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별빛이 쏟아져 자동차 위로 내리다. 자동차 데코레이션!

작성일2011.08.05

이미지 갯수image 7

작성자 : 기자단

"별빛이 쏟아져 자동차 위로 내리다. 블링블링 자동차 데코레이션"

 

 

         

  여성들은 좀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네일아트를 하고 패티큐어를 한답니다. 손톱에 다양한 종류의 색을 칠하고, 보석이나 꽃으로 장식하고, 반짝임을 더하기 위해 광택제를 바르기도 하죠. 깨지거나 금이 가지 않게 조심하기도 하고 벗겨지면 다시 보완하기 위해서 고치기도 하고요. 하지만 아름답게 꾸미거나 손을 보는 것은 여성의 손톱뿐이 아니랍니다.

바로 자동차도 이렇게 화려하고 아름답게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있죠.

그건 바로 자동차 데코레이션!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께요~

 

"손톱에 보석을 올리듯, 자동차에 반짝임을 더하다!

 

                             

 

   네일아트 중에는 말이죠, 가장 화려하고 손이 가는 네일아트일 수록 손톱 위에 보석을 올리는 디자인이 많답니다. 아름답고, 입체감도 나고, 무엇보다 반짝반짝 화려하기 때문이죠.

물론 머리감을때 머리카락 걸리는 그 슬픔까지 함께 덤으로 오긴 하지만요.

하지만! 자동차는 머리감을 일도 없고 반짝이는 쥬얼리 장식을 올린다고 해서 문제 될 것없겠죠 자동차 차체 외부장식을 위한 주얼리 튜닝 용품들이 가득하답니다!

쥬얼리 튜닝용 큐빅은 문, 보닛, 트렁크 등 차 어디에나 부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차를 장식하거나 꾸밀 수도 있지요. 차 표면을 깨끗하게 닦은 다음 간편하게 스티커처럼 부착하면 됩니다. 문에 장식할 경우에는 문을 여닫을 때 표면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방지하는 기능도 할 수 있구요. 다양한 컬러의 보석이 박힌 튜닝장식이 다양하게 있답니다.

 

"손톱에 을 칠하듯, 산뜻함을 더하다!

 

                        

 

  네일아트를 하기 전에는 우선 손톱전면에 새로운 색깔을 칠하는 게 우선작업이죠. 바탕색에 따라서 분위기나 느낌도 달라지니까요. 그와 같이 자동차에도 여러 가지 다양한 변화를 폭넓게 줄 수 있는 데코레이션 아이템이 있으니, 그건 차량용 스티커!

가끔 차를 타고 달리다가 문득 앞에 있는 차량을 보면 뒷유리나 차체 옆부분에 반짝이는 마시마로 스티커가 붙어있거나, 헬로 키티 스티커가 붙어있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와 같이 나만의 개성있는 자동차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하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차량용 스티커랍니다.

차량용 스티커는 광택이 없이 버스나 벤에 붙어있는 전단광고와 같은 스티커들도 있지만, 개인의 자동차를 디자인하기 위해 쓰이는 것들은 대부분 반짝이는 스펑클이나 홀로그램 효과를 주는 스티커랍니다.

차량용 스티커는 아주 다양한 모양이 있는데 이니셜이라거나 귀여운 캐릭터, 개성있는 문양같은 도안이 많습니다. 또한 주문자가 원한다면 본인이 디자인 한 도안을 스티커로 주문제작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를 데코레이션할 때 효과적이죠!

하지만 스티커의 재질에 따라서 접착력이 아주 강한 경우에는 떼어냈을때 지워지기 힘든 끈끈이 자국이 남을 수 도 있다니 구입할 때 꼭 떼어냈을 때의 반응을 물어보고 구입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손톱에 을 입히듯 광택나는 마무리!"

 

                             

 

  차량용 전조등 LED튜닝은 말 그대로 자동차 헤드라이트에 다양한 변화를 준 거랍니다. 가끔 보면 밤에 현란한 색깔의 조명을 마구 비추면서 달리는 자동차들을 볼 수 있잖아요

기존의 흰색 말고도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심지어 초록색까지, 네온 사인으로 낼 수 있는 범위에서 다양한 색이 있답니다.

색 변화 말고도 헤드라이트 관 안에 있는 전구의 개수를 늘리거나 디자인을 바꿔서 조명으로도 보석같이 반짝이는 효과를 줄 수 있어요.

작은 전구를 잔뜩 넣고 헤드라이트를 켜면 마치 다이아몬드를 가득 박아넣은 것처럼 반짝이는 효과를 준답니다. 하지만 자동차 조명 데코레이션을 할 때에는 자동차 헤드라이트나 전조등의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너무 어두운 색의 조명을 써서 시야가 확보되지 않거나 야간운전에 방해가 돼서는 안되구요 반대로 너무 눈부신 조명을 써서 보행자나 운전자가 서로를 확인하는 데 방해가 되어서도 안되는 것이 중요해요.

 

"손톱도 자동차도 유지 보수는 아름다움의 필수!"

 

네일아트를 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일정 시간이 지나서 손톱이 벗겨지거나 보석이 떨어져 나갈 때 그때그때 손을 봐야 한다는 점이에요. 계속 방치하면 손톱도 갈라지고 보기 흉하게 되니까요. 자동차도 네일아트랑 똑같은것 같아요~ 항상 정기적으로 살펴보고 수리나 보수를 할 것이 있는지 관리를 해야 좋은 상태로 유지가 되니까요.

떨어져나간 튜닝큐빅이나 스티커는 깔끔하게 다시 부착하거나 바꾸는 게 좋겠죠 전조등도 전구나 광섬유가 고장나지 않았는지 살펴보고요. 하지만 자동차는 기존의 상태가 가장 유지및 관리하기가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악세사리 등으로 장식을 했을 때에는 더욱 청결이나 보수 관리를 세심하게 해야 한답니다.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거나 현대 자동차의 홈투홈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 세상에 하나 뿐인 손톱^^>

 

요즈음은 개성과 디자인이 중요한 시대라고 해요. 무언가 자신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면 애착도 가고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것이 되는 것이죠.

여자들이 손톱을 칠하고 보석을 올려 장식하듯, 자동차에도 그런 섬세함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