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G 그랜저 신차발표회

작성일2011.01.19

이미지 갯수image 21

작성자 : 기자단

 

1986년 첫 출시를 시작으로 25년이라는 긴 역사를 가진 그랜저가 다섯 번째의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다섯 번째이자 첫 번째’라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첫 출범을 알리는 신차발표회를 영현대가 전해드립니다.

 

 

 

이번 신차발표회는 13일 반얀트리 호텔에서 현대자동차 정의선 부회장, 양승석 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애널리스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KBS 한석준 아나운서의 사회를 시작으로 5G 그랜저에 대한 소개 및 보도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양승석 사장은 축사를 통해 현대차가 양적, 질적 성장을 한 데에 자랑스러움을 나타내며 “5세대 그랜저를 통해 뉴 모던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가치와 고객들의 품격에 대한 자부심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그랜저가 명실상부한 현대차의 대표차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자동 정지, 재출발, 차간 거리 유지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동급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평행주차를 도와주는 주차 조향 보조 시스템 등을 언급하며 5G 그랜저를 ‘모든 첨단 기술을 집약시킨 새로운 자동차’로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신차 발표회는 그랜저 개발 연구진들이 직접 등장하여 많은 취재진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연구진들은 이번 신차발표회를 통해 그랜저를 직접 소개하며 36개월이라는 오랜 연구 기간에 걸쳐 탄생한 5G 그랜저에 대해 자부심을 나타냈습니다.

 

 

 

5G 그랜저는 웅장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하며 ‘그랜드 글라이드 (Grand Glide)’라는 컨셉을 발표하였습니다. ‘웅장한, 당당한, 위엄있는’을 뜻하는 ‘그랜드(Grand)’ 와 ‘미끄러지듯 움직이다, 활공하다’의 ‘글라이드(Glide)’가 합쳐진 이번 컨셉트는 웅장하면서도 새롭게 가미된 유려한 디자인을 통해 독수리의 비상, 웅장한 비행체의 활공을 담고 있으며 보다 더 진보적인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역시 이 컨셉을 바탕으로 자연을 배경으로 한 웅장한 컨셉의 영상물과 광고를 상영했으며 퍼포먼스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차발표회는 비공개로 이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취재진의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곳곳에서 실시간으로 보도를 하는 취재진에 행사장은 플래시 세례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번 5G 그랜저는 바로 전 모델인 뉴 그랜저에 비해 많은 변화를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고유의 플루이드 스컬프처(Fluidic Sculpture)를 바탕으로 이전 모델의 그랜저보다 훨씬 스포티하며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하이테크한 이미지도 추구하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의 유려한 디자인을 통해 TG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이미지를 구현하며 천사의 날개를 모티브로 디자인 된 대형 LED 라이트 가이드, 원형 타입의 LED 포지션 램프를 적용한 헤드램프, 라이트 가이드 타입 LED 사이드 리피터를 적용한 아웃사이드 미러 등 곳곳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후면부는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리어 범퍼를 적용해 그랜저의 전통을 계승하며 진보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하였습니다.

 

 

 

 

 

실내공간은 항공기 조종석 스타일의 운전공간, 인테리어 등 디자인 요소 뿐만 아니라 LDE 라이팅 그래픽을 세계 최초로 적용시킨 센터페시아, 고해상도의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의 첨단 기술을 선보입니다. 또한 태양광 및 사생활 보호 기능을 갖춘 후석 도어 매뉴얼 커튼, 스트레칭 및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는 운전석 전동 조절 액티브 시트 등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변화를 추구하며 새롭게 등장한 그랜저는 출시 첫 주만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신차발표회를 시작으로 쇼케이스, 신차 전시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뿐 만 아니라 각종 문화공연 개최를 통한 감성 마케팅, 아이패드/스마트 폰 e-카탈로그 제작, 인터렉티브 옥외 광고, 음성인식 기술 등의 미디어 마케팅 등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이 전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다 더 새롭게 등장할 5G 그랜저를 만나보세요!

 

http://grandeur.hyundai.com/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