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집에서 즐기는 완벽한 혼영 with DIY 빔 프로젝터

작성일 2019.01.22
롱패딩을 입어도 추위가 몸 안으로 스멀스멀 들어오는 요즘, 선뜻 영화관으로 발을 내딛기가 망설여집니다.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넓은 화면과 아늑한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영현대 기자단이 준비했습니다. 집에서도 진짜 영화관 스크린을 보는 듯한 DIY 빔 프로젝터부터, 영화를 볼 때 빼놓을 수 없는 스낵까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DIY 빔 프로젝터 만들기



준비물 : 상자, 돋보기 2개, 실핀 2개, 롱노즈, 검은색 테이프, 칼, 글루 건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본격적으로 빔 프로젝터를 만들기 앞서, 프로젝터 안에 스마트폰을 고정할 거치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롱노즈를 이용해 실핀 2개를 ㄴ자로 벌려줍니다. 벌린 실핀들은 스마트폰 화면을 가리지 않는 정도의 간격을 두고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프로젝터 본체 만들기>


▲ 1. 상자에 돋보기 크기의 구멍 만들기
▲ 1. 상자에 돋보기 크기의 구멍 만들기

다음으로, 프로젝터의 본체가 되어 줄 상자를 준비합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길이가 긴 상자를 이용합니다. 상자의 길이가 길수록 빛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우수해 더 선명한 화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자가 구비되었다면, 상자에 돋보기를 덧대어 돋보기 크기의 구멍을 칼로 딱 맞게 잘라 줍니다.

▲ 2. 스마트폰과 돋보기 사이 간격 조절
▲ 2. 스마트폰과 돋보기 사이 간격 조절

휴대전화의 작은 화면을 영화관처럼 큰 스크린에서 보기 위해서는 돋보기가 필요합니다, 이때, 고배율의 돋보기를 사용하면 영상이 더 넓고 선명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DIY 빔 프로젝터를 통해 화면의 왜곡이나 잘림 없이 영화를 보려면 스마트폰과 돋보기들 사이의 거리를 잘 맞춰야 합니다. 먼저, 미리 만들어 둔 거치대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고정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화면은 상하 반전인 상태여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그다음, 안쪽 돋보기와 바깥쪽 돋보기의 간격을 조절해가며 상이 제일 잘 잡히는 거리를 파악합니다. 글루 건을 사용해서 파악한 위치에 안쪽 돋보기를 고정해줍니다.

▲ 3. 바깥쪽 돋보기 달아 주기
▲ 3. 바깥쪽 돋보기 달아 주기

이러한 돋보기를 미리 잘라 둔 구멍에 맞춰 검은색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구멍으로 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구멍 주위를 테이프로 꼼꼼하게 막아주세요. 이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이제 상자의 뚜껑을 덮고 영화를 즐길 시간입니다!

▲ DIY 빔 프로젝터를 통해 보이는 영화 화면
▲ DIY 빔 프로젝터를 통해 보이는 영화 화면

DIY 빔 프로젝터를 더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밝기를 최대로 하면 보다 깨끗한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암막 커튼을 쳐서, 방 내부의 빛을 완벽히 차단하는 것도 방법이지요.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하면, 보다 웅장한 사운드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보는데 이게 빠질 수 있나? #카라멜_팝콘


▲ 카라멜 팝콘과 콜라
▲ 카라멜 팝콘과 콜라

여러분은 영화관에 가시면 주로 어떤 요깃거리를 찾게 되시나요? 대부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팝콘일 것입니다. 저의 경우, 다양한 팝콘의 종류 중 카라멜 팝콘을 제일 선호하는데요. 카라멜의 달달함과 팝콘의 바삭함, 그리고 함께 곁들이는 콜라의 시원함까지! 카라멜 팝콘과 함께 영화를 보면 입도 즐겁고 눈도 즐거운 오감만족 혼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영현대 기자단과 같이 한 번 만들어볼까요?


재료 : 팝콘, 황설탕, 우유, 버터, 올리고당, 소금



1. 프라이팬에 버터 10g, 황설탕 3 큰 술, 우유 3 큰 술, 소금 1 꼬집을 넣고 약한 불에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2. 카라멜 시럽이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 1 큰 술을 넣어준다.
3. 완성된 시럽을 살짝 식힌 후 팝콘과 골고루 섞어준다.

영화 보는데 이게 빠질 수 있나? #치즈_나초


▲ 치즈 나초와 맥주
▲ 치즈 나초와 맥주

카라멜 팝콘과 함께 영화관 스낵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치즈 나초입니다. 카라멜 팝콘의 달달함이 살짝 물릴 때쯤엔, 단맛을 잡아줄 수 있는 치즈 나초를 먹어야 합니다. 할라피뇨 때문에 매운맛이 느껴지는 치즈 나초! 생각만 해도 침이 나오는데요. 치즈 나초는 영화관 필수템인 콜라와도 잘 어울리지만 맥주와도 궁합이 잘 맞기에, 혼영 하기에 최고의 스낵이죠. 물론, 야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재료 : 나초칩, 피자치즈, 토마토 소스, 할라피뇨, 캔 옥수수, 소시지


1. 나초칩 위에 캔 옥수수 등 토핑 재료를 올리고 피자 치즈를 충분히 올려준다.
2.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전자레인지에 돌려준다.

▲ 카라멜 팝콘과 치즈 나초를 먹으며 영화를 보고 있는 영현대 기자단
▲ 카라멜 팝콘과 치즈 나초를 먹으며 영화를 보고 있는 영현대 기자단

DIY 빔 프로젝터와 함께 의미 있는 영화를 보며 나와의 대화에 집중해봅시다. 물론, 입이 심심하지 않도록 카라멜 팝콘과 치즈 나초와 함께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