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내 차를 위한 가장 현명한 선택 ‘블루핸즈’

작성일2011.04.01

이미지 갯수image 14

작성자 : 기자단

‘파란 손’선사한 해피 드라이빙

[현대자동차서비스네트워크, BLUhands!!]

 

현대자동차 ‘블루핸즈’는 전국 약 1,400여 개소의 국내 최대 규모 정비서비스네트워크로 매월 50만 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이 곳에선 자동차와 관련된 각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크게 예약 접수와 방문 접수로 나뉜다. 전화, 인터넷을 통해 예약 접수하면 기다릴 필요없이 간편하게 차량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현장 방문 접수를 하면 10여분 정도 기다린 후에 정비를 받을 수 있다. 꼭 예약을 하지 않아도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점은 블루핸즈 서비스가 얼마나 체계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블루멤버스로 편안하고 안전한 내 차 만들기

 

블루핸즈에서 현대차 고객에게 제공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는 블루서비스이며 구체적으로 차량관리 서비스, 생활제휴서비스, 블루포인트서비스,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나뉜다. 특히 차량관리서비스는 안전한 운전을 위해 필수적인 항목들을 모아놓아 호평을 받고 있다. 현대차 소유자가 블루 멤버스 카드를 발급받으면 ‘블루점검 서비스’로 8년 동안 8회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차가 갑자기 서 버리는 등 위급 상황이 발생 시에는 ‘긴급 출동’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포인트 적립은 물론 인터넷과 점검일지를 통해 수리, 점검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다.

 

 

 

수리받을 시간이 없다고요

 

블루핸즈가 자랑하는 서비스로는 ‘Home to Home’가 있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1월 10일 업계 최초로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행한 것으로 한마디로 ‘차를 직접 가져가서 수리해서 가져다주는’ 서비스다. 한마디로 찾아가는 서비스다. 따로 시간을 내서 정비소를 찾아가지 않아도 신청만 하면 블루핸즈에서 직접 정비를 받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있는 서비스이다. 현재는 수도권으로 한정되어 있지만 내년부터 전국으로 확대서비스할 예정이다.

 

대상: 서울 / 인천/ 경기도 거주 블로멤버스 회원

서비스 신청: 고객센터 080-600-6000

 

만약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차량 정비를 받기 위해 따로 시간을 내야한다. 공강을 이용하거나 휴가를 내야 하는 것이다. 이럴 때 몇만원이면 알아서 차를 점검, 수리해 주니 이보다 편할 순 없는 서비스다.

블루핸즈 ‘홈투홈’ 서비스는 차량 수리와 더불어 각종 전기장치, 브레이크 등을 점검하는 차량 성능검사와 수리 부품의 기능 및 위치, 고장 시 문제점 등을 설명한 종합 진단서를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희망하는 고객은 현대차 고객센터(080-600-6000)를 통해 최소 1일전까지 예약신청 할 수 있으며, 서비스 비용(픽업해 갈 때 1만원, 다시 갖다줄 때 1만원. 7km 기준. 초과시 1km당 2000원 추가)은 블루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blu.hyundai.com)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자동차는 ‘찾아가는 before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예방점검서비스 일정을 정해 전국에 장소를 정하고 현대차를 무상으로 점검해 주는 서비스다. 일정은 비정기적인데 차량와이퍼 블레이드 교환부터 각종 오일류 보충액을 공짜로 제공해준다. 공임도 안 받으니 차량 점검에 익숙치않은 여성 운전자라면 적극 활용할 만하다. 돈도 아끼고 얼마나 좋은가^^

 

 

블루핸즈를 이렇게 이용하면 더 유리하다

 

1. 내 차 상태는 직접 체크한다

아무리 잘 해 준다고 해도 차를 타는 것은 나다. 정확한 증상과 궁금증을 확인하고 물어보면 서비스가 훨씬 순조롭다. 아울러 더 정확한 점검이 가능하다.

 

2. 필요한 부분은 정확히 얘기한다

타이어 교체 등은 차량과 관계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넘어가기 일쑤다. 하지만 이런 작은 것들도 놓치지 말고 물어보면 서비스를 해 준다. 블루핸즈는 현대차 운전자를 위해 최고의 서비스를 약속하는 곳이다.

 

3. 홈페이지를 잘 활용한다

현대차 블루핸즈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루멤버스(blu.hyundai.com) 홈페이지에는 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다. 현대차 운전자를 위한 각종 편의서비스 외에도 차량과 관련된 지식들이 넘쳐난다. 심지어 보험상담과 중고차 매매도 가능하다.

 

 

■블루핸즈가 전하는 봄철 차량 관리법

 

BLUhands 경민수 엔지니어와 함께한 깨끗하고 안전한 내차 만들기

 

 

 

Step 1. ‘언더코팅’

올 겨울, 유난히 눈 소식이 많으면서 빙판길 눈을 녹이는데 쓰이는 염화칼슘의 양도 많아졌다. 이렇듯 바닥에 염화칼슘을 뿌리다 보니 차량의 아랫부분은 염화칼슘이 흡착이 되어 부식이 일어나게 된다. 이 경우, 봄철에 세차 후 `under코팅`을 해줘야 하는데, under코팅이란 말 그대로 차량 아랫부분을 코팅해줌으로써 부식된 부분을 보호하는 것이다. 내년 겨울에 녹물 뚝뚝 떨어지는 내 차를 원하지 않는다면 지금 당장 블루핸즈로 고고씽~~!!

 

Step 2. 필터를 바꾸자

겨울철엔 히터, 여름철엔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므로 성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실내항균필터 교환이 필요하다. 특히 지난 겨울은 구제역으로 인하여 예방약품 살포가 많았다. 당연히 약품에 의한 차량부식과 필터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다. 차량 실내의 깨끗한 공기를 위해 필터를 교환하자. 필터는 가급적 계절이 바뀔 때 마다 교환을 하는 것이 좋지만 블루핸즈를 방문해 점검을 받아 이상이 없다면 그대로 써도 무방하다. 물론 겨울과 봄 사이에는 꼭 교환하기를 추천한다.

 

Step 3. 타이어를 보자

봄철엔 날씨가 좋아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거리 운행을 많이 한다. 이 때 중요한 것이 타이어인데 겨울철 악조건에 시달렸던 타이어가 이상없는지 꼭 봐야한다. 장거리 운행 전에 1~2분 정도 시동을 걸고 warming up을 한다. warming up 중에는 차 밖에서 차량 누수 유무와 타이어 공기압도 함께 확인해야 한다. 타이어는 교체주기는 주행방향 타이어 홈에 동전을 넣고 홈을 따라 움직이면서 마모도를 확인해야 한다. 공기압은 타이어가 바람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으면 된다. 공기압게이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데 일반인은 가지고 있지 않으니 블루핸즈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좋다. 블루멤버스 회원 가입을 통해 블루점검 서비스를 받을 경우 캐어서비스로 엔진룸 청소 또는 타이어 세정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