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명품백? 명품구두? 난! 명품자동차 탄다! - 명품자동차로 거듭나는 현대자동차

작성일2011.09.20

이미지 갯수image 17

작성자 : 기자단

 

 구찌, 루이비똥, 프라다, 샤넬최근 우리나라에는 명품바람이 불고 있다. 대학교에서도 명품백을 들고 다니는 여자 대학생이나, 명품 지갑을 들고 다니는 남자 대학생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명품백 들고 다니면서, 3~4천원짜리 커피를 마시는 사람을 된장녀, 된장남이라고 비판하던 시절이 엊그제 같은데 이젠 자연스러운 모습이 되어버렸다.

 이러한 명품 바람이 자동차 시장에도 불기 시작하였다. 그것도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우리 곁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자동차! 바로 현대자동차가 명품자동차를 하나 둘 씩 내놓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2011년에 들어 글로벌 Top 5안에도 들고, 미국 수입차 시장 판매 1, 러시아 시장 판매 1위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명품이라니 의아해할 수도 있다. 하지만 현대자동차 카탈로그, 웹사이트만 확인하여도,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명품화 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자동차에 명품이 적용되면 어떻게 적용되는 것일까 그저 고급차에만 적용되는 이야기가 아닌가 지금부터 카탈로그 곳곳에 숨어있는 名品 현대자동차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자.

 

 

 

 

 

브램보(brembo) 브레이크 모습(좌)과 페라리에 설치되는 브램보(brembo) 브레이크(우)

 

  세계에서 슈퍼카로 불리는 자동차라고 하면 무엇이 생각나는가 대부분 페라리, 람보르기니, 포르쉐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이들이 슈퍼카로 불리우는 이유는 디자인 면에서도 특이한 점이 있지만 수많은 스포츠카 중에서도 월등한 성능을 기반으로 두었기에 대중들에게 인식될 수 있었다. 지금 말하고 있는 자동차의 월등한 성능 바로 속력을 나타낸다. 진짜 말그대로 폭풍 같은 속도를 자랑하는 자동차들인 만큼 그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브레이크도 중요하다. 그들이 선택한 브레이크가 바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슈퍼카들 사진을 보다보면 타이어 휠 사이에 빨간색 브레이크 패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빨간색이 바로 브렘보 브레이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브렘보 브레이크를 현대자동차에서 만날 수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제네시스 쿠페(GENESIS Coupe)이다.

 

 

 현재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되고 있는 제네시스 쿠페는 속도를 즐기는 젊을 층을 대상으로 판매하고 있다. 낮은 차고,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는 곡선 외부 디자인 등 속도를 내기에 최적화가 되어있는 자동차인만큼, 속도를 잠재우는 브레이크 시스템도 중요한 법! 이런 고민을 브렘보 브레이크를 장착하면서 해결하였다. 실제로 브렘보 브레이크의 검증된  제동력으로 속도를 즐기는 제네시스 쿠페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브렘보 시스템에 더하여 현대자동차만의 서비스 시스템으로 3 60000KM 무상 보장 서비스로 패드가 모두 소모되었을 때 몇번이 되었든지 무상교환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제네시스 쿠페를 통해 속도감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렘보 브레이크를 통해 안전을 보장받고, 현대자동차 서비스를 통해 추가 설치, 교환 비용을 아끼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승차감을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자동차부품이다. 겉으로 보기엔 모두 똑같은 타이어로 보이지만 각 타이어 업체의 기술력, 특징에 따라 접지력, 충격흡수력이 차이가 생겨 승차감에 변화를 주는 것이 바로 타이어이다. 타이어에도 명품이 있으니 바로 컨티넨탈 타이어를 꼽을 수 있다.

 

 컨티넨탈(Continental) 타이어는 장착된 세계의 손꼽히는 독일계 타이어 업체로 일반 타이어와 비교해 뛰어난 접지력을 자랑하는 타이어를 생산한다. 접지력은 운전자에게 편안한 승차감을 줄 수 있으며, 이 때문에 세계 고급 자동차 생산 업계인 벤츠, 벤틀리, BMW 등에 장착되는 타이어로도 유명하다. 타이어의 명품 브랜드 컨티넨탈 타이어가 현대자동차를 만났다.

 

에쿠스에 장착되는 컨티넨탈 타이어

 

 그 주인공은 현대자동차가 생산하는 최고급 자동차 에쿠스와 제네시스이다. 첫 출고 때부터 컨티넨탈 타이어를 장착하여 출시되고 이는 승차하는 사람에게 보다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장착된 컨티넨탈 타이어는 뛰어난 접지력 뿐만 아니라 도로위의 이물질로 인한 타이어 펑크가 발생하여도 타이어 내에 내재되어있는 고무 혼합물이 펑크를 메워주워 정상적인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성 타이어이다.

 

 

 최고급차와 함께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제네시스 쿠페 또한 일반 타이어가 아닌 브릿지 스톤(BRIDGE STONE) 타이어를 장착함으로써 고속 주행에서의 안정적인 방향전환, 고속 주행에서의 정숙성, 쾌적한 승차감을 운전자에게 선사한다.

