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겨울 무드 물씬, 나만의 자동차 스노우볼 만들기!

작성일2019.01.17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눈이 오지 않아도, 코가 시린 겨울이 아니어도 매일매일 제가 좋아하는 겨울을 눈앞에 둘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스노우 볼’입니다. 이번에는 조금 특별한 스노우 볼을 만들어 볼까 하는데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겨울을 담은 스노우 볼, 쉽고 예쁘게 만들어볼까요?


무엇이 필요할까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겨울을 담다니, 무슨 말인가 싶으시죠? 바로 현대자동차의 다이캐스트가 그 스노우볼의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캐스트란, 쉽게 말해 자동차 모형입니다.



자동차의 구석구석을 아주 자세하게 묘사한 자동차 모형인데요. 자동차를 좋아하는 자동차 마니아들이 순정 상태로 보관하는 경우도 많지만, 튜닝의 매력에 빠진 사람들은 자동차 다이캐스트를 튜닝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재탄생시킨다고도 해요! 크기 또한 손바닥에 귀엽게 들어오는 쪼꼬미부터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까지 모두 보일 정도로 큰 친구까지 다양하다고 합니다. 하나의 장난감이 아닌 취미와 장식품, 작품으로까지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하니, 정말 흥미롭죠?



그래서 오늘 준비한 다이캐스트는 빨간색이 매력적인 포니입니다. 클래식한 외관이 아주 귀여운데요. 이 외에도 필요한 준비물로는 유리병, 물, 네일아트용 글리터, 글루건, 크리스마스 소품, 가위가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스노우볼을 만들어볼까요?


1. 깨끗한 유리병은 필수!



먼저, 깨끗한 유리병을 준비합니다. 유리병에 스티커가 붙어있을 경우,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스티커가 붙어 있으면 눈 내리는 모습이 잘 보이지 않겠죠? 스티커가 깨끗하게 떨어지지 않을 경우, 스티커가 붙어있는 부분에 핸드크림을 듬뿍 발라주세요. 핸드크림을 고루 바른 뒤 카드와 같은 단단한 물건으로 살살 긁어주면 스티커가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평소에도 유용하게 쓰일 꿀팁이죠?


2. 다이캐스트를 분리해주세요



현대자동차 포니 다이캐스트를 준비합니다. 다이캐스트는 플라스틱 바닥에 나사로 고정되어 있어요. 투명 케이스를 열고 드라이버로 나사를 하나씩 풀어 다이캐스트를 분리해주세요.


3. 유리병 안에 다이캐스트와 장식을 넣어 고정해주세요



포니 다이캐스트는 유리병 안에 고정하기 전에 먼저 바퀴를 고정해야 합니다. 유리병 안에서 굴러가지 않게 하기 위함인데요. 자동차 다이캐스트를 고정하기 위해서는 글루건을 사용해 바퀴의 축 부분을 고정하면 됩니다. 자동차가 고정되었다면, 글루 건을 이용해 자동차 다이캐스트를 유리병 내부에 붙여주세요. 자동차를 붙였다면, 장식 또한 글루건으로 붙여줍니다.



다이캐스트와 장식이 잘 고정되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4. 유리병에 물을 채우고 글리터를 넣어줍니다



유리병 안을 모두 장식했다면 유리병을 물로 가득 채워주세요. 물을 최대한 가득 채워야 유리병을 흔들 때 기포가 생기지 않는답니다. 나중에 넣을 네일 글리터가 더 천천히 떨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글리세린을 첨가해주면 됩니다. 물을 채우고 나면 눈이 되어 소복소복 내려줄 글리터를 가득 넣어줍니다. 저는 하얀 글리터뿐 아니라 빨간색과 핑크색의 글리터 또한 추가하여 더욱더 예쁜 눈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글리터가 많을수록 예쁜 스노우볼이 완성됩니다. 함박눈이 소복소복 쌓일 때 가장 예쁜 것처럼요!


5. 자동차 스노우 볼 완성!



이제 뚜껑을 꼭 닫고 흔들어주면 완성입니다. 자동차 다이캐스트가 들어가 더욱 특별한 스노우 볼이 되었는데요. 뚜껑에 접착제를 발라 더욱 강력하게 밀봉하셔도 좋습니다. 병을 예쁘게 꾸며주면 더욱 예쁜 스노우 볼이 되겠죠?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스노우 볼을 흔들고 예쁘게 떨어지는 눈을 감상하는 일뿐입니다. 은은하게 자리를 지키는 하얀 트리와 잘 어울리는 빨간 포니. 그리고 그들 위로 쌓이는 반짝반짝한 색색의 눈가루. 정말 예쁩니다.

완성!



여러분이 직접 만든 스노우볼을 활용해 집을 예쁘게 꾸며도 좋고, 정성스레 포장해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스노우 볼 안에 들어가 있는 귀여운 다이캐스트가 본인의 차량과 같다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되겠죠?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다이캐스트를 이용해 스노우볼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스노우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하시길 바랍니다.


영현대기자단17기 김혜린 | 고려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