를 이용한 빙수 또한 여름에 제격입니다.
1. 라씨를 하루 정도 얼립니다. (라씨는 갈고 나면 금방 녹기 때문에 오랜 시간 얼리는 게 좋습니다.)
2. 라씨를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3. 원하는 토핑을 올려 먹습니다.

2) 라씨보울
다이어터들에게 핫한 요거트볼(yogurt bowl)을 재해석한 음식입니다. 요거트볼은 요거트에 견과류, 채소 등을 넣어 포만감이 커 다이에트에 좋습니다.
1. 위 레시피에서 얼음을 빼고 우유의 양을 줄인 라씨를 준비합니다.
2. 라씨에 기호식품 아몬드, 과일,야채(치커리) 등을 넣어 먹습니다.

라씨와 함께 건강도 챙기고 더위도 물리쳐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영현대기자단16기 박민수 | 한국외국어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