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영현대와 함께하는 주차 완전 정복하기!

작성일2011.06.20

이미지 갯수image 10

작성자 : 기자단

 

여성은 주차를 못한다여성은 주차를 못한다는 가설은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있는 내용이다. 여성 전용 주차구역이 생긴 이유도 공간지각능력이 떨어져 주차를 힘들어하는 여성들의 특징 때문이다. 이렇듯 우리나라에는 주차를 어려워하는 여성 운전자, 초보 운전자들이 매우 많다. 어느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초보 운전자들이 운전을 할 때,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은 차선 바꾸기, 추월차량을 만났을 때 그리고 주차하기라고 한다. 이처럼 주차하기는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며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주차하기에는 후진주차, 전진주차, 평행주차 등 그 종류도 다양해 초보운전자들 및 운전이 미숙한 여성 운전자들에게 어려운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렇다면 이들이 좀 더 쉽게 주차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우선 주차방법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는 주차 방법이다. 주차구역 진입 시 차량의 뒷부분부터 먼저 진입시키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다른 주차방법 보다 공간확인이 조금 더 쉽고 회전각도를 더 크게 꺾을 수 있다. 후방 카메라가 설치 된 차량의 경우는 후진주차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후진주차와는 반대로 차량의 앞부분부터 먼저 진입시키는 방법이다. 초보 운전자들이 평행주차와 더불어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방법이다. 최근 아파트와 같은 경우, 조경문제와 관련해 전진주차를 권고하고 있는 곳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도로상, 주택가에서 많이 쓰이는 주차방법이다. 초보 운전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주차방법이다. 도로를 따라 도로와 나란히 주차하는 방법을 말한다. 일렬주차라고도 한다.

 

 

 

 

 

 

  주차장중 주차구역이 비스듬하게 그려진 곳이 있다. 이렇듯 대각선 방향으로 비스듬하게 주차하는 방법을 대향 주차라고 한다. 이 방법은 다른 주차방법보다 주차하기 쉬운 장점이 있다.

 

 

자, 그럼 이제 주차의 달인이 되기 위한 주차의 공식을 배워보자!

 

 

 

 

 

 

 

  이 모든 주차 방법을 마스터 했다면, 당신도 이제 주차의 달인이 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