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집에서 즐기는 완벽한 혼영 with DIY 빔 프로젝터

작성일2019.01.24

이미지 갯수image 15

작성자 : 기자단
롱패딩을 입어도 추위가 몸 안으로 스멀스멀 들어오는 요즘, 선뜻 영화관으로 발을 내딛기가 망설여집니다. 집에서도 영화관처럼 넓은 화면과 아늑한 분위기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래서 영현대 기자단이 준비했습니다. 집에서도 진짜 영화관 스크린을 보는 듯한 DIY 빔 프로젝터부터, 영화를 볼 때 빼놓을 수 없는 스낵까지!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DIY 빔 프로젝터 만들기



준비물 : 상자, 돋보기 2개, 실핀 2개, 롱노즈, 검은색 테이프, 칼, 글루 건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본격적으로 빔 프로젝터를 만들기 앞서, 프로젝터 안에 스마트폰을 고정할 거치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롱노즈를 이용해 실핀 2개를 ㄴ자로 벌려줍니다. 벌린 실핀들은 스마트폰 화면을 가리지 않는 정도의 간격을 두고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프로젝터 본체 만들기>




▲ 1. 상자에 돋보기 크기의 구멍 만들기
▲ 1. 상자에 돋보기 크기의 구멍 만들기

다음으로, 프로젝터의 본체가 되어 줄 상자를 준비합니다. 이때, 되도록이면 길이가 긴 상자를 이용합니다. 상자의 길이가 길수록 빛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우수해 더 선명한 화질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자가 구비되었다면, 상자에 돋보기를 덧대어 돋보기 크기의 구멍을 칼로 딱 맞게 잘라 줍니다.


▲ 2. 스마트폰과 돋보기 사이 간격 조절
▲ 2. 스마트폰과 돋보기 사이 간격 조절

휴대전화의 작은 화면을 영화관처럼 큰 스크린에서 보기 위해서는 돋보기가 필요합니다, 이때, 고배율의 돋보기를 사용하면 영상이 더 넓고 선명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DIY 빔 프로젝터를 통해 화면의 왜곡이나 잘림 없이 영화를 보려면 스마트폰과 돋보기들 사이의 거리를 잘 맞춰야 합니다. 먼저, 미리 만들어 둔 거치대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고정합니다. 이때, 스마트폰의 화면은 상하 반전인 상태여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 그다음, 안쪽 돋보기와 바깥쪽 돋보기의 간격을 조절해가며 상이 제일 잘 잡히는 거리를 파악합니다. 글루 건을 사용해서 파악한 위치에 안쪽 돋보기를 고정해줍니다.


▲ 3. 바깥쪽 돋보기 달아 주기
▲ 3. 바깥쪽 돋보기 달아 주기

이러한 돋보기를 미리 잘라 둔 구멍에 맞춰 검은색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구멍으로 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구멍 주위를 테이프로 꼼꼼하게 막아주세요. 이 모든 과정이 끝났다면, 이제 상자의 뚜껑을 덮고 영화를 즐길 시간입니다!


▲ DIY 빔 프로젝터를 통해 보이는 영화 화면
▲ DIY 빔 프로젝터를 통해 보이는 영화 화면

DIY 빔 프로젝터를 더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밝기를 최대로 하면 보다 깨끗한 화면으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암막 커튼을 쳐서, 방 내부의 빛을 완벽히 차단하는 것도 방법이지요. 또한 블루투스 스피커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하면, 보다 웅장한 사운드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 보는데 이게 빠질 수 있나? #카라멜_팝콘


▲ 카라멜 팝콘과 콜라
▲ 카라멜 팝콘과 콜라

여러분은 영화관에 가시면 주로 어떤 요깃거리를 찾게 되시나요? 대부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팝콘일 것입니다. 저의 경우, 다양한 팝콘의 종류 중 카라멜 팝콘을 제일 선호하는데요. 카라멜의 달달함과 팝콘의 바삭함, 그리고 함께 곁들이는 콜라의 시원함까지! 카라멜 팝콘과 함께 영화를 보면 입도 즐겁고 눈도 즐거운 오감만족 혼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방법도 매우 쉽습니다. 영현대 기자단과 같이 한 번 만들어볼까요?



재료 : 팝콘, 황설탕, 우유, 버터, 올리고당, 소금





1. 프라이팬에 버터 10g, 황설탕 3 큰 술, 우유 3 큰 술, 소금 1 꼬집을 넣고 약한 불에 설탕이 다 녹을 때까지 저어준다.
2. 카라멜 시럽이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올리고당 1 큰 술을 넣어준다.
3. 완성된 시럽을 살짝 식힌 후 팝콘과 골고루 섞어준다.


영화 보는데 이게 빠질 수 있나? #치즈_나초


▲ 치즈 나초와 맥주
▲ 치즈 나초와 맥주

카라멜 팝콘과 함께 영화관 스낵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치즈 나초입니다. 카라멜 팝콘의 달달함이 살짝 물릴 때쯤엔, 단맛을 잡아줄 수 있는 치즈 나초를 먹어야 합니다. 할라피뇨 때문에 매운맛이 느껴지는 치즈 나초! 생각만 해도 침이 나오는데요. 치즈 나초는 영화관 필수템인 콜라와도 잘 어울리지만 맥주와도 궁합이 잘 맞기에, 혼영 하기에 최고의 스낵이죠. 물론, 야식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재료 : 나초칩, 피자치즈, 토마토 소스, 할라피뇨, 캔 옥수수, 소시지



1. 나초칩 위에 캔 옥수수 등 토핑 재료를 올리고 피자 치즈를 충분히 올려준다.
2. 치즈가 녹을 정도로만 전자레인지에 돌려준다.


▲ 카라멜 팝콘과 치즈 나초를 먹으며 영화를 보고 있는 영현대 기자단
▲ 카라멜 팝콘과 치즈 나초를 먹으며 영화를 보고 있는 영현대 기자단

DIY 빔 프로젝터와 함께 의미 있는 영화를 보며 나와의 대화에 집중해봅시다. 물론, 입이 심심하지 않도록 카라멜 팝콘과 치즈 나초와 함께요!


영현대기자단17기 남윤지 | 인하대학교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