 

    제네시스 쿠페의 바퀴

 

 

 

 

 이젠 자동차가 콘서트 홀이 된다. 이게 무슨 쌩뚱맞은 이야기냐고 물어보겠지만 자동차 카오디오 이야기이다. 과거 자동차 기술 발전에만 집중하던 때 카오디오는 그저 소리만 잘 나오면 되는, 운전과는 거리가 먼, 부가적인 옵션일 뿐이었다. 하지만 자동차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이나 소리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카오디오는 부가적인 옵션이 아니라 우선적인 옵션이 될 것 이다. 저급한 음질의 카오디오는 운전자의 피로도를 상승시키기 때문이다. 기존의 카오디오가 마음에 들지 않는 운전자는 추가적인 비용을 들여서 순정 카오디오를 들어내고, 사제 카오디오를 설치해야 하였다. 하지만 이런 이야기는 다 옛날이야기이다.

 

에쿠스와 제네시스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Lexicon 오디오가 운전자를 즐겁게 한다.

 

 현재 현대자동차가 생산하고 있는 에쿠스, 제네시스와 같은 최고급차종에는 롤스로이드와 같은 최고급차에 설치되는 Lexicon 오디오 시스템이 설치된다. 17개의 스피커가 자동차 곳곳에 설치되어 입체적인 소리와, Lexicon 오디오 특유의 깨끗하고 넓은 음질, 다이내믹한 저음을 들려줌으로써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배가 시켜준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JBL 오디오 시스템, 카오디오에 표시가 되어있다.

 

 또한 최고급차종이 아니지만 그랜저, YF 쏘나타, 싼타페와 같은 다른 차종도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 JBL의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소비자들에게 깨끗한 음질의 카오디오를 제공하여, 자동차가 운전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휴식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제네시스 프라다 모습(좌), 생산모습(가운데), 프라다의 사피아노 패턴의 시트와 자동차키

 

 오디오, 브레이크, 타이어 모두 자동차 부품에서는 명품이지만 자동차에 대해서 관심이 적은 사람들에게는 그저 성능이 좋은 메이커 부품으로 인식될 뿐이다. 하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명품브랜드, 어느 드라마의 대사처럼 장인이 한땀 한땀 수를 놓아 만든 명품자동차가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되었다. 바로 제네시스 프라다이다. 아니 자동차가 명품브랜드를 만나 가방, 의류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가 자동차에 무엇을 만든단 말인가 라는 의문이 들 수도 있다. 실내 인테리어라면 가능하다. 프라다의 전통적인 패턴으로 불리우는 사피아노 패턴의 가죽으로 실내 인테리어를 마무리하고, 시트 또한 프라다 가죽을 사용함으로써 프라다를 자동차에 입혔다고 할 수 있다. 제네시스 프라다는 초기 계획 단계부터 프라다 최고경영자 파트리오 베르텔리가 참여하였으며 1대 생산을 위해 이탈리아의 공방의 장인이 실내 내장재의 바늘땀 굵기, 간격까지 일일히 검사를 하여 완성된 자동차라고 한다. 또한 1200 한정판 생산으로 그 희소성을 더했으며, 각 자동차에는 시리얼 번호가 붙어있어 명품자동차로써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가 다른 명품 업체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서 만들어진 명품 현대자동차를 소개하였다. 그렇다면 현대자동차 홀로 명품이 될 수는 없는 것인가 물론 아니다. 현대자동차만의 명품 브랜드로 출시되고 있는 HYUNDAI BRAND COLLECTION을 소개한다.

 

현대자동차의 최고급 자동차 제네시스의 로고를 붙여 출시되고 있는 명품 가방, 지갑

 

 최근 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페라리, 람보르기니, 벤츠와 같이 자동차 로고가 새겨져 있는 의류, 가방들을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제품들이 현대자동차 이름으로도 나오는 것 알고 있는가 일반적인 제품 뿐만 아니라 명품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것이  바로 HYUNDAI BRAND COLLECTION이다.  현대자동차의 최고급자동차 에쿠스와 제네시스의 주 소비자들을 겨냥한 고급 골프 가방, 보스턴백, 서류가방, 지갑 등의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로고가 크게 박혀있는 가방이 아닌 여느 명품 가방, 지갑과 같이 고급스럽게 디자인되어 생산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쿠페와 같이 속도를 즐기는 젊은층을 노린 자동차관련 제품은 레이싱 팀이 생각나도록 그 소속 팀원들이 입는 셔츠와 같이 디자인된 의류가 생산되고 있다.

 

현대자동차 러시아 브랜드 샵에 전시되어 있는 브랜드 컬렉션

 

 이러한 제품들은 현대자동차가 판매되고 있는 각 나라의 브랜드 샾에서 전시, 판매되고 있다. 자동차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를 통하여 현대자동차는 소비자에게 단순히 자동차만 판매하는 업체 뿐만아니라 자동차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명품 브랜드로 다가가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명품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자동차, 앞으로 명품 자동차로 세계 곳곳에서 활약해나갈 현대자동차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할 계정을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