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코브탐 충청] 그려~ 세계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려봐유~

작성일2011.10.06

이미지 갯수image 6

작성자 : 기자단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 충청도

 

첫번째 이야기 '시작의 바람은 붉게'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곳곳 탐험하기!"

 

붉은 기운이 퍼지는 아침 하늘. 각지에서 모여든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충청도권 대학생들은 배낭을 메고 서울역 9번 출구로 속속 모였다.

 

국가브랜드위원회와 현대자동차가 주관하는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충청도팀은 9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서산, 공주, 대전에서 활동을 펼쳤다. 외국인 대학생들과 섞여 구성된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충청도팀은 충청 지역을  돌아보며 한국의 맛과 멋을 알리는 역할을 했다. 총 6개 조로 나뉜 이들은 젊은 열정을 상징하는 듯한 빨간색 버스에 탑승해 3박 4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서울을 떠나 버스가 처음 도착한 곳은 바로 충남 아산. 현대차 아산 공장이 자리하고 있는 곳이다. 공장을 둘러보기 전, 회의실에서 아산 공장에 대한 소개를 듣고 영상을 본 후 로비에 전시된 현대자동차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공장견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들은 조립공장, 부품공장을 포함한 공장 라인을 돌아보며 자동차가 생산되고 조립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지켜봤다. 프레스와 샤시어셈블리 라인, 배터리 장착과 도어에 이르기까지 수백개의 로봇을 사용한 자동화 시스템과 컨베이어벨트를 활용한 기술자들의 능숙한 조립 솜씨에 감탄이 절로 나오는 듯 했다. 

 

 

충청도팀은 다양한 자동차 중에서도 특히 쏘나타 하이브리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아름다운 자연과 신선한 공기 속에서 탐험대와 만난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충청도의 맑은 자연과 더할 나위없이 잘 어울리는 친환경 자동차로 각인됐다.

 

공장 견학을 마치고 나온 탐험대의 손에는 기념품으로 받은 귀여운 미니카가 하나씩 들려있었다. 작고 반짝거리는 제네시스 미니카를 든 탐험대의 얼굴은 따사로운 가을햇살처럼 밝게 빛나고 있었다.

 

 

충청도 탐험대는 모두 6조로 이루어졌고 한 조당 평균 4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3박 4일 동안 서산, 대전, 공주를 돌아다니며 볼거리 가득한 명승지를 탐방하고, 맛집을 소개하며 우리 고유의 역사를 익혀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서 전세계 웹에 올린다. 

 

<충청도팀인 E4 , 드림걸즈, 코브라, 삼총사, 별빛달빛, 탑걸즈>

 

한 사람 한 사람이 방금 완성된 자동차같은 열정 넘치는 엔진과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앞으로의 3박 4일동안 달린 결과는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전세계 사람들과 만나게 된다.

 

세계 속의 한국을 탐방하고 널리 알리는 코리아 브랜드 탐험대 충청도팀의 시작은 장미빛으로 타오르는 노을처럼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이고 뜨거웠다.

 

 

 

[코브탐 충청 - 1편] 그려~ 세계 사람들에게 우리를 알려봐유~
 

[코브탐 충청 - 2편] 느림의 미학과 맛에 흠뻑 빠지다

 

[코브탐 충청 - 3편] 쪽에서 나왔으나 쪽보다 푸르다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영현대 저작권이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의 상업적 이용을 금지하며, 비영리 이용을 위해 퍼가실 경우 내용변경과 원저작자인 영현대 워터마크 표시 삭제는 금하고 있습니다.