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도로 위의 즐거움, 현대엠엔소프트를 만나다.

작성일2011.07.25

이미지 갯수image 12

작성자 : 기자단

 

 

‘국내 NO.1 내비게이션 서비스’, ‘세계인이 함께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현대자동차 그룹계열의 현대엠엔소프트를 표현하는 수식어는 다양하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올해 4월초 엠앤소프트에서 사명을 현대엠엔소프트로 변경한 이래 1998년도 설립 이후, 국내 최초 DVD용 Map Database를 구축,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해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 점유율 60% 이상의 1위 업체로 발돋움했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서비스 기능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다른 내비 회사와는 다르게 ‘MAPPY’, ‘GINI’, ‘PLAYMAP’, ‘WHEREIS’, ‘SPEEDNAVI’, ‘알리GO’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기 때문. 각 기능에는 다른 내비들은 갖고 있지 않은 그들만의 특별함이 있다.

 

 

 

2005년 MAPPY 브랜드를 만들어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선안내, 유료도로 요금안내, 전 도로 방면명칭 음성안내 등을 선보이면서 국내 최초로 1GB 내비게이션 시대를 선보였다. 그 이후로 여러 실시간 안내 기능을 구현하면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 대통령상 수상, 한국 경제 소비자 대상, 매일 경제 히트상품 등 여러 브랜드 상을 받아 다시 한 번 주목받으며 제품력을 재확인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MAPPY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또 있었다. MAPPY는 ‘OZ Navi by MAPPY’라는 서비스를 제공해 출시 2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 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된 모바일용 내비게이션으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믿음, 특별함, 편리함, 즐거움을 모토로 개발되어진 브랜드, GINI. 지니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단말기에 탑재되어 고객의 사랑을 받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걸맞게 지니는 다양한 기능과 버전을 제공한다. 기존 음성인식 내비게이션이 단말기의 지시에 따라 단계별로 메뉴 명을 읽어야 했던 것과는 달리, 최근 출시한 음성인식 지니 3D 보이스는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지를 등록하고, 등록한 목적지를 말하면 자동으로 안내를 시작하는 기능을 갖췄다. 지니 3D 보이스는 목적지뿐만 아니라 주소검색, 명칭검색, 등록지 등 기본적인 메뉴를 비롯해 실시간 교통정보, 지도 확대/축소, 잔여겨리, DMB 등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는 세부 메뉴를 음성으로 명령할 수 있다. 지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음성인식 중 최대 규모인 150만개의 단어를 인식하고 지원한다는 것이다.

 

 

 

스마트 폰의 출현과 발전으로 내비게이션의 시장이 주춤했지만 엠엔소프트만은 예외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스마트 폰 내비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모바일 통신 환경이 개선되며 다양한 단말기가 출시됨에 따라, 유무선 연동 위치기반 SNS서비스인 플레이 맵을 선보였다.

 

스마트 폰 내비 어플리케이션은 내비게이션의 지도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작은 스마트폰 화면에 맞춰 지도 레이아웃을 변경해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500만 명에 달하는 엠엔소프트 고객들의 차량운행 정보를 통계화해 전국 모든 도로의 시간대별, 구간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트래픽’은 실시간 교통정보 취득을 통해 자동으로 가장 빠른 경로를 안내해 준다. 또한 별도의 검색어 입력 없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와 사진만으로도 지도상에서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플레이 맵은 스마트폰을 통해 우리 생활 속에 접했던 맛있는 식당,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즐거운 여행지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즐거움을 느끼는 서비스이다. 휴대용 단말기에 내장된 지도를 통해 212만 건의 위치주변검색 및 경로탐색이 가능하며, 실제 ‘방문’, ‘여기 와보니’ 기능을 활용해,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주변사람들과 위치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을 위한 유용한 정보와 사진을 올릴 수 있다. 이것이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인한 내비게이션 시장의 침체에도 현대엠엔소프트만은 피해갈 수 있었던 이유인 것이다.

 

 

현재 엠엔소프트는 국내에서 갈고닦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미,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중동 등 해외진출 국가를 확대하여 글로벌 맵 서비스 리더가 되기 위한 도약을 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 SPEEDNAVI가 도약을 이끄는 대표다. SPEEDNAVI는 해외 수출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브랜드로, 국내 내비게이션 1위 업체가 지닌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그 가치를 더욱 크게 보여줄 전망이다. SPEEDNAVI는 SPEEDY, SMART, SIMPLE, STYLISH '4S'를 가지고 세계인이 함께 사용하고 모두 만족하는 내비게이션이 되고자 힘차게 달려가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