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소형차의 새로운 바람, 엑센트가 온다 !

작성일2010.11.06

이미지 갯수image 13

작성자 : 기자단

 

 

GUY S LICENSE !!

 

 

젊은이들의 특권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엑센트가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1월 2일 전라북도 변산반도에 소재한 대명리조트에서 현대차 관계자 및 기자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엑센트의 신차 설명회를 가졌다.

 

 

 

 

 

 

이 날 설명회의 시작을 알리는 장내 아나운서의 소개와 함께 등장한 양승석 현대차 사장은 젊음을 상징하는 엑센트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자 농구골대에 덩크하는 모션을 취하며 설명회 시작을 알렸다.

이어 양승석 대표는 그간 국내 자동차 대기업인 현대차가 소형차 시장의 소홀하지 않았느냐는 질책에 미비했던 점을 인정하며 이번 엑센트 출시와 함께 기존의 이미지를 바꾸어 나가겠다는 포부 또한 밝혔다.

 

 

 

 

 

차량에 대한 간단한 소개 영상이 나간 이후, 엑센트의 각 파트별 (국내마케팅, 디자인, 연구소) 관계자들의 설명과 함께 기자들의 질의응답시간이 이어졌다.

 

 

 

 

 

 

 

 

 

 

 

 

 

 

 

기존 소형차종인 베르나의 소비자 인식 키워드를 조사 결과 `무난한`, `개성없는` 과 같은 키워드가 소비자들의 답변의 주를 이루면서 현대자동차에서는 스타일리쉬하고 다이내믹한 차량의 이미지를 심기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였다.

그 결과를 충족시키기 위해 2005년부터 5년간 약 2000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입하여 완성된 것이 바로 엑센트!

엑센트는 국내 소형차 최초로 감마 1.4MPI 엔진과 감마 1.6GDI 엔진을 탑재하고 동급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강력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동시에 잡으려 하고 있다.

 

 

 

엑센트는 소형차급을 뛰어넘는 다양한 고급 편의사양 및 20~30대 젊은층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려한 점이 눈에 띄는데 그 중, 홀더리스 (HOLDER LESS)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은 기존 스마트키 시스템의 기능에 더해 스마트키가 방전되어도 포브홀더(FOB HOLDER)에 별도로 키를 꽂을 필요 없이 시동버튼에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시동을 걸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젊은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겪는 어려움 중 하나인 주차문제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차량 후방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후진시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 뒤편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 현대차 국내마케팅 부서의 임영택씨는 신차 설명회에서 현재 소형차 시장의 특성상 경차와 준중형 차량 사이에 차별화된 전략을 내지 못하는 점에 착안, 엑센트는 젊음이라는 이미지를 앞세워  23세에서 28세 소비자들, 즉  정형화된 이미지를 거부하는 대학 3,4년차 직장 1,2년차의 젊은 남성을 구매대상으로 했다고 말했다. 

 

 

 

 

 

현대차 김성환 마케팅 상무는 질의응답 답변에서 엑센트는 한국,중국,러시아,인도 4개국에서 생산된다고 밝혔다. 중국은 올해 8월 이미 생산을 시작했으며, 러시아 내년 1월 러시아 3월 인도로 내년중에 생산 판매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형차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위해 많이 이들이 궁금해 하던 것 중 한 요소인 이 문제는 정부측에서 차량 세금을 매길시 현재의 배기량 베이스 기준에서 CO2의 양을 베이스로 하려는 것으로 검토 중임에 따라 CO2 기준으로 세제가 변경되면 소형차도 붐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자리에서 밝혔다.

 

 

 

 

23세~28세의 소비자들이 경제적인 한계가 있는 것도 사실! 타겟층 소비자들의 차량구매를 위해 현대차에서는 여러가지 할부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직 차량의 가격에 대한 정확한 발표를 하기에는 이른 시점이라는 말과 함께 이 또한 적절한 시기에 함께 얘기하겠다고 밝혔다.

 

 

 

 

 

20대의 감성에 어필하여 소형차 시장의 새바람을 불어넣겠다는 엑센트 !

기존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동력성능과 경제성, 안전성을 바탕으로 한 귀추가 주목되는 차인 만큼 우리에게 어떤 만족감을 선사해줄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도록 하자

 

 

(더욱 많은 정보를 원하시면)

엑센트 공식 사이트 : http://accent.hyundai.com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